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한미, 대한민국최고기업 대상 수상
상태바
한미, 대한민국최고기업 대상 수상
  • 의약뉴스
  • 승인 2003.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량신약개발 능력과 지속적 성장 공인
한미약품(대표:민경윤)이 제약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제2회 대한민국최고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2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20층 경제인클럽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제약업종 최고기업으로 선정돼 최고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서울대 윤계섭 박사는 한미약품의 경우, 국내 최고의 개량신약개발 능력과 안정적인 제품군을 바탕으로 매년 20% 이상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이 선정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2002년부터 제정된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은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 또는 등록된 기업 중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2개 회계연도의 실적을 바탕으로 기업규모,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에서 업종별로 가장 뛰어난 실적 및 가능성을 보이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은 산업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고 동원증권리서치 센터가 협조하고 있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미약품 민경윤 사장은 “매년 매출액 대비 5%이상의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개량신약 개발을 통한 의약품 국산화 노력 등이 긍정적으로 비춰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제약선두기업으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우수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자원부 윤진식 장관, 한국경영인 협회 고병우 회장 등이 참여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등 2개 회사가 ‘월드클래스기업’부문상을 받았고, 업종별로는 한미약품(제약), LG홈쇼핑(소매업), 현대모비스(자동차부품) 등 13개 기업이 최고 기업상을 수상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