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메디컬잡-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지원 MOU
상태바
메디컬잡-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지원 MOU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10.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취업정보 공유 등 상호협력

메디컬잡이 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해외취업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사.의료취업포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을 운영하는 (주)컴테크컨설팅(대표 유종현)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과 정부의 ‘글로벌 청년리더 10만명 양성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해외취업정보 공유 등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4일(오후 2시) 공단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휴에 따라 메디컬잡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취업알선사이트 월드잡(www.worldjob.or.kr)에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등 의료.약업분야 전문채용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도 월드잡의 전문 채용 콘텐츠를 메디컬잡에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상호 배너교환과 의료채용정보 공유 외에도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관련정보 및 자료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수시로 협의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남일 국제인력본부장은 “윈-윈(win-win)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시너지효과를 높이자"고 의지를 밝혔다. 컴테크컨설팅의 유종현 사장도 “공단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의료분야 전문인력의 원활한 해외진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컴테크컨설팅은 메디컬잡의 패밀리 사이트인 건설워커(건설취업 분야 www.worker.co.kr)와 이엔지잡(이공계취업 분야 www.engjob.co.kr)의 전문 채용정보도 월드잡에 함께 공급할 예정이다.

메디컬잡은 자사에 등록된 특화 채용정보의 노출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포털 및 전문기관과의 업무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외에도 노동부(잡넷), 파인드잡, 가로수닷컴, 인크루트, 리크루트, 사람인, 메디포뉴스, 아임닥터, 메디오픈 등 다수의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취업포털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의료채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월드잡은 대표적인 공기관 취업사이트로서 1998년부터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하여 간호사, IT전문인력, 항공승무원, 중국비즈니스전문가 등 해외구인 수요에 적합한 직종에 대한 해외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컬잡은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의사.의료취업포털을 표방하며 출범한 전문사이트.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약사, 치과위생사, 코디네이터, 원무행정직 등 의료계와 관련된 구인구직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가 원하는 개원정보나 병원임대분양, 입지정보, 닥터론(의사대출), 팜론(약사대출) 정보 등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