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의약품인허가 혁신과 관련하여 지난 5월 3일 이후 의약품 심사 현안사항을 주제로 “맞춤형대화방”을 개최하여 왔으며, 오는 28일 '고혈압약의 복합제 심사방안'을 주제로 제6회 맞춤형대화방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대화방에서는 최근에 의약품 복합제의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복합제의 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과 품목허가신청이 증가하고 있어 복합제의 심사방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특별히 이번 맞춤형대화방에서는 고혈압약의 복합제에 대한 심사방안을 알기 쉽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제약회사의 실무담당자와 식약청 심사자간의 간격을 대화를 통해 좁힐 것으로 식약청은 기대하고 있다.
식약청에서 고혈압약의 복합제심사방안에 대해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참석자의 질문에 대해 식약청에서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약 3시간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대화방에서 논의된 내용을 정리하여 식약청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참석하지 못한 민원인에게도 정보를 공유하도록 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이번 대화방을 통하여 고혈압약의 복합제 심사방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민원인의 오류를 줄이고, 보완서류의 감소로 실제 처리기한을 단축할 수 있어 복합제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