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약학정보화재단,제약회사자료실 운영
상태바
약학정보화재단,제약회사자료실 운영
  • 의약뉴스
  • 승인 2003.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대한약학정보화재단(이사장 한석원)은 의약분업 시대·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양질의 다양한 의약품정보를 정보생산자인 제약회사가 정보수요자인 약사에게 신속·정확히 제공하여 조제 및 복약지도 등에 활용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대한약사회·약사공론과 공동으로 25일부터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내 '제약회사 정보제공 자료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약학정보화재단은 의약품의 생산, 유통 및 최종 소비에 있어서 안전성·적정성·효율성·경제성 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각 의약품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생산되고 활용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수시로 새로운 정보(부작용·적응증 정보, 허가·신고·변경정보, 신제품 정보, 식별정보, 약가정보, 학술정보 등)들이 발생하고 있지만, 정보생산자와 수요자간 의약정보 제공에 대한 시스템 미비로 필수적인 정보가 신속·정확하게 제공되지 못하는 의약정보의 부재 현상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자료실의 활성화를 통해 약국에 최신성, 정확성, 신뢰성을 가진 의약품정보가 제공되고 환자에게 정확한 투약 및 복약지도가 이루어져 양질의 약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올바른 의약분업 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