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한미약품 롤론티스, 한국ㆍ아시아 유방암 환자 대상 임상 결과 공개 外
상태바
한미약품 롤론티스, 한국ㆍ아시아 유방암 환자 대상 임상 결과 공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5.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롤론티스, 한국ㆍ아시아 유방암 환자 대상 임상 결과 공개

▲ 한미약품은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종양내과학회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 유방암 세션에서 한국인 및 아시아인 유방암 환자 대상의 임상 분석을 통해 롤론티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 한미약품은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종양내과학회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 유방암 세션에서 한국인 및 아시아인 유방암 환자 대상의 임상 분석을 통해 롤론티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한미약품의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프리필드 시린지주’의 차별화된 임상 근거가 지속적으로 축적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종양내과학회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 유방암 세션에서 한국인 및 아시아인 유방암 환자 대상의 임상 분석을 통해 롤론티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미국 FDA의 롤론티스 시판허가 근거가 된 글로벌 임상 3상에 대한 통합  및 사후 분석 결과로, 분당차병원 혈액종양내과 문용화 교수가 관련 내용을 발표했다. 문 교수는 롤론티스 3상 임상에서 국내 최다 피험자를 등록해 연구를 주도하는 등 한국과 미국에서의 시판허가에 기여했다. 이 세션의 좌장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종양내과 박인혜 교수가 맡았다. 

문 교수는 "항암치료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중증 호중구감소증의 기간(Duration of Severe Neutropenia, DSN) 및 호중구 수치의 회복 시간 등 다양한 평가지표에 대해 한국인, 아시아인을 포함한 모든 하위 집단에서 일관된 유효성을 확인했고, 전반적인 안전성 프로파일도 모든 하위 집단에서 유사했다"며 "특히 한미의 독자적 기술인 랩스커버리(LAPSCOVERY™) 플랫폼이 적용돼 호중구 분화가 촉진되는 골수로의 분포가 용이하므로 대조약 대비 호중구 수치의 상승이 더욱 높게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중구감소증으로 인해 항암 치료가 중단될 수 있는 암환자에게는 적절한 예방 및 치료가 필요하다”며 “롤론티스는 기존 2세대 제품과는 차별화된 약리 기전을 가진 바이오신약으로서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인 유방암 환자에게 합리적인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 하반기 미국에서 출시된 롤론티스(미국 제품명 : 롤베돈)는 현지에서 출시 3개월만에 약 13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올해 1분기에만 약 206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한미약품은 롤론티스가 올해 한국에서만 100억원대 규모의 처방 매출을 올리는 등 블록버스터 약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브랜드 모델 이재욱 팬사인회 성료

▲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 24일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브랜드 모델인 이재욱의 팬사인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 24일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브랜드 모델인 이재욱의 팬사인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 24일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브랜드 모델인 이재욱의 팬사인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배우 이재욱의 팬사인회를 기획했다. 

이번 팬사인회는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HK이노엔 서울 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스칼프메드 기획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80명을 초청했다.

이 날 행사에서 이재욱은 행사장에 방문한 팬들과 인사를 나누고 사인을 전달하며 특별한 시간을 선물했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브랜드 매니저는 “스칼프메드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브랜드 모델인 이재욱 배우와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스칼프메드 브랜딩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K이노엔의 스칼프메드는 ‘건강했던 두피 생태계로 되돌아간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탈모 및 두피케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레드캡슐바이옴’ 라인과 두피 각질,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캡슐바이옴’ 라인이 있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블루솔트샴푸소프트’는 두피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세정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의 밸런스를 만드는 솔트 스케일링 샴푸로, 중건성 두피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프랑스 게랑드산 씨솔트 추출물을 22% 함유해 산뜻한 세정력과 보습효과는 물론, 약산성 포뮬러와 부드러운 거품으로 편안한 각질 제거 및 관리가 가능하다. 

 

◇젬백스앤카엘, 삼성제약에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후보물질 기술 이전
젬백스앤카엘은 삼성제약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의 국내 임상 개발 및 상업화 권리에 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1200억 원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젬백스는 삼성제약으로부터 선급금 120억 원과 품목 허가 시 단계별 기술료(마일스톤) 1080억 원을 받게 된다. 매출에 따른 기술사용료(로열티)는 별도다. 

이번 계약은 국내 권리에만 해당하는 것으로, 한국을 제외한 세계 시장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의 권리는 젬백스가 갖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젬백스는 국내외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임상시험에 소요될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뿐만 아니라 GMP 공장시설을 갖추고 있는 삼성제약에 기술이전 함으로써 3상 임상시험 이후 시판 허가에 따른 생산, 관리, 유통, 마케팅, 영업까지 모두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됐다고 강조했다.

삼성제약은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의 가능성을 입증한 GV1001을 주요 임상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게 되면서 국내 3상 임상시험의 진행 및 국내에서의 상업화 권리를 가지게 됐다. 

이를 통해 신약 개발 역량 강화 및 최신식 설비로 지어진 신공장의 본격적인 실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GV1001은 국내 및 글로벌(미국, 유럽 7개국) 임상시험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 진행된 중등도에서 중증의 알츠하이머병 환자 대상 2상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현재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아 임상시험 진행을 준비 중이다.

미국과 유럽 7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2상 임상시험은 FDA의 적응증 확대 제안을 받아 경증 및 중등증의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 77명, 유럽에서 108명을 모집, 총 185명 규모로 진행하고 있다.

젬백스 관계자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물질 특성에 근거해 알츠하이머라는 새로운 적응증을 발굴하고 실제 임상시험을 통해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뒤 이뤄진 것이라 더 의미가 크다”며 “향후 젬백스는 알츠하이머병 글로벌 임상시험과 국내 최초의 진행성핵상마비 임상시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신경퇴행성질환 전반에 걸쳐 성과를 내보이겠다”고 밝혔다.

삼성제약 관계자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그동안 밝혀 온 신약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체질 개선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약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사업 도입 등 제약기업으로서 경쟁력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