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대웅, 산삼배양근으로 건강식품 개발
상태바
대웅, 산삼배양근으로 건강식품 개발
  • 의약뉴스
  • 승인 2003.08.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로시스와 원료공급 및 공동개발 계약 체결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은 120년 산 국내 천연 산삼배양근을 원료로 건강기능식품, 천연물의약품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웅은 11일 국내 산삼배양근 생산 1위 업체인 비트로시스와 원료 공급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품 개발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효능효과가 입증된 건강기능식품과 노화방지 및 각종 질병치료 의약품을 개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주요 개발 제품은 고혈압·성기능장애·면역/항암·비만 등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과 피로회복·혈류개선 등의 일반의약품, 고혈압·당뇨 등의 전문의약품, 항암·치매치료제 등의 천연물신약이다.

특히 암·당뇨·고혈압·고지혈증·치매 등 노화로 인한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산삼을 배양하여 천연물 신약을 만드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제품 발매 후 첫해 매출 목표는 200억원이며, 우선 2003년 하반기에 피로회복 제품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제품의 원료는 약 120년산 국내 천연산삼으로부터 약효의 주성분인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을 선별하여 배양한 것으로, 기존에 생산되는 다른 산삼배양근보다 주요사포닌 함량이 두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포닌은 항 피로작용, 작업능력의 증진 작용, 혈당치 강하 작용, 용혈작용 뿐만 아니라 성기능 향상, 두뇌발달과 면역기능, 고효율의 함암작용이 있어 암 성장 방지 및 치료 효율을 높이는데 탁월한 성분이다.

한편, 현재 산삼관련 제품은 효능·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아서 '허약 체질 개선' 등의 식품으로만 개발되어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