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삼진제약, 손목ㆍ발목 전용 롱타입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外
상태바
삼진제약, 손목ㆍ발목 전용 롱타입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3.30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제약, 손목ㆍ발목 전용 롱타입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 삼진제약은 손목과 발목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통증 부위에 길고 넓게 부착할 수 있는 롱타입 제형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주성분 디클로페낙 나트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삼진제약은 손목과 발목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통증 부위에 길고 넓게 부착할 수 있는 롱타입 제형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주성분 디클로페낙 나트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손목과 발목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통증 부위에 길고 넓게 부착할 수 있는 롱타입 제형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주성분 디클로페낙 나트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무릎&팔꿈치 파스 신규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이뤄진 제품 라인업 확장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게보핏 파워플라스타’는 손목&발목 전용 파스로, 지난해 출시된 ‘무릎&팔꿈치 전용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와 동일하게 관절 통증 완화 효과가 뛰어난 디클로페낙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약물의 피부 투과력은 높이면서도 피부트러블 발생을 현저히 낮추는데 특화된 ‘더블 레이어’공법도 동일하게 적용, 빠른 약물 침투를 통해 통증의 원인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시켜 24시간(1일 1회 부착) 지속적으로 효과가 유지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가로로 길고 넓게 부착할 수 있는 롱타입 파스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얇은 부직포 원단을 사용, 손목 및 발목 관절 부위에 부착해도 잘 떨어지지 않고 통증 부위를 효과적으로 감쌀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더해 ‘l-멘톨’을 첨가., 은은한 냉감과 청량함을 함유하고 있지만 파스 특유의 냄새는 적어 공공장소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게보핏 브랜드 PM은 “파스를 구입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다빈도 통증 부위는 손목과 발목 관절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통증 부위의 불편함은 일상 생활에 아울러 방역 해제로 인해 늘어나고 있는 야외 활동 등(등산, 골프, 스포츠 등)에서도 심심찮은 경험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롱타입 제형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손목&발목 파스는 특히 뛰어난 신축성과 부착감, 그리고 지속적인 효과로 관련 통증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삼진제약은 앞으로도 신규 출시한 ‘손목&발목’ 전용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에 이어 ‘통증 부위별 맞춤(Fit)’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휴온스, 킴스제약과 리포타손주 공동판매

▲ 휴온스는 최근 킴스제약과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Dexamethasone Palmitate) 성분 ‘리포타손주(Lipothason)’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휴온스는 최근 킴스제약과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Dexamethasone Palmitate) 성분 ‘리포타손주(Lipothason)’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최근 킴스제약(대표 김승현)과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Dexamethasone Palmitate) 성분 ‘리포타손주(Lipothason)’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리포타손주는 일본 제약사 미쓰비시다나베파마가 개발한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 성분의 항염증 치료제다. 

국내에서 유일한 리포좀나노입자(LNPS·Lipid Nano Particle Steroid) 스테로이드 주사제로 83~95nm의 나노입자 리포타손이 표적 병변 부위에 선택적으로 효과를 발현해 약효 손실을 최소화하고 타깃 부위에 강력한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장점이다. 

기존 스테로이드 주사제의 부작용을 줄여 정맥주사, 경막외, 척수강 내에도 투여가 가능하다.

휴온스는 리포타손주가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통증 치료 영역의 새로운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휴온스의 기존 통증 치료 관련 품목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휴온스 윤상배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강력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리포타손주가 통증 치료 영역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약품, 관절ㆍ뼈 건강 건기식 ‘메가조인트’ 출시

▲ 부광약품은 관절과 뼈 건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가조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부광약품은 관절과 뼈 건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가조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은 관절과 뼈 건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가조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가조인트는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SM(디메틸설폰)/NAG(N-아세틸글루코사민) 2종 성분에 칼슘과 비타민 D까지 구성된 고함량 복합제다.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있는 MSM(디메틸설폰),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각각 2000mg/50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뼈와 치아 형성,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또한 각각 400mg/2000IU를 함유하고 있어, 관절과 뼈 건강을 위해 별도의 제품을 따로 구매해 복용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대부분 연세가 있어 뼈가 약해지는 시기와 겹쳐 관절과 뼈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노인들의 관절과 뼈 건강 케어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조인트는 미국 생산 수입제품으로 1일 2회, 1회 1정 섭취한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GC셀, 아키소스템 바이오스트래티지스와 CDMO 계약 체결
GC셀은 아키소스템 바이오스트래티지스와 줄기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키소스템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기술이전 받은 탯줄유래 재생의료 플랫폼 세포인 스멈프셀(smumf cell) 관련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2019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현철 교수가 설립한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표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이다. 

현재 회전근개 질환, 골관절염을 비롯하여 주변에서 매우 흔하지만 아직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없는 난치성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GC셀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키소스템의 탯줄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의 제조와 보관, 특성 분석 등 품질 시험을 약 3년간 진행한다. 

제조된 세포의 장기 보존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동결보존 및 품질 시험이 시행될 예정이다.

GC셀은 세포ㆍ유전자치료제에 특화된 CDMO사업을 통해 ▲첨단바이오의약품 원료 생산 ▲각종 세포 생산 서비스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 분석 서비스 ▲임상시험용/상용화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첨단바이오의약품 장기 보관 및 물류 서비스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생산과 품질/분석시험까지 원스톱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15년 이상 장기적으로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를 생산, 공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세포치료제 및 CAR-T치료제 CDMO계약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있다.

아키소스템 관계자는 “GC셀과의 파트너십은 아키소스템에게 있어 의료현장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재생의료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반영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우리의 재생의료 플랫폼 기술과 GC셀의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 실적을 결합하여 회전근개 질환과 골관절염 극복을 위해 더욱 효과적인 치료 전략을 제공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GC셀 관계자는 “GC셀의 CDMO서비스는 장기간 첨단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한 경험과 독보적인 실적(Track Record)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안정적인 제품생산부터 품질시험까지 세포ㆍ유전자치료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GC셀은 제약ㆍ바이오분야 글로벌 전문가를 순차적으로 영입하며 R&D, 영업과 사업 개발을 강화하는 등 시장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