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광동제약,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생활 ‘홈 아트클래스’ 개최 外
상태바
광동제약,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생활 ‘홈 아트클래스’ 개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8.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생활 ‘홈 아트클래스’ 개최

▲ 광동제약 직원 가족이 홈 아트클래스 키트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고 있다.
▲ 광동제약 직원 가족이 홈 아트클래스 키트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고 있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임직원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홈 아트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광동제약 아트클래스는 연중 수시로 진행되는 사내 문화 프로그램이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존의 아트클래스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홈’ 아트클래스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홈 아트클래스 강좌는 광동제약 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캔들 만들기’, ‘타일코스터 만들기’, ‘네온사인 드로잉’의 세 가지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하는 직원이 강의를 신청하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링크와 재료 키트(Kit)가 함께 집으로 배송된다. 해당 홈 아트클래스는 접수를 시작한 지 한 시간 여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임직원의 큰 관심을 받았다.

광동제약은 문화생활 장려와 더불어 사내 소통을 돕고자 참여자들의 작품사진과 후기를 담은 사내 카드뉴스도 제작해 배포했다.

카드뉴스에는 “홈 아트클래스를 통해 가족과의 화목을 도모했다”, “코로나19로 여행을 갈 수 없는 요즘 떠나고 싶은 마음을 위로할 수 있었다” 등의 내용이 댓글로 달리며 직원간 소통의 장이 되기도 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기존의 아트클래스를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했는데, 직원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향후에도 임직원을 위해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약품 화장품 ‘랩클’,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 입점

▲현대약품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20일 신세계백화점의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에 입점했다.
▲현대약품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20일 신세계백화점의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에 입점했다.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이 20일 신세계백화점의 뷰티편집숍 시코르닷컴에 입점했다.

현대약품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자 시코르닷컴에서도 랩클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약품 랩클이 시코르닷컴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과 ‘앰플’,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총 3종이다.

랩클의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과 ‘앰플’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특허 펩타이드 7종을 포함, 현대약품이 독자 조성한 20종의 펩타이드(PEPTIDE20 Complex) 1500PPM이 함유됐다.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도 특허받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크림의 뛰어난 보습감과 토너의 산뜻함을 모두 만족시키며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수분광 피부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3종 모두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하는 피부 임상 테스트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특히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은 최근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 안티에이징크림 부문에서 1위, 대한민국 1등 뷰티앱 '화해'에서 리뷰 평점 5점 만점 중 4.46점(106개)을 달성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현대약품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시코르닷컴에서 전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고,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랩클 2종 샘플 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랩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시코르닷컴 입점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시코르닷컴 입점을 시작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랩클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 채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품과 함께 소비자들을 찾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신제약,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UIP620’ 임상 1상 결과 보고

▲신신제약은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UIP620의 임상 1상 결과 보고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UIP620의 임상 1상 결과 보고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UIP620의 임상 1상 결과 보고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 시험은 안전성과 약동학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건강한 성인 남성 자원자를 대상으로 항무스카린제 기반의 패치형 시험약인 UIP620과 대조약인 OXP001를 복부에 부착해 실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시험결과 대조약과 비교했을 때 이상 반응의 정도나 양상에 있어 유의한 차이가 없어 독성의 우려가 없는 치료용량 범위 내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조약에 비해 초기 흡수량이 많아 치료 효과 발현시점이 단축될 가능성이 있고, 체내에서 충분한 혈중농도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돼 향후 개발 및 임상시험 연구에 유용할 것으로 판단됐다.

요실금, 급뇨, 빈뇨 등을 동반하는 과민성 방광 증상은 고령일수록 유병률이 높아지는 질병으로 고령화 사회에서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령 및 기타 질병으로 알약 섭취가 어렵거나 매일 약물 복용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패치형 치료제를 통해 복약 편리성 및 순응도를 증가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패치형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의 개발은 기존 항무스카린제의 가장 큰 문제점인 입마름에 대한 부작용 감소와 함께 4일에 한번 부착하는 용법ㆍ용량의 개선으로 복약 편리성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신제약은 복약 편리성과 순응도를 높인 패치형 전문의약품 개발을 통해 고령화 사회에서 점차 중요해지는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신제약은 이번 임상 1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신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