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우크라이나에 필수의약품 지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우크라이나 대사관 관계자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크라이나에 대한 필수의약품 등의 전달식을 9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7월 윤석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계기로 의약품 부족과 영양실조 등 우크라이나의 어려운 상황이 알려지자 의약품과 영양제 등의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지난 한 달간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로부터 기부받은 의약품을 국제구호단체 글로벌 생명나눔에 전달하게 됐다.
글로벌생명나눔은 해외 의료 빈곤지역, 해외 재난현장 등에 의료물품 및 의료기기를 지원하고 국제구호개발 관련 연구 등을 진행하는 국제구호 전문 비정부기구(NGO)다.
협회는 우크라이나의 이같은 상황을 회원사에 공유, 현재 16개 기업으로부터 약 53억 8,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받기로 했다.
이와 관련, 협회는 시급한 현지사정을 고려해 1차로 30억원 상당의 의약품 등을 9월 9일 선적, 우크라이나로 보내기로 했다. 남은 물품과 향후 취합될 물품은 내달 중 우크라이나에 추가로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 물품은 진통제, 소화제 등 필수의약품, 밴드, 마스크 등 의약외품, 산소공급기 등의 의료기기와 건강기능식품 등이다.
특히, 노인과 어린이를 위한 영양제와 영양식을 비롯해 진통 소염제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약품 위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노연홍 회장은 “이번 의약품 후원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일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우리의 마음이 닿아 그들이 다시 일어서는데 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대사는 “우크라이나가 겪고 있는 비극에 대해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을 해준 대한민국 국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제약바이오산업계가 기부활동을 통해 민간외교를 적극 펼치는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국내 제약업계의 자발적인 기부 동참은 우리나라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하고, 나아가 우크라이나의 어린이와 노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대웅제약 이지듀 더마 슬로에이징 솔루션 ‘EGF 기미 앰플’ 누적 판매 200만 병 돌파
대웅제약과 디엔코스메틱스가 만든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이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7월 출시 후 약 1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멜라토닝 앰플의 우수한 제품력과 슬로에이징 트렌드가 맞물려, 이지듀는 출시 1년 만에 멜라토닝 앰플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달성했다.
특히 출시 9개월 만에 최초 100만 병 판매 달성 이후, 무려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100만 병이 판매된 것이어서 더 의미 있는 결과라는 것이 사측의 평가다.
사측에 따르면, 멜라토닝 앰플은 슬로에이징(Slow-aging) 열풍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슬로에이징이란, 웰빙(Well-Being)과 웰 다잉(Well-Dying)을 아우르는 라이프 스타일로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젊었을 때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피부의 노화 속도를 늦추는 것을 의미한다.
멜라토닝 앰플은 단순히 기미ㆍ잡티 케어 등 미백 효능뿐만 아니라 색소 침착 흔적을 재생해 본연의 피부 상태를 회복해 주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고활성 DW-EGF를 3종으로 함유해 피부 손상 개선에 필요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생성하고 피부 치밀도와 촉촉함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글루타치온을 더해 잡티의 원인을 차단하고 미백 효능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 비타민 C 유도체 배합으로 피부 본연의 안색을 생기 있게 가꿔준다.
고효능이지만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사용감을 가지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누적 판매 200만 병 돌파는 올해 자사 온라인몰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소비자 직접 판매(Direct to Consumer, D2C)를 주요한 사업 전략으로 삼고, 병ㆍ의원과 홈쇼핑 중심이었던 기존 유통 채널을 이지듀 온라인몰로 전환하며 판매 경쟁력을 강화한 것에서 비롯됐다는 평가다.
이지듀 온라인몰은 실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후기가 지속적으로 누적되며, 구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의 교류 및 제품 이용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지듀 브랜드 관계자는 “멜라토닝 앰플의 200만 병 돌파는 젊은 세대부터 노화에 방어하는 슬로에이징 트렌드 속에서 간편하지만 확실하게 기미·잡티를 관리하고자 하는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스킨케어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피부 고민을 해결해 나갈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멜라토닝 앰플은 이지듀 공식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