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24 (금)
한의사협회,청소년 무료 금연침 시술
상태바
한의사협회,청소년 무료 금연침 시술
  • 의약뉴스
  • 승인 2003.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월 전국 한의원서 일제히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안재규)는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오는 7, 8월 두달간 전국의 흡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금연침 시술에 대대적으로 나선다.

이번 금연침 시술은 중·고등학생들의 방학기간을 이용해 중점적으로 이뤄져 흡연 학생들이 주위의 부담스런 시선을 피해 자연스럽게 한의원을 방문, 금연에 나설 수 있어 흡연 청소년들의 높은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흡연율은 전체 학생의 30%에 이르러 세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전국 한의사들이 참여하는 이번 무료 금연침 시술은 학생들의 흡연을 줄이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의계는 이미 10여년전부터 '금연침의 효능에 관한 보고' 임상 논문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이들 논문에서 만족스런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보고됐다.

일반적으로 금연을 한번이라도 시도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이 금연침을 시술 받은 후 효과가 좋았으며, 금연침을 맞은 후 효과가 매우 좋다, 혹은 좋다고 대답한 사람도 70% 이르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금연침을 맞고 완전 금연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적 조사한 결과 1년이 경과된 시점에도 지속적으로 완전 금연을 하고 있는 사람이 22%, 완전 금연 상태는 아니지만 현저히 흡연량이 줄었다는 사람이 47% 정도로 보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금연침의 시술법인 이침요법은 적응증이 광범위하고, 효과가 빠르며,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것으로 밝혀져 심리적 긴장상태에 있을 흡연 청소년들의 금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의협은 이와관련 한의원 등 한방 의료기관에 금연침 시술기관 스티커 및 포스터 등을 부착, 청소년들이 부담감없이 한의원 등을 찿을 수 있게 했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