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경기도약사회,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과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약사회,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과 정책간담회 개최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2.03.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약사회는 지난 22일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3선)과 간담회를 가졌다.
▲ 경기도약사회는 지난 22일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3선)과 간담회를 가졌다.

[의약뉴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22일 약사회관에서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3선)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경기도약사회는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한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에게 지부에서 준비한 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정책제안서에는 ▲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제도화 및 확대 ▲ 경기도 공공심야약국 확대 및 지원강화 ▲ 경기도민 랜선건강페스티벌 개최 제안 ▲ 경기도 약무직 공무원 처우개선 ▲ 경기도 마약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확대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이날 간담회에서 연제덕 부회장은 “경기도약사회는 지역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경기도와 방문약료,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공공심야약국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면서 “이러한 사업들은 도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사업으로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 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위해 약사회에서 제안하는 사업과 법적, 제도적 변화가 필요한 분야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은 “보건의료 분야의 최일선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약사를 위한 세심한 지원과 정책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논의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해 앞으로 경기도에 맞는 맞춤형 지원과 시행방안을 검토,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부 연제덕, 안화영, 신윤호, 김진경, 조수옥, 한일권, 이정근 부회장을 비롯해 김성남 본부장, 권태혁, 송석찬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