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대웅, ISO 14001 인증획득
상태바
대웅, ISO 14001 인증획득
  • 의약뉴스
  • 승인 2003.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적 인증을 통해 일류공장 재확인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은 자사의 향남공장이 ISO 국제인증기관인 미국의EAGLE社로부터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SO 14001이란 국제환경보증 규격으로서 기업활동 전반에 걸친 환경경영체제를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환경경영인증제도다.

단순히 해당 환경법규 또는 규제기준을 준수하고 있는가의 차원을 넘어 기업이 얼마나 환경방침, 추진계획, 실행 및 운영, 점검 및 시정조치, 경영자 검토, 지속적 개선 등의 포괄적인 환경경영을 실시하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것이다.

우수의약품지정업체인 KGMP업체로서 지난2000년에는 '대한민국우수제조공장' 인증을 받은 바 있는 대웅제약 향남공장은 이번 ISO 14001 인증획득을 통해 품질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확보하는 한편,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더욱이 국내 인증업체가 아닌 RAB(Regista Accredit Board : 미국표준연구기관) 관리를 받고 있는 美EAGLE社로부터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다국적 제약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됐다.

대웅제약의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은 최고경영자의 환경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생산, 유통, 서비스 등 모든 기업활동에 걸쳐 환경 친화적 마인드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전 직원의 노력과 자율적인 참여활동이 맺은 결실이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대웅제약은 제품설계에서 생산 및 사후처리까지 전 제품과 시설에 대한 총체적인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오염물 종류, 배출량 등의 개선계획을 구체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작업현장의 자율환경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웅제약의 이진호(50세, 李珍浩) 공장장은 "ISO 14001 인증을 통해 환경경영에 대한 전 직원의 의식이 고취되었고 환경친화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밝히고, "국내 법규보다 더 높은 수준의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지속적인 개선과 보완을 추구하여 고품질의 의약품으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 향남공장은 전사적인 금연캠페인에 맞춰 전 공장직원의 동참으로 금연공장을 만들었고, 근무 환경을 과감하게 개선하여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공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올 8월부터는 공장에서 사용하는 모든 연료를 청정연료인 LNG로 교체할 예정이며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보전활동과 무의탁 노인, 소년소녀가장돕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계속 실시하고 있다.

향후에는 ISO 14001인증에 이어 2003년 9월까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국제표준규격인 ※OHSAS 18001 인증을 추진하여 환경, 안전, 보건관리 통합 경영시스템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웅제약의 모토인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에 맞는 NO.1 공장으로서 품질, 환경, 안전, 보건분야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