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도협 인천경기지부 워크숍 성료
상태바
도협 인천경기지부 워크숍 성료
  • 의약뉴스
  • 승인 2003.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 도협 역할 재고에 일조
한국의약품도매협회 인천경기지부가 회원사 임직원을 위한 워크숍을 용인 대웅제약 연수원에서 개최하여 성료됐다.

21일부터 22일까지 워크솝을 개최한 인천경기 백승선 지부장은 "어려운 도매업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회원사가 한 자리에서 1박2일간 좋은 정보도 듣고, 같이 토론하는 기회를 가져 보자는 뜻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소개했다.

또 백 지부장은 "그동안 협회는 회비를 받아 사용하면서, 평회원에 무엇인가 기여하는 것이 부족했다는 평가에 따라, 인천경기지부는 협회는 회원사를 위해 도움이 되는 회무접목의 일환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했다.

특히 백 지부장은 "어려울수록 우리 동업자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집을 떠나 밤을 같이하면서 생업에 대한 자유롭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날 첫 강의는 "제약산업 변화와 유통환경의 향후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약업신문 강희종 상무가 맡았는데, 강상무는 의약분업 후 과잉공급의 거품경기는 2002년 후반기부터 제약경기가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며, 이러한 제약의 불경기는 양산된 도매업계의 구조조정을 가속화 시킬 것이라 강조했다.

두 번째 강의는 '위기의식과 사원의 전력화' 박성준 회장 順으로 이어졌다.

한편 21일 저녁시간에는 바비큐 파티를 열고 인천경기지부의 임원 및 직원 모두가 단합을 위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구 회원사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잔치마당이 됐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