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구직자 관심 집중 外
상태바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구직자 관심 집중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9.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구직자 관심 집중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8일,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한 지 일주일만에 1만 3977명이 방문해 이 중 535명이 사전신청했다고 밝혔다.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8일,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한 지 일주일만에 1만 3977명이 방문해 이 중 535명이 사전신청했다고 밝혔다.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8일,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한 지 일주일만에 1만 3977명이 방문해 이 중 535명이 사전신청했다고 밝혔다. 

사전신청자에게는 박람회 당일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는 참가증이 주어진다. 

채용박람회 사전신청 절차는 간단하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사전신청이 완료된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참가증(자동 문자발송)을 수령받게 되며, 행사 당일 입구에서 참가증을 제시하면 된다. 

주최측은 ‘인재채용’이라는 본래의 목적을 극대화하기 위해 채용박람회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채널도 ‘온라인 전용 채용관’과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로 구분해 기능을 이원화했다. 먼저 잡코리아에 개설된 ‘온라인 채용관’에선 현재 74개사 172건의 채용 공고문을 게시, 실질적인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온라인 채용관과 별개로 개설한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선 박람회 사전신청과 더불어 행사 개요와 프로그램을 비롯해 참가기업 정보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실속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상담과 면접을 받을 수 있는 창구도 설치했다. 홈페이지상의 ‘채용정보관’ 메뉴는 현장 면접관과 현장 상담관으로 구분, 구직자들의 신청을 통해 원하는 기업으로부터 면접과 상담을 받도록 했다. 

‘멘토링’ 항목에선 구직자들로부터 멘토링 신청을 받는다. 행사 당일 현장의 혼잡도를 고려해 온라인에서 진행키로 한 것. 멘토링 진행 절차를 보면 구직자는 희망하는 멘토에게 상담 신청을 하고, 사전질문을 작성하게 된다. 

마이 페이지에서 신청결과를 조회하면 일자와 시간, 멘토가 배정된다. 10월 7일 예정되어 있는 온라인 멘토링에는 기업 멘토와 다수의 멘티가 함께하며, 줌을 통해 진행된다. 

협회는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들로부터 멘토 신청 접수를 완료하는 대로 멘토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컨퍼런스관에서는 오전 10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5시 30분까지 기업 채용설명회와 특강이 이어진다. 

아울러 박람회장 내 기업 부스와 전용면접장에서는 상담과 면접이 이뤄지며, 제약바이오 취업코칭 및 면접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성화대학, K-NIBRT와 같은 제약바이오 관련 학교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신제약, 학대 피해 어르신 위한 나비새김 캠페인 동참

▲ 신신제약은 지난 9월 9일 창립일을 기념하며,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2 나비새김 캠페인’에 3년 연속 참여하면서 학대 피해 어르신들에게 통증케어 키트를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 신신제약은 지난 9월 9일 창립일을 기념하며,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2 나비새김 캠페인’에 3년 연속 참여하면서 학대 피해 어르신들에게 통증케어 키트를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63주년을 맞이한 신신제약이 ‘국민 통증 케어’라는 창립 정신에 이어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새로운 기업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신제약은 지난 9월 9일 창립일을 기념하며,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2 나비새김 캠페인’에 3년 연속 참여하면서 학대 피해 어르신들에게 통증케어 키트를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국민 참여형 노인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노인 학대 예방에 대한 전 국민 인식 제고 및 참여를 위한 신고 앱 다운로드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국노인보호전문기관 37개소를 통해 신신제약의 후원 물품인 통증케어 키트 555개를 피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통증케어 키트는 어르신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관절·근육통에 효과적인 케토크린 플라스타, 에어신신파스, 신신물파스에스 등 붙이고 뿌리고 바르는 파스 3종 세트를 비롯해 무좀 관리를 위한 무조무플러스겔, 메디큐어케어탄력밴드, 메디큐어 황사/미세먼지 마스크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 건강 관리를 위한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도 포함했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매년 창립기념일이 있는 9월에는, 주변의 어려움을 둘러보고 다시금 신신제약의 첫 출발을 기억하려 한다”면서 “특히 지난 7월 고인이 되신 창업주 이영수 명예회장님의 철학 ‘국민 통증 케어’의 뜻을 깊게 생각하며, 흔들림 없이 우리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신제약은 나비새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지난 2020년부터 학대 피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엄선해 후원하고 있다. 

신신제약은 이 캠페인이 올해로 3년째 동참하고 있으며, 이제는 건강(Healthy)과 행복(Happy)이 모두에게 차별 없는 평범한 일상(Ordinary life)이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담은 사회공헌활동 ‘신신 H2O Life’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고 전했다.


◇대웅제약, 에이조스바이오와 AI 합성치사 항암신약 연구개발 계약

▲ 대웅제약은 지난 16일 에이조스바이오(대표 신재민)와 AI를 통한 합성치사 항암 신약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대웅제약은 지난 16일 에이조스바이오(대표 신재민)와 AI를 통한 합성치사 항암 신약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웅제약이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해 합성치사(synthetic lethality) 항암 신약 연구개발을 강화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ㆍ이창재)은 지난 16일 에이조스바이오(대표 신재민)와 AI를 통한 합성치사 항암 신약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조스바이오는 자체 구축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바탕으로 합성치사 항암 신약 후보 물질을 탐색하고, 대웅제약은 후보 물질에 대한 효능 평가와 임상 개발 등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합성치사는 2개 이상의 상호작용하는 유전자가 동시에 기능을 상실했을 경우 세포가 사멸되는 현상을 말한다. 

종양억제유전자에 변이가 일어난 암세포의 경우 이미 유전자 하나의 기능이 상실된 상태로, 변이된 종양억제유전자와 상호작용하는 다른 유전자의 기능을 억제할 경우 합성치사로 인해 암세포가 죽게 된다. 

그러나 정상 세포는 종양억제유전자의 기능이 정상이므로 합성치사로 상호작용하는 유전자의 기능을 억제하더라도 죽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종양 유전자의 돌연변이를 갖고 있는 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되도록 하는 합성치사 원리의 항암 신약 개발이 주목받고 있다.  

에이조스바이오는 신약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AI 기술과 함께 의약화학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플랫폼(iSTAs)을 구축했다. 

특히 iSTAs 플랫폼 중 하나인 MoliSTA는 특정 타깃에 대한 저분자화합물의 활성 예측을 통해 신규 유효물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굴할 수 있다.

대웅제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주관하는 'AI 신약개발 현장중심 협력교육 연구 사업' 참여기관으로 지난 7월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대웅제약은 여러 제약ㆍ바이오업체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합성치사 분야의 오랜 연구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조스바이오와 계약을 맺었다. 

대웅제약은 에이조스바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iSTAs)를 통해 최적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함으로써 연구 기간을 대폭 단축하는 한편 항암 신약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항암 분야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을 지속 강화해 나가는 과정에서, AI 기반의 혁신 신약 플랫폼을 구축한 에이조스바이오와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하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항암 신약 개발을 가속화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재민 에이조스바이오 대표는 “대웅제약은 오랜 기간 신약개발과 공급을 통해 제약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회사”라며 대웅제약의 R&D 역량과 당사의 AI 기술을 융합해 효능이 우수한 치료제가 개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