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고혈압관리협회, 고혈압 예방캠페인 성료
상태바
고혈압관리협회, 고혈압 예방캠페인 성료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고혈압의 날’을 맞아 고혈압 바로 알기 대국민 예방캠페인이 개최됐다.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배종화, 경희의대 교수)는 지난 17일(토) 남산한옥마을에서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대국민 고혈압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고혈압의 날’을 맞아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자신의 혈압을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혈압측정, 고혈압 상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소책자 배포, 연령대별 신체나이 측정, 내 혈압 알아보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진이 대거 참여해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및 건강 상담 등을 실시했다.

이날 건강상담을 받은 최00씨(64세)는 “자신이 고혈압과 당뇨병으로 진단 받아 약을 복용 중인데 평소 자신이 약 복용과 생활습관 등을 잘 지키고 있는지 궁금했다”며, “평소 복용 중인 약만으로 고혈압 관리가 다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계기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의사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았다”고 말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은 “고혈압은 임상적인 증상이 없어 자신이 고혈압 환자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고 알아도 치료 받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이라며, “고혈압은 심각한 합병증 발생 위험률이 높은 만큼 국민들에게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고혈압 예방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 / 중앙일보사 / 노바티스 / 사노피-아벤티스 / ㈜파마헬스케어 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