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8:17 (목)
명분없는 러시아 전쟁에 의학계도 성토
상태바
명분없는 러시아 전쟁에 의학계도 성토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03.04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CO “생명 위협하는 암 치료 중단” 힐난...“불필요한 고통 가중”
▲ 미국임상종양학회(ASCO)는 3일, 적대적 행위의 중단과 우크라이나 환자, 의료 종사자 및 의료 시설에 대한 보호와 안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 미국임상종양학회(ASCO)는 3일, 적대적 행위의 중단과 우크라이나 환자, 의료 종사자 및 의료 시설에 대한 보호와 안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러시아의 명분없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의학계도 성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미국임상종양학회(ASCO)는 3일, 적대적 행위의 중단과 우크라이나 환자, 의료 종사자 및 의료 시설에 대한 보호와 안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학회는 먼저 우크라이나를 비롯한 전세계 종양학계 및 의료 제공자들과 함께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명분없는 전쟁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학회는 매일 우크라이나와 그 주변국들부터 전쟁으로 인한 의료시설 파괴와 물자 부족 등으로 암 치료가 중단됐다는 보고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수많은 환자들이 제한된 의료기록과 최소한의 자원을 가지고 낯선 환경에서 암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에 학회는 우크라이나 및 인접 국가를 포함한 전세계 종양학 전문가들을 대표하는 글로발 암 학회로서 수 천명의 우크라이나 난민을 수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 회원 및 전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우크라이나와 난민을 수용하고 있는 국가에 항암치료를 적극적으로 지원, 암 치료 중단으로 생명을 위헙받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아가 학회는  “생명을 구하는 암치료가 중단되는 것은 전쟁으로 인한 고통을 가중시킬 뿐”이라며 “이러한 적대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모든 우크라이나 환자, 의료 종사자 및 시설에 대한 완전한 보호와 안전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