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24 12:48 (금)
종근당건강,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 출시 外
상태바
종근당건강,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5.1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 출시

▲ 종근당건강이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를 출시했다. 
▲ 종근당건강이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를 출시했다.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13일 체중 관리 및 유지에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를 출시했다. 

사측에 따르면,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고단백 다이어트 음료다. 

한 팩(280㎖)에 동식물성 단백질 22g과 분지사슬아미노산(BCAA) 3종을 포함한 필수 아미노산 9종,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하루 1~2팩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당류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 당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다이어트코치는 초코과 커피 두 가지 맛으로 출시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여 분말 형태의 단백질을 음료에 타먹는 기존 제품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 기준을 모두 충족한 다이어터 맞춤 영양 설계 제품”이라며 “체중을 감량하고 있거나 감량 후 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체중 조절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 아이암, 홈플러스와 키즈 쿠킹 클래스 진행

▲ 일동후디스의 영ㆍ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함께 ‘키즈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 일동후디스의 영ㆍ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함께 ‘키즈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일동후디스의 영ㆍ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함께 ‘키즈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키즈 쿠킹 클래스는 아이얌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4~7세 아이들이 직접 요리해볼 수 있는 경험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키즈 쿠킹 클래스에서는 ‘물방울 꽃 떡갈비 스튜’, ‘라따뚜이’, ‘떡갈비 미니 피자’, ‘치즈 브리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레시피를 직접 요리해볼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이얌 홈쿡 순살 간장 닭갈비’, ‘아이얌 공룡 친구들 비스킷 치즈’, ‘아이얌 그릭 요거트젤리 청포도’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키즈 쿠킹 클래스는 15일(수) 강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6월 6일까지 전국 25개점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점포별 자세한 일정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아이얌은 50년 전통의 일동후디스 대표 영∙유야식 브랜드로 어린이용 간식, 반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아이얌 제품을 통해 직접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보고 좋은 추억까지 가져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유제약, 제천시 ‘노사평화상’ 수상

▲ 유유제약이 제천시로부터 노사평화상을 받았다.
▲ 유유제약이 제천시로부터 노사평화상을 받았다.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 박노용)이 유유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장훈)의 신청 및 한국노총 제천ㆍ단양지역지부(의장 이종각)의 추천으로 제천시(시장 김창규)가 노사상생 및 화합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한 사업장에 수여하는 노사평화상을 받았다.

유유제약은 노조와 함께 한 지역사회 기부 및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과 우수한 가족친화 직장문화, 복지제도 등 근로자 친화적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유유제약의 노사평화상 수상은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유유제약 사측이 아닌 노동조합이 수상을 신청했으며, 이에 더해 한국노총 제천ㆍ단양지역지부의 추천으로 수상해 의미가 더 크다는 평가다.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ㆍ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여성친화기업, 모범기업(제천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