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9:44 (화)
비아트리스 코리아, 복지부 주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참여 外
상태바
비아트리스 코리아, 복지부 주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참여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1.05.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복지부 주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전달식 참여
비아트리스 코리아(대표이사 이혜영)는 지난 7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주관으로 개최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전달식에 참여했다.

▲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지난 7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전달식에 참여했다.
▲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지난 7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 전달식에 참여했다.

이번 후원참여는 지난 2020년 5월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전신인 한국화이자업존과 보건복지부가 체결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MOU를 이어가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 위탁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은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및 독거노인 보호강화를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일반 자원봉사자가 서로 연계ㆍ협력하는 자원봉사 사업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후원 참여를 계기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과 연계해 진행 중인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을 지속해 나아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책자 및 영상 제작보급, 취약노인보호사업 공모전 등 다채로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올해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이름으로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에 기여하는 첫 해인만큼, 기관과의 더욱 강화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독거노인분들을 사회와 연결(LINK)시켜드리고, 건강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의료진에게 의약학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디지털 디테일링 플랫폼인 ‘비아링크’의 전신인 ‘화이자링크’를 2013년에 오픈, 2015년부터 의료진 참여 시 일정 금액을 적립,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ㆍ공간적 제약이 없는 디지털 디테일링 플랫폼의 특성을 반영해 전국 곳곳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회적 가치 나눔을 실천하는 한편, 2019년부터 소외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추진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의료계, 학계, 정부 기관, NGO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헬시에이징 캠페인’,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R.E.D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 나감으로써 의약품의 공급을 넘어 헬스케어 업계 발전 및 건강한 한국사회 건설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글로벌 화이자의 사업부문이었던 업존(Upjohn)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마일란(Mylan) 기업의 결합으로 2020년 11월에 출범한 비아트리스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폴리덴트 맥스 씰 출시

▲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의 의치 관리 브랜드 폴리덴트에서 3년 만에 더욱 향상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의치부착재 '폴리덴트 맥스 씰'을 출시했다. 
▲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의 의치 관리 브랜드 폴리덴트에서 3년 만에 더욱 향상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의치부착재 '폴리덴트 맥스 씰'을 출시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대표이사 강상욱)의 의치 관리 브랜드 폴리덴트에서 3년 만에 더욱 향상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의치부착재 '폴리덴트 맥스 씰'을 출시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대표이사 강상욱)는 의치 사용자의 가장 큰 고충인 의치와 잇몸 사이의 음식물 끼임 현상 방지를 돕는 프리미엄 의치부착재 ‘폴리덴트 맥스 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출시된 ‘폴리덴트 내추럴 의치부착재’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사측에 따르면, 폴리덴트 맥스 씰은 새롭게 디자인된 미세 프리시전 노즐이 적용돼 의치에 정교한 도포가 가능, 의치 커버력을 향상시켰다. 

또 도포 시, 의치 표면에 웃고 있는 얼굴을 그리듯이 도포하는 ‘스마일(Smile) 도포법’을 통해 밀착력을 강화시켜 의치의 들뜸 현상을 최소화하고 향상된 커버력을 선사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타액을 흡수하면 부풀어 오르는 2가지 종류의 접착 중합체로 의치 유지력과 안정감을 제공하고, 제품 미사용 대비 씹는 힘 또한 증가시켜 더 향상된 의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10년도 의치사용자 비율을 환산해서 계산해보면, 현재 국내 의치를 사용하는 성인 인구는 약 640만명으로, 35세 이상 성인 인구의 약 20%에 달한다.  

GSK 컨슈머헬스케어가 성인 의치 사용자 3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중 약 12%만이 의치부착재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의치 사용자들은 의치와 잇몸 사이의 벌어진 틈새로 음식물이 끼이는 것에 큰 불편을 느끼는데, 의치부착재는 음식물이 잇몸과 의치 사이에 잘 끼지 않도록 도와주고 의치의 덜그럭거림을 개선시켜준다.

한편, 폴리덴트는 이번 ‘폴리덴트 맥스 씰’ 출시와 함께 신규 모델로 배우 박원숙을 발탁하고 올바른 의치관리 습관을 알리는 새로운 TV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잘못된 의치 관리 습관을 알아보고, 바람직한 의치 관리법을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원숙을 통해 쉽고 친숙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폴리덴트는 일상생활의 의치 사용에 도움을 주는 의치관리용품 브랜드로, 의치부착재와 의치세정제 2가지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의치부착재는 △넓은 면적 커버와 미세 도포가 가능한 ‘폴리덴트 맥스 씰 의치부착재’ △무향료·무색소의 ‘폴리덴트 내추럴(무향) 의치부착재’ △상쾌한 박하향의 ‘폴리덴트 후레쉬(민트) 의치부착재’ 등이 있으며, 의치세정제는 △구취 유발균 및 구내염 유발균을 99.9% 살균하는 ‘5분 퀵 플러스 의치세정제’ △잠자는 동안 구취 유발균과 구내염 유발균을 99.9% 살균할 수 있는 ‘나이트 의치세정제’ 등이 있다. 


◇GSK 트렐리지 엘립타, 실제 임상진료 환경 유효성 확인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는 자사의 COPD 단일 흡입형 3제 복합 치료제인 트렐리지 엘립타(성분명: 플루티카손푸로에이트/유메클리디늄/빌란테롤, FF/UMEC/VI)가 임상진료 환경(clinical practice)에서 치료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대한 내용을 다룬 INTREPID 연구 결과는 지난 4월 22일, 유럽 호흡기학회 온라인 학술지(ERJ Open Research)에 게재됐다.

INTREPID 임상시험은 세계 처음으로 1일 1회 단일 흡입형 3제 복합제(SITT, Single-Inhaler-Triple Therapy)인 ‘트렐리지 엘립타’와 엘립타 디바이스가 아닌 다중 흡입기 3제 복합제(MITT, Multiple-Inhaler Triple Therapy)를 일반적인 COPD 진료 환경에서 비교한 것으로, 다기관에서 오픈 라벨로 진행된 4상 연구다. 

연구는 영국, 독일 등 5개 유럽 국가 내 147개 센터에서 이루어졌으며 총 3,092명의 COPD 환자가 참여했다. 환자들은 일대일 비율로 트렐리지 엘립타 치료군과 다중 흡입형 3제 복합제 치료군으로 배정됐다.

1차 유효성 평가변수는 COPD 평가검사인 CAT(COPD Assessment Test) 점수로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평가했다. 

치료 24주차 시점에서 기준점(baseline) 대비 CAT 점수가 2단위 이상 감소된 환자의 비율을 측정한 결과, 트렐리지 엘립타로 치료받은 환자군의 CAT 점수 중앙값은 18.0 (8.0)이었으며 다중 흡입형 치료군의 CAT 점수 중앙값은 19.1 (7.9)로 확인돼 트렐리지 엘립타군이 전반적으로 건강 상태가 유의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위분석을 토대로 한 2차 유효성 평가변수는 치료 24주차에 확인한 1초 강제호기량(FEV1, Forced Expiratory Volume in 1 second)의 변화와 각 흡입기 사용 시 1개 이상의 심각한 오류를 범한 환자의 비율이었다.

분석 결과 트렐리지 엘립타 치료군의 1초 강제호기량 변화 중앙값은 77mL로 다중 흡입형 치료군(28mL)보다 통계적으로 우수한 폐기능 개선 효과를 보였다.
 
아울러, 1회 이상 잘못된 방법으로 흡입기를 사용한 환자의 비율은 두 치료군 모두 낮았으며 (6% vs 3%) 폐렴 등 심각한 이상반응 발생을 포함한 안전성 프로파일 역시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GSK 호흡기 부서의 조은영 메디컬 어드바이저는 “INTREPID 연구는 실제 COPD 진료 환경을 반영해 설계됐기 때문에 이와 같은 환경에서 트렐리지 엘립타의 혁신적인 폐기능 및 건강 상태 개선 효과가 확인된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더 나아가 이와 같은 연구 결과는 단일 흡입기인 엘립타 디바이스가 적용된 3제 복합제 트렐리지가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할 뿐 아니라 우수한 치료 유효성을 제공한다는 점을 시사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GSK는 3제 복합요법이 필요한 COPD 환자들이 트렐리지 엘립타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렐리지 엘립타는 지난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허가받은 COPD 3제 복합제다. 성인에서 지속성 베타2-효능약과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복합요법 또는 지속성 베타2-효능약과 지속성 무스카린 수용체 길항제 복합요법으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중등도 및 중증의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유지요법으로 처방 가능하며, 오는 6월 1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바이오젠 코리아, 의학정보 온라인 플랫폼 ‘뉴로디엠’ 론칭

▲ 바이오젠 코리아는 신경과학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학정보 온라인 플랫폼 뉴로디엠(neurodiem)을 4월부터 론칭했다고 밝혔다.
▲ 바이오젠 코리아는 신경과학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학정보 온라인 플랫폼 뉴로디엠(neurodiem)을 4월부터 론칭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젠 코리아(대표 황세은)는 신경과학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학정보 온라인 플랫폼 뉴로디엠(neurodiem)을 4월부터 론칭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젠은 정보과잉 시대에서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신경과학 의료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함으로써 의료진을 대상으로 보다 목적에 부합하고 연관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뉴로디엠은 독립적인 학술저자 및 편집위원들에 의해 검증된 양질의 의학정보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의료진은 뉴로디엠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경과학 분야 최신 의학뉴스를 포함 ▲25개 이상 국제학술저널 논문에 대한 전문가 리뷰 및 전문 ▲13개 국제컨퍼런스의 주요 하이라이트 업데이트 ▲세계 석학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전문가 대담 및 인터뷰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경근육, 치매, 운동질환 등 18개 신경과학 주제에서 주요 관심사를 설정하면 해당하는 분야의 컨텐츠를 우선적으로 노출한다.

뉴로디엠은 2019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미국과 캐나다, 일본, 브라질,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19개국에서 운영 중이다. 개설 일 년이 채 되지 않아 7000명 이상의 의료진이 서비스에 가입했다.

2019년 신경과학 의료진 496명을 대상으로 7개국에서 진행한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신경과학 분야 웹사이트 2위에 꼽히기도 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서비스를 론칭했다.

바이오젠 코리아의 황세은 대표는 “국내 의료진에게 뉴로디엠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뉴로디엠은 신경과학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포괄하는 양질의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는 전 세계 신경과 전문의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뉴로디엠은 방대한 의학정보를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확인하는 데서 나아가, 최신 신경과학 이슈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지견을 제공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이번 뉴로디엠 론칭이 국내 의료진의 의료정보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바이오젠은 ‘티스마(TISMA: Together in SMA)’와 ‘바이오씬(BioScene)’에 이어, 세 번째 디지털 의료정보 플랫폼을 론칭함으로써 국내 의료진의 정보접근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젠은 의료진 대상 척수성 근위축증 질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는 웹사이트 티스마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정보 제공 및 질환 인식 제고의 일환으로 일반인 및 환자, 보호자 대상의 티스마를 별도로 개설한 바 있다. 

올 초에는 한국ㆍ홍콩ㆍ호주 3개국 의료진 대상으로 의학정보를 교류하는 3D 가상현실 플랫폼 바이오씬을 론칭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의료 전문가는 뉴로디엠 한국 포털사이트(https://www.neurodiem.co.kr/)에서 가입 절차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애브비, 컴플라이언스 총괄에 유승빈 전무 영입

▲ 유승빈 전무.
▲ 유승빈 전무.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유승빈 전무를 컴플라이언스 총괄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유승빈 전무는 한국 머크와 일본 머크 바이오파마에서 한국과 일본 양국의 컴플라이언스 총괄과 영국, 프랑스, 동아시아, 인도의 기능성 소재 사업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 감독 업무를 통해 전문성을 쌓았다. 

유 전무는 메드트로닉코리아에서의 컴플라이언스 총괄과 SK 텔레콤 및 국내 로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법무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 경험을 쌓기도 했다.

 

유 전무는 고려대학교 법학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학사와 석사 과정을 졸업했으며,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법학대학원(Northwestern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법학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법학박사(Juris Doctor)를 마쳤다.


◇한국다케다제약, 세계 난소암의 날 맞아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개최

▲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5월 7일, 세계 난소암의 날(World Ovarian Cancer day)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난소암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난소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 
▲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5월 7일, 세계 난소암의 날(World Ovarian Cancer day)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난소암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난소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5월 7일, 세계 난소암의 날(World Ovarian Cancer day)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난소암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난소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매년 5월 8일은 ‘세계 난소암의 날’로 세계난소암연합이 전 세계 난소암 환자들을 격려하고 난소암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난소암 치료제인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의 가치를 돌아보며, 모든 임직원이 난소암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임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고려해 온ㆍ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난소암 질환 정보와 제줄라의 임상적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이 소개됐다. 

또한 참여한 직원들 대상으로 ‘1차 치료부터 BRCA 변이, HRd 여부 관계없이 우수한 효과 확인’, ‘1일 1회 투여 가능’ 등 제줄라의 가치를 되새기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어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박상윤 교수의 강의를 통해 난소암 질환 특성과 난소암 치료에서 제줄라 등장의 의의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김정헌 총괄은 “세계 난소암의 날을 맞아 진행한 국립암센터 박상윤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며, 우리가 하는 일의 가치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며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중심주의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만큼, 난소암 치료 환경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줄라®는 최초로 BRCA 변이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PARP 억제제로, 2017년 3월 미국 FDA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2019년 3월 첫 허가를 받았다.

1차부터 4차 이상까지 난소암 치료의 모든 단계에서 허가를 받은 첫 번째 PARP 억제제로, 현재 ▲1차 백금기반 항암화학요법에 반응(부분 또는 완전반응)한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포함) 성인 환자의 유지요법 ▲2차 이상의 백금기반 항암화학요법에 반응(부분 또는 완전반응)한 백금민감성 재발성 고도장액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포함) 성인 환자의 유지요법 ▲이전에 3차 이상의 항암화학요법을 투여받은 적이 있는 1)BRCA 변이(백금 민감성 여부에 무관) 또는 2)백금민감성 상동재조합결핍 (HRd) 양성인 재발성 난소암(난관암 또는 일차 복막암 성인 환자 포함)의 치료요법에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