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 外
상태바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5.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

▲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에서 지난 24일 ‘2023년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에서 지난 24일 ‘2023년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에서 지난 24일 ‘2023년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주최ㆍ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했다. 

특히 지원 자격이 상업화랑에서 무료초대개인전을 3회 이상 하지 않은 신진작가이며, 신진작가는 젊은 작가라는 통념적인 등식에서 벗어나 나이 제한이 없는 데뷔작가에 대한 지원으로 인식을 통일하고, 신진작가 발굴프로그램으로 설계되어 꾸준히 신진작가들에게는 중요한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389명의 지원자 중에서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6명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이나하 작가, 우수상에 이혜진 작가, 장려상에 김규학, 이영후, 이주연, 이혜헌 작가를 선정했다.

예심에서는 심사위원장 심상용 서울대 교수와 심사위원 박영택 경기대 교수, 이지은 명지대 교수, 본심에서는 심상용(서울대미술관 관장) 심사위원장 배석하에 최은주 서울시립미술관장, 임대근 국립현대미술관 현대미술2과장 등이 참여했다.

심사위원 서울시립미술관 최은주 관장은 “이번에 AG신진작가대상 본심사 후보로 올라온 6명의 선정작가들이 보여주고 있는 작가적 기량은 이미 프로 작가로서 활동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재료와 도구의 사용, 내용 구성, 주제 도출에 있어서 일정 수준에서 독창적 작업방식을 발로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잠재적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했다.

대상 수상자인 이나하 작가는 “상을 받게 된 것도 무척 기쁘지만, 추후 기획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다는 점이 정말 좋다”고 말했다.

나아가 “앞으로 작업을 지속하는 데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면서 “빨리 많은 작업을 해서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영제약, 우면사회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 전개

▲ 유영제약은 2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5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 유영제약은 2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5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2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5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영제약의 저소득층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는 2016년부터 시행된 유영제약의 대표 봉사활동으로, 올해는 직급별로 구성된 봉사단을 구성해 도시락 배달 및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주임급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거동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고, 복지관을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배식했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주임급 급식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유영제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급식 봉사에 직급별로 매달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혈액 수급 안정화 및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내달 5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세계 월경의 날 맞아 특별 기획전 마련

▲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질건강유산균 ‘이너플로라’가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특별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금) 밝혔다.
▲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질건강유산균 ‘이너플로라’가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특별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금)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질건강유산균 ‘이너플로라’가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특별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금) 밝혔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은 이번 ‘세계 월경의 날, 모든 여자들의 이너피스를 위하여’라는 테마로 월경 전 증후군(PMS)을 겪는 가임기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월경 전 증후군은 여성이 월경 전부터 겪는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행동 증상이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등에서 발표한 ‘한국 여성의 월경ㆍ폐경관리’ 보고서에 따르면, 성인 여성 2137명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성인 여성의 46.1%가 심한 수준의 월경 전 증후군을 겪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너플로라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월경 전부터 느끼는 이 같은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뉴오리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너플로라 ‘크랜베리’와 ‘보라지유’ 제품군은 50% 할인가에, 좋은느낌 생리대는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너플로라 30일분 3개입 구매자들에게는 15일분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 친구 추가를 통한 첫 구매 대상자에게는 이너플로라 제품 15일분 구매 시 에코 파우치를 추가 증정한다.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사측에 따르면,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4년간 판매 및 브랜드 충성도 1위를 달성하고 현재까지 8000만 캡슐 판매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질 건강 유산균이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해 하루 한 캡슐로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한다. 

이너플로라 제품군은 각각 ‘이너플로라’, ‘이너플로라 보라지유’, ‘이너플로라 크랜베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기획전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너플로라 보라지유’ 제품에는 뉴질랜드산 보라지유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사측에 따르면, 뉴질랜드산 보라지유에는 월경 전 불편한 현상 및 기간 감소를 돕는 감마리놀렌산이 최대 20% 이상 함유됐으며, 이를 통해 예민해진 피부 상태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며,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이너플로라 보라지유는 40℃ 이하 저온 압착 콜드프레스 추출 공법으로 원료 성분 파괴를 최소화해 보라지유 고유의 성분을 충분히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뉴오리진의 꼼꼼한 무첨가 원칙에 따라 향료, 젤라틴, 습윤제, 착색료 등을 모두 제외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모든 여성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월경 전 증후군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여성들의 당당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프라임 신규 TV 광고 공개

▲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배우 이보영과 함께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배우 이보영과 함께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배우 이보영과 함께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마데카 프라임은 동국제약의 54년 피부과학 노하우와 최신 기술력으로 강력한 효과를 선사하는 멀티 뷰티 디바이스다. 

기존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의 제품명을 ‘마데카 프라임’으로 변경하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로 각광받는 배우 이보영을 모델로 선정해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공개된 15초 분량의 광고에는 이보영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관리 방법으로 마데카 프라임을 제안한다. 

‘브라이트닝, 흡수, 탄력 3가지가 다 되니까 매일 손이 가요’, ‘아침이 달라요’라는 카피와 함께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세 가지 강력 케어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마데카 프라임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사측에 따르면,마데카 프라임은 ▲브라이트닝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까지 총 세 가지 모드를 하나의 기기로 누릴 수 있다. 

모드별로 1단계에서 5단계까지 강도 조절이 가능해 피부 타입이나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5분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그립감, 부드러운 핸들링을 갖춰 일상 속 어디에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직관적인 버튼으로 원하는 기능을 쉽게 작동할 수 있고, 친절한 음성 가이드로 작동 방법을 안내해 주는 것도 장점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센텔리안24와 이보영이 함께한 이번 마데카 프라임 광고 영상은 TV를 비롯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센텔리안24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에서는 TVC 온에어를 기념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마데카 프라임의 특장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 배우 이보영 씨와 함께한 신규 TV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광고를 계기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마데카 프라임을 경험하고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을 직접 느껴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