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06:05 (수)
안국약품, 공식 브랜드 쇼핑몰 ‘에이원더’ 오픈 外
상태바
안국약품, 공식 브랜드 쇼핑몰 ‘에이원더’ 오픈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1.09.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 공식 브랜드 쇼핑몰 ‘에이원더’ 오픈

▲ 안국약품은 1년간의 준비 끝에 공식 브랜드 쇼핑몰 ‘에이원더(AWOND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안국약품은 1년간의 준비 끝에 공식 브랜드 쇼핑몰 ‘에이원더(AWOND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지난해 2030 New Vision을 발표한 후 1년간의 준비 끝에 공식 브랜드 쇼핑몰 ‘에이원더(AWOND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에이원더 몰은 안국약품의 60여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 쇼핑몰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기 위해 다크모드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원더 클럽을 통해 건강과 관련된 정보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꿀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안국약품의 대표 브랜드인 토비콤은 쇼핑몰 오픈과 동시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하여 눈관련 영양제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설 예정이다. 

오픈과 동시에 사회공헌 ESG 마케팅의 일환으로 Tree Planet과 연계하여 지구와 나를 지키는 GO GREEN 캠페인을 진행한다. 

토비콤을 구매하면 반려나무 1그루를 제공하고 구매자 이름으로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묘목 1그루를 기부한다.

또한 다양한 런칭 프로모션으로 OPEN FESTA를 진행하고 회원 가입 후 포토 후기를 인증하는 구매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및 추석선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AWONDER 내 메인배너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여 상세히 알 수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에이원더 몰은 ‘내가 건강해지기 위해 환경을 파괴하고 있지는 않은가?’ 라는 화두를 던지며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받으며 안국약품의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몰로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남제약,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

▲ 경남제약은 출시 3개월 만에 330만 포 이상 판매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일반식품 음료 버전 제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경남제약은 출시 3개월 만에 330만 포 이상 판매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일반식품 음료 버전 제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출시 3개월 만에 330만 포 이상 판매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일반식품 음료 버전 제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한 병당 비타민 C 150 mg,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500 mg에 히알루론산이 더해진 일반식품 음료 제품이다.

콜라겐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대로 대중화된 식품 원료다. 특히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핑크색 패키지에 레모나 전속 모델인 그룹 트와이스(TWICE)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으로 트와이스 팬들뿐만 아니라 콜라겐 섭취 등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라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경남제약은 파워브랜드인 ‘레모나’를 활용한 비타민 C 음료로 기존 드링크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번 신제품도 빠르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지속 성장하는 이너뷰티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제품”이라면서 “한 병으로 비타민C 일일 권장섭취량 150% 충족과 함께 콜라겐, 히알루론산까지 챙길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

▲ 삼진제약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삼진제약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이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 대회에서 3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명실공히 품질경영 분야에 있어 최우수 기업이라는 가치를 대외적으로 입증 받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울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자주적인 활동으로 현장 문제를 개선하여 혁신적인 품질 업무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 분임조를 발굴 및 육성,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전국 발표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지역 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288개 우수 품질분임조가 참가했으며 이중 삼진제약은 올해 6월에 실시한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참여하게 됐다.

이번 대회에서 삼진제약 향남공장 ‘프리텍트’분임조는 ‘기송관 시스템’을 통한 검체 이송 시간 단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1년여 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효율적인 검체 이송 체계를 구축하게 된 도입과정을 발표했다. 

‘기송관(공압 수송관)’은 캡슐에 담은 전달 물질 등을 파이프 관내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신속하게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설비 시스템을 통칭한다. 

현재 대형마트 또는 병원 등에서 현금, 임상 시료 등을 효율적으로 전달 및 관리하는데 활용되고 있지만 까다로운 GMP 규정 등으로 인해 국내 제약사에 도입된 사례는 없었다. 

삼진제약 향남공장 ‘프리텍트’ 분임조는 우선적으로 ‘기송관’ 구축 등의 선행 연구를 고찰하였고 시스템 적용을 위해 교차 오염 및 검체 파손 방지 등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개선활동을 수행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 도입 된 시스템은 신속한 검체 전달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를 가져왔으며, 더불어 비대면 이송 시스템 구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삼진제약 향남공장 분임조 명칭인 ‘프리텍트’는 ‘코로나 시대에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지난 분임조인 2019년 ‘알확행’, 2020년 ‘업글삼진’에 이어 3년 연속 삼진제약의 우수한 품질경영 시스템과 경쟁력을 대외에 알리게 되는 바통을 이었다.

장홍순 대표이사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은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의약품 생산을 위해 전 임직원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는 점에 큰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노력과 경쟁력을 바탕 삼아 초 일류 제약회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고자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보령제약, 신입사원 공채 실시

▲ 보령제약이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 보령제약이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 실무진 면접 →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 최종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합격자는 9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보령제약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재 선발을 위해 ‘AI역량검사‘를 비롯해‚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AI 역량검사‘는 AI를 기반으로 인지능력 검사 및 상황 면접을 통해 기업 인재상과 직무 적합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세일즈 아카데미‘는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일즈와 관련한 직무 역량을 훈련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에서 지원자들은 기초학술 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스킬, P.T 스킬, 오피스 문서 활용, 상황별 롤플레이 등 영업 업무에 대한 이해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보령제약은 사내 구성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와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업부문 공채 신입사원의 평균연봉은 동종업계 최고 수준(인센티브 포함)으로, 인센티브의 분기별 지급과 수시 포상을 통해 영업 성과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우수 인재 대상 MBA 과정 지원, 핵심인재제도(별도 인센티브 및 자사주 부여)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보령제약의 ‘워라벨 복지제도’도 눈에 띈다. 보령제약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시차출퇴근제, 대체휴일제, 보상휴가제를 통한 유연근무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식적인 연차 이외에 매년 4일의 유급휴가를 추가 지급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 대상으로 매년 복지카드를 지급하는 한편, 종합건강검진(100만원 상당)을 시행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채용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AI역량검사 소개 영상’(https://youtu.be/MdFmckliMVg)을 공개한 한편, 23일 오후 4시에는 채용 Q&A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확인할 수 있는 ‘채용 LIVE’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 영업 신입사원 채용 관련한 세부 사항은 보령제약 채용 홈페이지(https://boryung.recruite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령제약에서는 하반기 영업 신입사원 이외에 재무, 법무, 생산관리, 신약연구, 품질약사 직무에 대한 신입·경력 사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인구직 플랫폼 사이트인 ‘사람인’과 ‘잡코리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보령제약은 2014년부터 일방향 면접에서 벗어나 지원자와 면접관이 서로 소통하는 시뮬레이션 면접을 도입한 데 이어, 2017년부터는 제약업계 최초로 1차 면접 결과를 지원자들에게 피드백 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한독, 스틸녹스 포장단위 변경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국내 공급하고 있는 스틸녹스(성분명 졸피뎀)의 포장단위가 28정에서 14정으로 변경된다. 변경되는 제품은 스틸녹스 정 10mg, 스틸녹스 CR정 6.25mg, 12.5mg으로 스틸녹스 전 품목에 해당한다.

스틸녹스 포장단위 변경은 원개발사인 사노피 아벤티스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 사노피 아벤티스는 전 세계적으로 포장단위를 표준화하고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변경을 결정했다. 

이번에 스틸녹스의 포장단위가 축소됨에 따라 단기 처방에 있어 약사의 조제 불편함은 감소하고 환자의 편의성은 높아질 수 있게 됐다. 

스틸녹스는 다른 수면제들과 마찬가지로 장기간 사용이 권장되지 않으며 최대 4주 이상 복용하지 않도록 되어 있다. 또, 치료기간을 가능한 짧게 해야 하며 28일 복용 후 추가 처방시에는 반드시 의료진에게 재진단을 받아야 한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이번 스틸녹스 포장 변경은 식약처가 강조하고 있는 졸피뎀 안전사용 기준 준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보다 안전한 복용과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틸녹스는 졸피뎀 성분으로 가장 먼저 출시된 오리지널 의약품이다. 1990년대 출시되어 현재 전 세계 52개국에서 처방되고 있으며, 현재 10년 이상 글로벌 진정수면제(Hypnotics) 마켓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0년에 출시됐으며, 최근 5년 간 진정수면제 중 가장 높은 빈도로 처방되고 있다. 30년 이상 임상적 가치와 경험을 축적하고 있으며 2600편 이상의 관련 논문이 발표됐다.

졸피뎀은 지속 시간이 대략 4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제형과 7~8시간으로 긴 서방형(CR) 제형이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일반적인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는 스틸녹스정 10mg을, 잠들기 어렵거나 숙면유지가 어려운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는 스틸녹스 CR정 12.5mg 또는 6.25mg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틸녹스 CR정은 스틸녹스정 10mg과는 달리 두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속방형과 서방형의 작용을 동시에 나타낸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바타민D 아연’ 출시

▲ 휴온스내츄럴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신제품 ‘이너셋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휴온스내츄럴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신제품 ‘이너셋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신제품 ‘이너셋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이하 이너셋 뼈건강 칼마디)’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이너셋 뼈건강 칼마디’는 뼈와 치아형성에 필요한 칼슘,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햇빛영양소라 불리는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주원료로 담은 4중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측에 따르면, ‘이너셋 뼈건강 칼마디’는 미네랄이 풍부한 켈트해 연안의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해조칼슘과, 생선뼈에서 추출한 어골칼슘을 복합 사용했으며,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을 2:1로 담아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칼슘과 인의 흡수와 이용에 필요한 활성형 비타민D3를 1일 권장량 대비 100%로 담아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너셋 뼈건강 칼마디’는 소비자 선호도가 낮은 중국산, 일본산 원료는 제외하고 미국산 마그네슘, 뉴질랜드산 어골칼슘, 영국산 해조칼슘, 스위스산 비타민D, 독일산 아연 등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원산지의 원료만 엄선해 주원료를 배합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뼈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며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을 비롯해 칼슘 섭취가 필요한 임산부, 뼈가 약해지기 쉬운 중년, 칼슘 흡수가 저하되는 노년층 등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휴온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회사 휴온스내츄럴의 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런칭 이래 ‘품질 좋은 가성비 건강식품’을 모티브로 지속적인 제품 출시와 함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메디톡스, 리비옴에 미생물 치료제 후보물질 기술 이전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14일 신생 바이오벤처 리비옴(대표 송지윤)에 미생물 치료제(LBP, Live Biotherapeutic Products) 후보물질 및 제반 기술 이전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기술 이전 계약과 함께 현금 출자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리비옴의 일정 지분을 취득하게 됐다. 

미생물 연구에 특화된 차세대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리비옴은 메디톡스에서 미생물 치료제 분야를 담당했던 연구진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 6월 설립한 바이오 벤처다. 

메디톡스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및 미생물 치료제 개발을 담당해온 송지윤 전 수석연구원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김영현 전 책임연구원이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담당하고 있다.

리비옴은 차세대 듀얼 LBP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 가능성이 높은 후보물질을 선제적으로 발굴, 미생물 치료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천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플랫폼 기술 ‘N-LBP’와 유전자 에디팅을 통해 치료 효능을 극대화시킨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차세대 플랫폼 기술 ‘E-LBP’를 바탕으로 신약 파이프라인의 빠른 확대를 진행중이다. 

이번 기술 이전으로 확보한 항암제,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등의 신약 후보물질은 2023년 글로벌 임상 돌입을 계획하고 있다.

미생물 치료제는 인체에 서식하는 세균, 바이러스 등 각종 미생물을 총칭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신약 기술로 생균 형태의 미생물을 직접 투여해 질병을 치료하게 된다. 

최근 질병의 90% 이상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 연관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약 개발, 불치병 치료 연구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분야다. 

2019년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가 발표한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현황 및 전망’에 따르면,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시장 규모는 2023년 1,087억 달러(약 125조 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미생물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메디톡스는 오래 전부터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가능성을 보고 관련 연구를 활발히 진행해왔다”며 “상대적으로 초기 단계에 있는 분야이고 세계적으로 상용화된 미생물 치료제도 없는 만큼 이번 리비옴과의 기술 이전이 메디톡스가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메디톡스는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신약 개발사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비옴 송지윤 대표는 “리비옴은 국내 최고 수준의 미생물학, 면역학, 생명공학 기술 역량을 보유한 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라며 “메디톡스와 협력하여 하루 빨리 확보된 미생물 치료제 후보물질의 임상시험을 본격화함과 동시에 면역질환, 희귀질환 치료제 등 후속 파이프라인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젠, 임직원들에 자사주 배정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임직원에게 자사주를 배정한다.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는 15일, 회사 창립 21주년 기념일을 맞아 임직원의 주주화를 통해 임직원의 주인의식과 소속감을 제고하고, 회사의 성과와 임직원의 성장을 연계하기 위한 상징적인 조치로 자사주를 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젠은 결산을 통해 매출,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경영성과의 일부를 임직원들에게 자사주로 배정한다. 임직원들은 직급과 근속년수 등에 따라 배분되는 수량이 달라지게 되며, 천종윤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본인 배정분은 받지 않기로 했다.

올해는 분기별로 자사주를 배정하고, 내년 이후에는 연 1회 배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우선 지난 2사분기 결산 실적을 반영해 9월 중 처음으로 자사주를 배정하며, 2분기 배정 규모는 약 29억원으로 임직원 인당 평균 3~400만원 수준이다. 

씨젠은 최근 비약적인 성장에 따라 임직원의 수도 크게 늘어 근속 1년 미만의 임직원이 70%가 넘는다. 이런 상황에서 임직원의 주주화를 통해 주인의식을 더욱 강화하고자 자사주 배정 결정을 내린 것. 

이를 통해 임직원의 업무몰입도가 향상되면 매출이나 이익 등의 성장이 촉진되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고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씨젠은 날로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는 바이오산업에서의 성패는 우수 인재에 달려 있다고 보고, 이번 자사주 배정 결정이 글로벌 우수인재의 확보와 유지 측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은 자사주 지급에 있어 해외 선진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RSU(Restricted Stock Unit, 양도제한조건부주식)’ 방식을 도입했다. 분기별로 자사주를 배정하되, 실제 지급은 퇴직금과 함께 임직원이 퇴직하는 시점에 이뤄지는 방법이다. 

재직중에는 매각할 수 없도록 함으로써 임직원의 장기 근속과 함께, 배정된 자사주를 장기간 보유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씨젠은 오랜 기간 회사 성장에 기여한 임직원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 퇴직 이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자사주 물량의 매각에 따른 주식시장에의 영향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는 “씨젠은 올해 3월 미국 ‘Fast Company’에서 발표한 글로벌 혁신기업에서 전세계 20위, 아시아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성장했다‘면서 ”앞으로도 씨젠은 분자진단에 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분자진단의 생활화’ 등을 이끌며 성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회사 성장의 동력은 임직원“이라며 ”회사의 비약적인 성장의 열매를 임직원과 공유하고, 지속적인 성장의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주를 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씨젠은 3분기 배당 지급을 위한 배당기준일을 결정하고 공시했다. 씨젠은 지난 4월 주주총회에서 2021년부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분기배당을 도입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1사분기와 2사분기를 합쳐 주당 400원의 배당을 실시했으며, 이번 3분기에도 분기배당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미헬스케어, 온라인 당뇨병 교육 캠프 운영

▲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가 당뇨 환자들의 지속적 건강 관리를 돕는 ‘온라인 당뇨병 교육 캠프’ 운영을 맡았다. 
▲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가 당뇨 환자들의 지속적 건강 관리를 돕는 ‘온라인 당뇨병 교육 캠프’ 운영을 맡았다.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가 당뇨 환자들의 지속적 건강 관리를 돕는 ‘온라인 당뇨병 교육 캠프’ 운영을 맡았다. 

한국당뇨협회와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주관하고 전북 순창군이 주최하며 보건복지부와 전북도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그동안 순창 등 지역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왔으나,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온라인으로 열리게 됐다. 

한미헬스케어는 올해 초 한국당뇨협회와  온라인 교육 공동사업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온라인 당뇨캠프는 양측 협력 사업의 구체적 성과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당뇨야 놀자’를 주제로 이달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당뇨협회 홈페이지(www.dangnyo.or.kr) 또는 당뇨환자 전용 온라인 쇼핑몰 ‘더당’(thedang.wapleshop.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 3만원). 더당에 이미 가입돼 있는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전문의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 관리사 등 당뇨병 질환 분야 전문가들이 펼치는 양질의 강연을 캠프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30여 개 이상의 강좌로 마련된 이번 온라인 캠프는 ▲당뇨환자가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지식 ▲식사와 운동, 인슐린 요법에 대한 분야별 상세 소개 ▲모범적 당뇨환자 사례 ▲당뇨환자의 치과 질환 관리법 ▲당뇨발, 임신성 당뇨질환 소개 ▲당뇨환자 기분 전환을 위한 랜선여행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됐다.  

한미헬스케어측은 이번 온라인 당뇨캠프는 국제당뇨병연맹(IDF) 서태평양 지역 가맹국들 중 유일하게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다양한 국제 당뇨병 단체들로부터 운영 방안 등 문의가 이어지는 등 행사 시작 전부터 국내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20여 년간 이어진 행사가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열리게 됐다”며 “전국 당뇨환자들에게 소중한 소통의 마당이 돼 온 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하반기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 Ⅱ 과정을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서울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이뤄지며, ETC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마련했다.

오는 10월 6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Ⅰ 제약마케팅 교육은 ‘제약마케팅 프로세스 및 시장에 대한 이해와 SWOT분석’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동일 과정을 10월 6~7일, 11월 10~11일 두 차례 진행한다.

10월 20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Ⅱ 제약마케팅 교육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STP(시장세분화·시장 선정·정립), 전략과 실행, 모니터링’으로 구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약마케팅 전략에 대해 교육하며, 동일과정을 10월 20~21일, 11월 24~25일 두 차례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경력에 상관없이 새로운 마케팅 관점과 식견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약마케팅교육 과정은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정원은 ETCⅠ,Ⅱ 모두 각 2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협회 교육 홈페이지 내 -> 마케팅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