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약사통신 사이버 모의약시 서비스
상태바
약사통신 사이버 모의약시 서비스
  • 의약뉴스
  • 승인 2002.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로 이용 약대생들 큰 호응
(주)대한약사통신(http://www.kpca.co.kr)이 'Cyber 모의약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약사국가시험(2003년도 2월 9일)을 앞두고 있는 약학대학 4학년생들과 약학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국가시험전에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보고 마지막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yber 모의고사'서비스로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재개하며 상시로 제공한다.

현재, KPCA의 서비스가 약대생들에게는 전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약학대학생들은 무료로 가입절차만 밟으면 전문디비채널로 찾아 모의고사를 미리 치룰 수 있다.

Cyber모의약시는 1교시 75분씩 3교시에 12과목을 나누어서 시험을 보고 실제 약사고시장과 똑같은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시 예비시험 성격에 잘 맞고 있다.

특히 각 과목별로 선택하여 25문항씩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과목별 시험보기'로 나누어져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일단 '모의고사장'에 이름을 적고 입실하면 시험이 다 끝나기 전에는 퇴실 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 있고, 전체평균 60점이 되어야 합격, 한과목이라도 40점 미만점수가 나오면 과락이 적용된다. 물론 합격이나 불합격의 판정은 시험이 끝나는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문제은행식의 문제출제가 이루어지므로 반복적인 모의고사를 통한 자신의 실력도 가늠해볼수 있고 매회 참가시 마다 자신의 평균점수를 알수도 있으며 시험이 끝나면 정상적으로 시험에 통과한 사람들의 명단이 평균점수별로 순위가 매겨져서 표시되고 있어서 일종의 오락성도 가미되 있다.

대한약사통신에서는 현재 수업을 거부하고 6년제 학제개편 투쟁을 수행중인 약학대학생들을 위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운동를 지원하고있으며 특히 4학년들이 국가시험에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시험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바라고 있다.

서비스이용은 http://www.kpca.co.kr에서 무료가입 후 이용할수 있다.

문의 080-900-2741


이병구 기자(bgusp@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