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1-10-26 06:02 (화)
GE코리아 총괄 대표에 김영제 현 GE 항공코리아 대표 임명
상태바
GE코리아 총괄 대표에 김영제 현 GE 항공코리아 대표 임명
  • 의약뉴스
  • 승인 2021.06.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성욱 GE헬스케어 아세안 사장(좌)와 김영제 GE코리아 총괄대표.
▲ 강성욱 GE헬스케어 아세안 사장(좌)와 김영제 GE코리아 총괄대표.

GE는 오늘(29일) 강성욱 GE코리아 총괄 대표이자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GE헬스케어 아세안(ASEAN) 사장으로 선임하고, 신임 GE코리아 총괄대표에 김영제 현 GE 항공코리아 대표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2012년 1월 GE코리아 총괄대표로 취임한 강성욱 사장은 지난10년간 GE의 한국 내 성장전략을 이끌며 GE의 혁신 기술 및 리더십을 강화하고, GE코리아의 조직, 문화, 인재, 운영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2019년부터는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겸임하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헬스케어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오는 7월 1일자로 싱가포르에서 GE헬스케어 아세안 지역을 총괄하게 되는 강성욱 사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10개국의 헬스케어 사업을 이끌게 된다.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신임사장이 확정될때까지 최고운영책임자(COO, Chief Operating Officer) 김은미 전무가 사장 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새롭게 GE코리아를 이끌 수장으로 현재 GE 항공 코리아 사장과 GE항공 군용엔진 인도태평양 영업 총괄을 맡고 있는 김영제 대표가 임명되었다.

글로벌 핵심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알려진GE 리더십프로그램을 거친 신임 김영제 총괄대표는 항공 산업에서17년 이상의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온 검증된 리더이다.

신임 김영제 총괄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GE코리아의 지속적 혁신과 성장을 이끌게 되며, 동시에 現GE 항공 코리아 사장과 GE항공의 인도태평양 영업 총괄도 겸직한다. 오는 7월1일부터 GE코리아 총괄대표로 공식 취임한다.

미국 뉴욕 시라큐스대학에서 수석으로 학사학위를 득했으며, 고려대 MBA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