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1:48 (금)
한국룬드벡,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괜찮니 캠페인 진행 外
상태바
한국룬드벡,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괜찮니 캠페인 진행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9.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룬드벡,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괜찮니 캠페인 진행

▲ 한국룬드벡은 지난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룬드벡 본사에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괜찮니’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 한국룬드벡은 지난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룬드벡 본사에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괜찮니’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지난 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룬드벡 본사에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괜찮니’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함께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제정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다.

한국룬드벡이 준비한 ‘괜찮니’ 캠페인은 다가오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서로의 안부를 묻고, 마음을 이야기해 봐요’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기획됐다. 

주변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는 행동과 관심만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 한국룬드벡 직원은 물론 한국룬드벡이 있는 한국광고문화회관 건물 미화 담당 직원, 보안 요원, 1층 로비 이용객들에게 안부를 묻는 다양한 글귀가 담긴 엽서와 노란 꽃 한 송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준비한 꽃은 금잔화라고도 불리는 ‘메리골드’로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불안감과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그 어느때보다 자살 예방에 대해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며, 한국룬드벡은 사명감을 갖고 생명 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룬드벡은 한국자살예방협회와 과거 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 개발한 한국형 표준자살예방프로그램 ‘보고듣고말하기’ 교육을 전 직원이 수료하며, ‘제1호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선도기업’에 선정되는 등 자살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오고 있으며,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BMS제약, 세계 환자 주간 맞아 암 환자 응원 캠페인 전개

▲ 한국BMS제약은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을 맞아 7일 성동구 서울숲 공원 및 지방 각지에서 암 환자들을 응원하는 걷기 후원 행사 ‘2022 BMS Steps for Patient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한국BMS제약은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을 맞아 7일 성동구 서울숲 공원 및 지방 각지에서 암 환자들을 응원하는 걷기 후원 행사 ‘2022 BMS Steps for Patient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을 맞아 7일 성동구 서울숲 공원 및 지방 각지에서 암 환자들을 응원하는 걷기 후원 행사 ‘2022 BMS Steps for Patient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 환자 주간은 글로벌 BMS 주도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매년 9월 마지막 주에 BMS 본사와 전세계 지사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이 주간은 BMS의 모든 활동의 중심에 환자가 있음을 상기하고 환자들을 응원하는 동시에, 환자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동료들을 서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BMS Steps for Patients’는 한국BMS제약이 올해 세계 환자 주간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이 성동구 소재 서울숲 공원과 부산, 광주, 대구, 대전 각지에 모여 걷고, 집계된 누적 걸음 수만큼 암 환자들을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임직원들의 걸음 수는 비대면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집계됐다.

이 날 행사에는 154명의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이 참여, 누적 걸음 수 약 200만 걸음을 달성했다. 

걸음 수만큼 누적된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에 전달, 거주 지역이 아닌 타 지역에서 치료를 받는 암 환자들의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BMS제약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봉사활동팀 ‘H2O(Hearts & Hands as One)’ 주도로 기획되어 의미를 더했다. 

H2O 팀은 원활한 행사 진행과 지방 거주 임직원 참여 독려를 위해 각 지역에 팀별 H2O 인원을 파견,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BMS제약 이혜영 대표는 “이번 행사는 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걸음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암 치료를 위해 타 지역으로 어려운 치료 여정을 떠나야 하는 암 환자들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라며, “한국BMS제약이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사내 봉사활동팀 ‘H2O’를 통해 사회 공헌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실행해온 만큼, 올해에도 임직원들이 함께 모은 걸음과 마음이 환자들에게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BMS제약은 이번 활동 외에도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국내 청년 암환자의 사회 복귀 및 자립을 지원하는 ‘리부트(Reboot)’ 프로그램, 환자 치료의 동반자인 환자 보호자에 대한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한 ‘환자 보호자의 날’ 등 환자와 의료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갈더마, 스컬트라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 성료

▲ 갈더마코리아는 지난 6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스컬트라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인 ‘스컬트라 TTT(Train The Traine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갈더마코리아는 지난 6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스컬트라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인 ‘스컬트라 TTT(Train The Traine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지난 6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스컬트라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인 ‘스컬트라 TTT(Train The Traine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는 갈더마코리아와 갈더마 글로벌 본사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피부ㆍ에스테틱 전문가를 대상으로 스컬트라의 최신 시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수준 높은 시술 결과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를 위해 세계적인 에스테틱 전문가이자 갈더마의 글로벌 트레이너인 브라질의 ‘알레산드라 하다드(Alessandra Haddad)‘ 박사가 특별히 방한해 최신 글로벌 시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국내에서는 갈더마 아시아태평양 지역(JPAC) 스컬트라 자문 위원(Advisory board member)으로 활동 중인 연세메디노블의원의 임한석 원장과 닥터스피부과 잠실송파점 정성규 원장을 비롯해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성현철 원장, 강남피카소의원 김호찬 원장, 엠레드 클리닉 최두영 원장, 청담NB클리닉 이황희 원장, 뷰티스맑은피부과 신삼식 원장, 울산미라인클리닉 이수형 원장, 닥터에버스의원 이영우 원장, 이지동안의원 도재운 원장까지 총 10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다양한 견해를 나눴다.

이 날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에 출시된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중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한  스컬트라의 주름 개선 기전과 임상적 유용성이 자세히 소개됐다.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얇아진 피부의 볼륨을 회복시킴으로써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필러로, 실제 스컬트라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 사례가 공유돼 관심을 모았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실제 스컬트라®시술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라이브 시연이 진행됐다. 

전문 의료진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환자를 대상으로 스컬트라 시술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스컬트라 시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의료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갈더마코리아 에스테틱 사업부 이도현 브랜드 매니저는, “스컬트라는 독보적인 처방 경험과 풍부한 임상 데이터를 보유한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로 실제 환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제품”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스컬트라 시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스컬트라를 통한 다양한 피부 주름 개선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눌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나아가 “갈더마코리아 에스테틱 사업부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 전문가들에게 스컬트라 최신 시술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컬트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로,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킴으로써 물리적인 수복을 통해 안면부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1999년 유럽에서 처음 출시돼 24년 간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미국 FDA로부터 확대 승인받은 적응증을 바탕으로 2023년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