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어린이 의약품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의 일환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소아당뇨병에 대한 교육정보를 홈페지이에 공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에 마련한 교육정보는 소아당뇨병에 대한 정보, 조심해야 할 음식, 운동 등 당뇨관리와 의약품투약 및 엄마가 같이 읽어보아야 할 정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번 교육정보는 '우리 아이에게 약을 어떻게 먹일까요?'책자발간에 이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정보제공이다.
최근 당뇨질환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당뇨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금까지 당뇨에 대한 교육정보는 많이 나와 있지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당뇨와 관리방법을 설명하는 자료는 미흡한 실정이었다.
기관계용의약품팀 관계자는 "이러한 정보들이 소아당뇨를 앓고 있는 어린이와 부모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소아당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인슐린 주사법, 식이요법, 운동요법과 함께 어린이 당뇨 환자가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하여 사진과 삽화를 곁들여서 일반 국민이 이해하기 쉽도록 마련했다.
식약청은 동 정보를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 알림마당 > 알려드립니다 > 공지사항, 및 >자료실>간행물>지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책자로 발간해 전국 보건소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