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약사회, 질병청과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 전개
상태바
약사회, 질병청과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 전개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2.11.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전국 500여개 약국 참여

[의약뉴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질병관리청과 함께 오늘(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전국 500여개 약국에서 ‘2022년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 대한약사회는 질병관리청과 함께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 대한약사회는 질병관리청과 함께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주간'을 맞아 질병관리청과 대한약사회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항생제 사용량이 많고 장기적인 행동 변화가 필요한 소아와 보호자를 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약국에서는 이번 캠페인의 주 대상자인 소아가 항생제를 임의로 중단하지 않고 처방받은 항생제는 끝까지 복용할 수 있도록 보호자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이어 ‘항생제는 끝까지 먹어요’라는 스티커를 약포지 또는 투약병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복약지도를 진행할 방침이다.

최광훈 회장은 "대한약사회가 질병관리청과 처음으로 진행하는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을 계기로 항생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항생제 내성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질병관리청에서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약국에 ‘캠페인 안내문’, ‘포스터’, ‘참여약국 인증서’, ‘항생제 끝까지 스티커’, ‘어린이용 스티커북’, ‘소아용 투약병’ 등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질병관리청에서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약국 중 10개소를 선정해 ‘집진기’(필터교체형)를 전달할 예정이며, 약국은 캠페인 안내문에 표시된 QR코드나 https://forms.gle/sWZrY8ymjste65iZ9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