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0:12 (금)
한의학국제박람회 8만여명 참가
상태바
한의학국제박람회 8만여명 참가
  • 의약뉴스
  • 승인 2003.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건강진단, 체지방 분석, 발 건강진단 인기
난치병과 불치병에 대한 새로운 미래의학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의학의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제 5회 한의학국제박람회가 3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관에서 연인원 8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최신 한방기기와 각종 약제, 새로운 처방 등이 전시되는 본 행사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한방 체험, 한방관련전문 학술세미나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 이번 박람회는 사스(SARS)등의 영향으로 인해 대중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당초 예상인원인 7만여명을 뛰어 넘는 것은 물론 박람회에 참석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속에 행사를 마감했다.

이와함께 한방 개원과 경영에 대한 컨설팅, 일반인 대상 건강강좌 역시 한 강좌당 150여명을 상회하는 높은 출석율과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히 강남경희한방병원의 발을 통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전신체열측정, 경희대 부속 한방병원의 어린이성장진단 코너와 사상의학체질판별 코너 등이 인기를 끌었으며, 용두메디칼의 자기공명장치, 바이오스페이스의 체지방분석 등은 행사기간내내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20여분을 기다리는 등 세인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속초시, 영동군, 양평군, 연천군 등 전국 9개 지자체 특산물 전시회, 약용식물 약초꽃 전시회, 동의보감 황제내경 등의 고서전시회 역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속에 진행됐다.

관람회에 참석한 이은주(여, 25, 경기도 하남시)씨는 "컴퓨터를 이용한 전자진맥들이 실시되어 한방의 과학화를 피부로 느낄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면서 "이와같은 행사가 매년 개최되어 한방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의문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안규석(경희대 한의대 학장) 대회운영본부장은 "올해에는 참석인원 8만여명이 나타내듯이 역대 최대의 대중성을 확보한 대회"라면서 "과학에 기반을 둔 한의학의 현 모습을 일반 대중들에게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