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0-08-14 17:58 (금)
제10기 약국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상태바
제10기 약국최고경영자과정 개설
  • 의약뉴스
  • 승인 2003.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국을 경영하라”
태평양제약(대표이사: 이 우 영 pacificpharm.co.kr)은 9월18일부터 시작되는 제10기 ‘약국최고경영자과정’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약사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라는 의약분업시대에서 약국의 생존 전략은 영업이 아닌 경영으로의 마인드를 전환하여 경영 철학과 약사라는 존귀한 직능으로 무장해야 하며, 무엇을 얼마나 팔 것인가가 아니라 왜, 어떻게 의약과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뢰 받는 약사가 될 것인지, 두 가지 큰 취지를 안고 실시된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 저녁8시~11시(3시간) 6주간 교육이 진행된다.

1기, 2기를 거쳐 수료한 약사들의 입 소문이 더해지면서 개국 약사들 및 개국을 준비하는 약사들의 요청에 따라 추가과정을 시행하였던 것이 이제는 완전히 정착하여 태평양의 하나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수료 약사들은 현재 의약분업으로 인해 소외 받고 있는 약사들에 대해 약업 변화 대처에 함께 노력하고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려는 태평양의 열의에 대해 깊은 감사와 감동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제9기 약국최고경영자 수료식이 끝나고 가진 대화의 장에서는 참석한 모든 약사들이 현재 제약업계 뿐만 아니라 기타 기업들이 사회에 대한 관심도와 인식이 변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태평양의 약국최고경영자과정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평가하면서 다른 약사들에게도 꼭 한번쯤 권하고 싶다는 말을 빼놓지 않았다.

태평양 관계자는 “앞으로도 ‘약국최고경영자과정’은 개국 약사들의 경영능력 향상과 새로운 고객창출에 도움을 계속적으로 줄 것이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약국과 제약사가 동반하여 번영하는 풍토를 만들고, 여러 약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전달의 장으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