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6-15 06:02 (토)
가협, '청소년 성문화 축제' 개최
상태바
가협, '청소년 성문화 축제' 개최
  • 의약뉴스
  • 승인 2003.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직한 성가치관 형성 돕기 위해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 李時伯) 광주·전남지회는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성(性)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19일 광주 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청소년 성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름다운 성/건강한 성, 바람직한 이성교제, 우리들이 바라는 성교육, 성폭력, 음란물의 유해성 등의 주제에 관해 1분 말하기, 바람직한 성! 못다한 말 쓰기, 올바른 성! 삼행시 짓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아름다운 성! 골든벨을 울려라' 퀴즈대회를 통해 기존의 강의식 성교육을 탈피해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또한 참여하는 시간외에도 건전한 이성교제, 피임방법, 인공유산 등에 대한 전시물도 설치될 예정이다.

가협은 청소년 성문화 축제를 통해 열린 공간에서 성(性)에 대해 생각하고, 건강하고 건전한 성 가치관을 세워 성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갖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성의식 선호도를 조사하여 성교육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그리고, 청소년의 성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병검사 및 치료, 임신검사 등 성건강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하도록 2003년부터 청소년 성건강 클리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