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24 (금)
송도병원 항문질환클리닉
상태바
송도병원 항문질환클리닉
  • 의약뉴스
  • 승인 2002.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병원은 국내 최초(1987년 개원)로 개설된 대장항문 전문병원으로 국내 최다의 수술실적과 진료실적을 가지고 있다. 19만 건에 달하는 수술실적, 70만 건에 이르는 진료기록은 그 유래를 찾기 어려운 기록이다.

특히 이종균 이사장은 국내외 대장항문 질환의 권위자로서 이 분야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다. 이종균 이사장이 이끄는 항문질환클리닉은 명실공히 뛰어난 치료효과를 보고 있다.

항문질환클리닉은 양성항문질환 가운데 가장 많은 치핵, 치열, 치루를 치료하며 이 외에 항문통, 항문소양증, 모소루, 항문성병 등의 질환을 다루고 있다.

단순히 치핵을 수술로 제거한다고 해서 배변장애나 변비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이 클리닉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동반되어 있는 변비나 배변장애, 과민성 대장증후군, 염증성 장질환, 대장 혹은 직장암 등을 감별하여 해당 특수 클리닉과 연계, 치료하여 항문질환 뿐 아니라 항문 질환의 원인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화되어 있다.

진료과정을 보면 먼저 증상에 대한 문답, 육안적 관찰 및 수지검사, 항문경 검사를 통해 상태를 면밀히 관찰한다.

동반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배변조영술, 대장내시경, 항문압 측정, 경직장 초음파, 대장통과시간 측정 등을 통해 해당되는 질환에 검사하고 해당 특수클리닉과 연계하여 항문질환을 치료한다. 동반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바로 항문질환을 치료한다.

담당의사 : 이종균 이사장, 황도연 과장, 이종호 과장, 윤종섭 과장, 김칠석 과장, 노건영 과장, 장희철 과장
문의 : 송도병원 항문질환클리닉 (02) 2231-09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