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중앙의료원은 지난 18일~20일 3일간 건대 쿨하우스 교육연수원에서 2007년도 신임 SME(Subject Matter Expert : 직무전문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06년 1월에 실시하였던 과정을 올해 새로 선발된 SME에게 동일하게 실시한 교육으로서, 향후 조직의 정책과 변화 의지를 성공적으로 현장에 전파/공유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설하였다.
올해 신임 SME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과정은 Mind Set 부분과 Work Skill에 대한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SME로서의 역할과 필요한 역량을 인식하고 차후 효과적인 전파를 위하여 맥킨지식 문제해결 기법을 배우고 효과적인 설득을 하기 위하여 프레젠테이션 실습을 통하여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체득하였다.
1일차 오전에는 상호간에 서먹한 분위기로 시작하였으나, 이내 서로 익숙해지고 교육이 진행될수록 적극적으로 임하여 3일 내내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 후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교육 만족도가 93.7점으로 나타나 이번 과정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도가 모두 높았음을 알 수 있었으며 실무에 도움이 되는 핵심적인 내용과 강사진의 강의에 대하여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지난 6월 초 1차 워크샵에 참여하였던 CMC SME는 7월 초 기관별 2차 워크샵과 9월 진행 예정인 3차 워크샵을 통하여 핵심가치와 행동규범을 달성하기 위한 Action Plan을 도출하고 인사 제도 개선 내용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게 되며 하반기에 2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의 역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