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1:53 (금)
벤트리, 신약사업 핵심역량 강화
상태바
벤트리, 신약사업 핵심역량 강화
  • 의약뉴스
  • 승인 2003.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사업체제로 확대 개편
천연물 신약 및 기능성 신소재 개발 전문 회사인 벤트리(대표 이행우)는 핵심사업의 역량 집중을 통한 ‘조직슬림화’를 주내용으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천연물 신약 신청과 오는 8월 예정인 건강기능성식품법 시행을 앞두고 단행된 것으로 건강보조식품사업을 포함한 차세대 천연물 신약 사업으로의 확대 개편을 의미한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물 신소재를 이용한 2종의 천연물 신약과 1종의 기능성 식품에 대한 정부 신청 및 허가취득을 금년내 마치겠다는 목표를 두고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신소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기업간 비즈니스(B2B)를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사내 B2C 유통판매 영업조직을 별도 분사하여 독립시키기로 결정했다.

벤트리 이행우 대표는 “올해 경영혁신 및 기업 미래가치 확보로 선정된 핵심테마에 따라 사업본부의 기능 조직화로 핵심부분에 역량을 집중하고 비핵심 사업조직은 분사를 통해 경영을 개선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벤트리는 크게 경영전략사업본부와 마케팅 사업본부 2개 체제로 구성하고 신약사업팀을 별도 조직으로 신설한다.

유통판매조직인 벤트리생활건강, 원료생산 및 공급 역할의 라이브켐, 기능성화장품개발 및 생산회사인 클라젠 등의 3개 계열사는 마케팅사업본부장이 관리운영하는 형태이다.

한편, 독립적으로 분사하게 되는 벤트리 생활건강(대표 채교설)은 벤트리의 건강기능성식품과 화장품, 생활건강 제품을 취급하는 소비자간의 직접적인 마케팅 유통채널로 400여개의 전국 대리점 운영 및 관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벤트리 생활건강은 초기 자본금 3억5천만원 규모로 지난 27일자로 법인 설립됐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