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국립현대미술관 '청소년 초청 문화탐방' 프로그램
상태바
국립현대미술관 '청소년 초청 문화탐방' 프로그램
  • 의약뉴스
  • 승인 2006.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양극화 해소와 건전한 여가문화의 정착을 위해 정기음악회 등을 개최해온 국립현대미술관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평소 문화공간을 접하기 힘들었던 불우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립현대미술관(관장 김윤수)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편부모, 국민기초수급가정 등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 40명을 초청해, 미술관과 박물관 등 주요 문화시설을 둘러보고 문화체험활동 등을 함께하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문화탐방 기간동안 국립현대미술관과 국립중앙박물관을 탐방하고 경기도 이천 도자기 엑스포전시장 관람과 도자기마을 체험학습 및 음악회 등을 관람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문화향수에 대한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의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은 작년에도 한국복지재단에서 추천한 불우청소년과 흑산도 등 낙도소재 청소년 및 가족 등 모두 80명을 초청해 미술관 탐방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앞으로도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술인구의 저변확대는 물론 국민의 문화향수권을 신장시키는 열린 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