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7:46 (금)
동아제약, 건기식브랜드 ‘굿ː조인트’ 론칭 外
상태바
동아제약, 건기식브랜드 ‘굿ː조인트’ 론칭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1.11.3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건기식브랜드 ‘굿ː조인트’ 론칭

▲ 동아제약은 관절 및 연골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조인트’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 동아제약은 관절 및 연골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조인트’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관절 및 연골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조인트’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관절 건강기능식품 굿ː조인트에는 ▲굿조인트 보스웰리아 ▲굿조인트 MSM 총 2종류가 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원료 ‘보스웰리아추출물’을 함유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비타민D와 함께 마그네슘, 망간, 아연, 셀렌 등이 함유된 6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굿조인트 MSM에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MSM(디메틸설폰),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이 들어있다. 또 비타민D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하루에 한 번 2정을 물과 함께 먹으면 된다. 굿조인트 MSM은 하루에 두 번 1회 2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굿 조인트 제품은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민혁 동아제약 브랜드매니저는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있고 자전거, 등산, 헬스 등 운동을 하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일찍이 관절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굿조인트 제품이 관절 건강에 도움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9주년 기념식 성료

▲ 동아쏘시오그룹은 내달 1일 창립 89주년을 맞아 3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동아쏘시오그룹은 내달 1일 창립 89주년을 맞아 3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내달 1일 창립 89주년을 맞아 3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립 89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대표이사와 장기 근속자 및 공로자 대표 9명만 참석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창업주 故 강중희 회장의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장기근속 임직원과 회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은 기념사에서 “동아쏘시오그룹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자신과 우리 회사의 미래는 여러분 열정과 집념에 달려 있으므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새로운 일을 계속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신약 개발에 힘써주며, 동료들과 힘을 합하여 회사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생명과 환경을 사랑하고 사회와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선한 영향력을 베푸는 구성원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국가적, 사회적으로 어려운 국면에 놓여 있지만 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하면 우리에게 기회가 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위기와 혼란 속에 빠지게 될 것이다”며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사회가 처해 있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데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2017년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 나아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전 사업 영역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통한 Global Healthcare Player 도약’이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 ‘Vision 2025’를 발표했으며, 그룹의 모든 구성원은 ‘혁신 추구’, ‘변화 주도’, ‘상호 신뢰’, ‘함께 성장’을 핵심가치로 삼고 비전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웅제약, NAS in Seoul 심포지엄 성료

▲ 대웅제약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나보타 에스테틱 심포지엄(NABOTA Aesthetic Symposium, NAS)’을 의료진 70여명의 참가 속에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30일 밝혔다. 
▲ 대웅제약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나보타 에스테틱 심포지엄(NABOTA Aesthetic Symposium, NAS)’을 의료진 70여명의 참가 속에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나보타 에스테틱 심포지엄(NABOTA Aesthetic Symposium, NAS)’을 의료진 70여명의 참가 속에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소독을 철저히 하고 참석자 사이 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예방조치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를 활용한 시술 노하우 및 사례가 공유됐다. 

신상호 크리스마스 성형외과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공유하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 다빈도 부작용 대처법'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FDA 승인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받은 나보타를 활용해 안전한 시술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오 뉴헤어의원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탈모 치료 케이스 리뷰 및 시술 노하우 공유' 강의를 맡아 “1000만 탈모인에게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치료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이 지난 10월 발매한 턱밑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소개와 시술법 강의도 이어졌다. 

한승호 이화여대 의대 교수는 '턱밑 지방 개선을 위한 턱밑 부위의 해부학적 이해' 세션을 맡아 “해부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브이올렛을 시술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유석 강남뷰베스트의원 원장은 'DCA(Deoxycholic Acid, 데옥시콜산) 주사를 활용한 턱밑 지방 개선' 강의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의약품으로 허가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으로 환자들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나보타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학습이 제한적이었던 의료진들에게 나보타 및 브이올렛에 대한 최신 지견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심포지엄을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과 연구활동을 통해 의료진들의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대웅제약 에스테틱 제품들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는 아시아 최초 미국 FDA 승인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나보타에 이어 국내 유일하게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 허가 받은 전문의약품 브이올렛을 출시했다.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선도할 두 제품을 바탕으로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용의료 시장에서 의료진들이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하고, 최신 트렌드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 미용성형용 필러 ‘라풀렌’ 허가 획득

▲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 폴리카프로락톤(PCL)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면성형용 필러 ‘라풀렌(lafullen)’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 폴리카프로락톤(PCL)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면성형용 필러 ‘라풀렌(lafullen)’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엄태웅 대표)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 폴리카프로락톤(PCL)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면성형용 필러 ‘라풀렌(lafullen)’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 시장에 수입산 PCL 필러는 유통되고 있었으나 국내 기업이 개발한 PCL 성분 필러의 품목 허가는 ‘라풀렌’이 처음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라풀렌은 독일어 ‘lauter(순수한)’와 ‘füllen(채우다, 가득차다)’의 조합어로 ‘순수하게 채우다’라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명이다.

안면성형용 필러는 인체에 안전한 재료를 안면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주름과 볼륨을 개선해주는 주사 형태의 의료기기다. 

현재 필러 시장은 히알루론산(HA)을 주름 부위에 주입해 볼륨을 채우는 HA성분 제품이 주류지만 유지기간이 6~12개월에 불과하다. 

반면 PCL필러는 HA필러 대비 효과가 자연스럽고 유지 기간이 2년을 넘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생분해성 봉합사 사업을 통해 20여년간 축적한 고분자 물질 역량을 바탕으로 볼륨 유지력 및 안전성이 강화된 PCL 필러를 개발해 지난해 임상 시험을 마쳤다. 

특히, 라풀렌은 PCL을 다공성 입자 형태로 만드는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이 적용돼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볼륨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2018년 10월부터 중앙대학교병원에서 12개월동안 실시한 임상 시험을 통해 코입술주름(팔자주름)에 대한 라풀렌의 개선 효과를 3D 스캐너 장비를 이용해 정량적으로 분석한 결과, 즉각적 볼륨 개선은 물론, 초기, 중기, 후기 주요 시점별로 볼륨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확인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유지 기간이 2년을 넘어가는 PCL필러의 특징을 감안해 12개월간의 추가 임상 시험에 착수해 현재 장기적인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진행중이다. 

추가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 지속에 대한 2년 이상의 장기 데이터를 확보해 기존 필러 제품과의 차별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관계자는 “라풀렌은 삼양그룹의 생분해성 고분자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제품”이라며 “볼륨 유지력, 안정성 등 모든 측면에서 기존 필러 대비 향상된 효능과 안전성으로 시장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향후 국내외 주요 미용성형학회에 참가해 라풀렌의 유효성을 널리 알리고, 미용성형 전문의와 협업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법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럽 CE 인증 등을 준비해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한편,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미용 성형용 리프팅 실 ‘크로키’ 출시를 시작으로 미용성형 시장에 진출해 후발주자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데이터 중심 마케팅 전략을 실행 중이다. 

이번에 품목허가를 획득한 라풀렌도 추가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효과와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코입술주름 외 다른 부위의 유효성도 추가로 검증해 나갈 계획이다.


◇휴온스ㆍ휴메딕스, 베러덤MD,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 수상

▲ 휴온스와 휴메딕스는 병의원 전용 보습제 ‘베러덤MD(Verrerderm MD)’가 ‘제30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휴온스와 휴메딕스는 병의원 전용 보습제 ‘베러덤MD(Verrerderm MD)’가 ‘제30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휴온스(대표 엄기안)와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병의원 전용 보습제 ‘베러덤MD(Verrerderm MD)’가 ‘제30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국내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작의 독창성, 상품의 외관,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베러덤 MD는 패키지 전면에 제품의 앞글자 ‘V’를 살린 심플하면서 세련된 모티브가 제품의 특장점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버 컬러의 ‘V’ 모티브는 소비자들의 주목을 이끌고, 병의원 전용 제품의 전문성과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방패의 질감을 표현하고 있으며, 피부 보습과 장벽 보호를 체크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베러덤 MD는 화상(1도 또는 경미한)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2등급 의료기기)’다. 휴온스의 제약 기술력에 휴메딕스의 피부미용 노하우가 더해져 개발됐다.

치마버섯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식물성 ‘베타글루칸(β-glucan)’과 특허받은 면역조절 펩타이드 ‘알로페론’ 등이 복합 배합돼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 면역체계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특허받은 정제공법을 적용해 내독소(엔도톡신)를 제거, 피부 자극을 줄였으며 피부 자극성 시험, 피부 감작성 시험 모두 ‘0등급’을 받아 자극이 거의 없음도 확인했다.
병의원에서 구매하는 전문 제품으로 병원 진단에 따라 실비 보험 청구도 가능하다.

베러덤MD 관계자는 “베러덤 MD만의 전문적이고 우수한 피부 장벽 보호, 보습 효과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고민을 거듭했는데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부쩍 춥고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 보습이 고민된다면 베러덤 MD로 피부 건강을 챙기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베러덤M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varrerde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