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19 10:44 (화)
선 파마, 美 콘서트 인수로 원형탈모 치료제 획득
상태바
선 파마, 美 콘서트 인수로 원형탈모 치료제 획득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3.01.2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3상서 평가 완료...올 상반기 승인신청 예정

[의약뉴스] 인도 제약사 선 파마(Sun Pharmaceutical Industries)가 미국 소재의 원형 탈모증 치료제 개발사 콘서트 파마슈티컬스(Concert Pharmaceuticals)를 인수한다.

▲ 선 파마는 원형 탈모증 치료를 위한 경구용 JAK 억제제 신약을 개발 중인 콘서트를 인수하면서 후기단계 제품을 손에 넣었다.
▲ 선 파마는 원형 탈모증 치료를 위한 경구용 JAK 억제제 신약을 개발 중인 콘서트를 인수하면서 후기단계 제품을 손에 넣었다.

선 파마는 콘서트의 모든 발행주식을 보통주 1주당 현금 8달러 또는 지분가치 5억7600만 달러에 공개 매수할 것이라는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또한 콘서트 주주는 일정 기간 내에 원형 탈모증 치료제 후보물질 듀룩소리티닙(deuruxolitinib, CTP-543)의 특정 순매출 이정표가 달성될 경우 보통주 1주당 3.50달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거래 불가능한 조건부 가격청구권(CVR)을 받게 된다.

콘서트는 의약화학에서 중수소 사용을 개척하는 후기단계 생명공학기업이다. 현재 후기단계 개발이 진행 중인 원형 탈모증 치료를 위한 경구용 야누스 인산화효소(JAK)1 및 JAK2 억제제 듀룩소리티닙을 비롯해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콘서트는 THRIVE-AA 임상 3상 프로그램에서 중등도 및 중증 원형 탈모증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듀룩소리티닙의 효능과 안전성 평가를 완료했으며 북미와 유럽에서 개방표지, 장기 연장 연구 2건을 진행 중이다.

선 파마의 즉각적인 초점은 올해 상반기 안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약허가신청서(NDA)를 제출한다는 콘서트의 계획을 이어가는 것이다. 원형 탈모증 환자를 위해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듀룩소리티닙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성을 제공하기로 했다.

원형 탈모증은 면역체계가 모낭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두피와 신체 모발의 부분적인 또는 완전한 손실을 초래한다. 두피는 가장 흔하게 영향을 받는 부위이지만 모든 모발 부위에서 단독 또는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 현재 원형 탈모증에 사용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은 제한적이다.

선 파마의 북미사업부 압헤이 간디 CEO는 “선 파마는 전 세계적인 피부과 및 안과 프랜차이즈를 구축하고 있고 이러한 치료제에 대해 선호되는 개발 및 상업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콘서트 인수는 원형 탈모증에 대한 후기단계, 잠재적인 동종 최고의 치료제를 추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형 탈모증 분야에서는 상당한 미충족 수요가 존재하며 당사는 원형 탈모증 환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겠다는 콘서트의 약속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하며 “자사는 이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기에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강조했다.

콘서트의 로저 텅 CEO는 “이 거래가 주주를 위한 가치를 극대화하고 듀룩소리티닙에 대한 원형 탈모증 환자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