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9:44 (화)
휴온스내츄럴, 이충모 대표 선임 外
상태바
휴온스내츄럴, 이충모 대표 선임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3.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아이메드, 안저영상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 도입

수 초 내 12가지 소견 판독...주요 망막질환 조기 발견 기대

GC녹십자아이메드(원장 김상만)는 강남ㆍ강북 의원(1, 2호점)에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인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건강검진센터가 인공지능 기반 안저검사 시스템을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안저검사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안저 검사는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망막, 시신경, 망막혈관 등으로 구성된 안저를 촬영하는 검사로 3대 실명원인질환인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녹내장 등의 안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단 2초 만에 환자의 안저 영상을 분석해 실명원인질환 등 12가지 소견 유무와 비정상 병변을 제시하는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이다. 높은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7월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본 제품에 적용된 안저영상 판독 기술은 바이오의료 이미징 분야 국제 심포지엄(ISBI 2020)의 ‘노인성 황반변성 판독 챌린지’, ISBI 2018의 ‘당뇨망막병증 판독 챌린지’, 의료영상기술학회(MICCAI 2018)의 ‘녹내장 진단 챌린지’ 등 세계적인 의료 영상 분석 대회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SCI급 국제학술지인 ‘Ophthalmology’에 게재된 임상 연구에서 12가지 소견에 대한 정상ㆍ비정상 분류 성능(AUROC) 수치 96.2-99.9%를 기록해 우수한 정확도를 입증한 바 있다.

최범희 GC녹십자아이메드 강북의원장은 “급증하는 안저검사 수요에 맞춰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도입하게 됐다”며 “내원한 수검자 및 의료진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앞으로도 최신 검진 장비 구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아이메드는 1982년 설립된 GC녹십자의료재단 소속 건강검진 전문 의료기관이다. 높은 안전성과 성능을 입증한 최신 검진 장비들을 구축하고 자동 검진 순서 배정 시스템, 전문 의료 인력 등을 통해 우수한 검진 센터 역량을 갖추고 있다.

 

◇부광약품, 온라인사업부 및 온라인 유통팀 신설

부광약품은 기존 약국사업부를 약국/온라인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약국/온라인사업부 산하에 ‘온라인유통팀’을 신설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신규 매출 창출을 목표로 하는 직제 개편이다.

부광약품의 기존 생활유통팀이 진행하던 시린메드에프 등의 치약류 및 생활용품과 부광메디카의 레드오메가3, 크릴오일, 프로바이오틱스 등 홈쇼핑에서 히트한 건강기능식품 등 온라인에서 개별판매 되던 것의 리소스와 노하우를 집약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부광약품은 향후 온라인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과 포장단위 등을 고려한 신제품을 론칭하고, 온라인 신규유통 플랫폼 등에 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개별 품목 브랜드뿐만 아니라 부광약품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휴온스내츄럴, 이충모 대표 선임

홈플러스ㆍ티몬 등 두루 거친 온ㆍ오프라인 유통 전문가

▲ 휴온스내츄럴 이충모 신임 대표.
▲ 휴온스내츄럴 이충모 신임 대표.

휴온스내츄럴이 신임 대표로 온ㆍ오프라인 식품 유통업계를 두루 거친 이충모 상무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이충모 대표는 1972년 생으로 삼성물산 유통부문을 거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에서 식품구매팀장과 품질관리 총괄을 맡았다. 이후 티몬으로 이동해 ‘슈퍼마트’ 영업본부장을 지내며 온라인 유통 사업을 주도했다.

휴온스내츄럴은 이충모 대표 선임을 기점으로 ▲온ㆍ오프라인 유통 시스템 체계화 및 고도화 ▲판매 채널 확장 ▲대표 브랜드 ‘이너셋’의 아이덴티티 강화 ▲R&D역량과 시장 니즈를 접목한 신제품 개발 ▲친소비자 마케팅 전개 등을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충모 대표는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면역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소비 시장 전체의 화두로 떠올랐고,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스스로 건강관리를 위한 투자와 소비를 아끼지 않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가 급부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추세에 맞춰 제약 기반의 우수한 R&D 역량과 생산 설비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휴온스내츄럴의 강점을 바탕으로 온ㆍ오프라인 유통사의 경험 및 노하우를 쏟아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주도하는 회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휴온스내츄럴은 자체 브랜드 이너셋을 주축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과 OEMㆍODM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기준 매출 157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75%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유네이처 체지방 감소 건기식 ‘포모라인 L112’ 누적판매액 400억 돌파

유유네이처(대표이사 송정윤)의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 L112’가 2018년 2월 TV홈쇼핑 채널 첫 론칭 이후 2020년말 기준 누적 판매액 400억 원을 돌파했다.

독일에서 12년간 다이어트 제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포모라인 L112는 CJ오쇼핑, NS홈쇼핑 등 유명 홈쇼핑 채널을 통해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SNS를 통해 2040 여성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프리미엄 다이어트 제품으로 입지를 굳혔다.

유유네이처 우승표 총괄이사는 “누적 판매액 400억 원 돌파는 포모라인 L112의 제품력을 믿고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 덕분”이라며 “이너뷰티 대표 제품으로 포지셔닝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유네이처는 포모라인 누적 매출 4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smartstore.naver.com/yuyumarket)에서 20일까지 포모라인 구매 시 10% 할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신제약, 신신HL 론칭 기념 미야리산U ‘새봄다줌’ 이벤트

신신제약은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 론칭과 함께 신신HL의 대표 제품인 미야리산U ‘새봄다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신HL’은 ‘신신 헬스 앤 라이프(Health & Life)’의 약자로, 국민의 일상과 보다 가까운 곳에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신제약의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오는 4월 4일까지 진행되는 미야리산U ‘새봄다줌’ 이벤트는 제품 구입 시 최대 27% 할인 혜택과 함께 휴대용 알약통을 증정하며, 추가로 구매 고객들의 리뷰 중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경품까지 제공한다.

베스트 리뷰로 선정된 총 76명에게는 삼성 공기청정기(1명), 삼성 더플레이트 전기레인지(2명), 휴롬 티마스터 전기포트(3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 등이 제공된다.

미야리산U ‘새봄다줌’ 이벤트는 신신HL 브랜드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옥션,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위메프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일부 기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되지만 신신HL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만 이벤트 혜택이 제공된다.

신신제약 미야리산U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위산,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과 장내에서 99.9% 발아하여 증식하기 때문에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대부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반면, 미야리산U는 의약외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묽은 변, 변비, 복부 팽만감 등 장 트러블에 관한 효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미야리산U에는 소화를 돕고 간 노폐물을 배출시킨다고 알려진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도 함유돼 있어 장뿐만 아니라 소화기능 개선 및 간 노폐물 배출 등에도 효과가 있다.

간 기능 개선제의 대표 성분인 UDCA는 섭취 과정에서 소화효소를 만들어 일반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구성 균을 사멸시키지만, 낙산균은 스스로 생성한 자연 보호막으로 인해 소화효소에도 사멸되지 않아 UDCA와 공존이 가능하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1959년부터 이어져 온 신신제약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 차별화된 소재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들을 신신HL 브랜드를 통해 제공하고자 한다”며 “자연 보호막을 생성하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미야리산U를 통해 새로운 봄을 맞이하는 소비자들의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로 소상공인을 응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라이더!’에 이은 두 번째 이벤트로 라이더가 평소 고마웠던 상점주에게 박카스를 건네며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바로고 기사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바로고 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상점주를 향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바로고는 최고의 감동 메시지 50개를 선정해 나눔용 박카스(각 200병, 총 1만병)를 작성자 소속 허브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나눔의 현장을 촬영한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서로 상생하며 따뜻한 관계를 이어온 상점주와 라이더를 응원하기 위한 작은 이벤트”라며 “상생의 힘을 믿으며, 앞으로도 라이더님과 상점주님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반듀오’ 웹 심포지엄 개최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오는 12일(금) 오후 1시부터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홍그루 교수와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반듀오정’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synergy effect’라는 주제의 이번 웹 심포지엄을 함께하게 될 홍그루 교수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심장학회와 대한내과학회의 홍보이사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한국지질ㆍ동맥경화학회에서 발표한 Dyslipidemia Fact Sheet 2020(이상지질혈증 팩트 시트 2020)에 따르면,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유병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해외 주요 학회에서도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치료하기 위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강조하고 있다.

이번 웹 심포지엄에서는 단독 요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아토르바스타틴과, 다른 약리기전으로 LDL-콜레스테롤 추가 감소 효과를 나타내는 에제티미브의 병용요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웹 심포지엄은 공간과 인원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의료진들과 정보를 나눌 수 있어 효율적”이라며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두 약물의 병용 요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져 환자들의 치료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1일 출시 예정인 ‘아토반듀오정’은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로 LDL-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 제품이다.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새 TV CM 론칭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배우 원빈을 모델로 내세운 새로운 지큐랩 TV광고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이 70여 년간 쌓아온 유산균 분야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 함유 균종 및 균수, 원료 성분 및 기능성, 사용층 등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에 등장하는 제품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RHT)’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을 의미하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가 국내 최고 함량(108억 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에 사용된 ‘RHT3201’은 특허 받은 틴달화(tyndallization) 공법을 적용했으며, 피부 면역과 관련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정을 받은 바 있는 국내 최초의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뿐만 아니라,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는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tbiotics)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돼 있어 장 내 유익균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울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가 가진 ‘최초 개발’, ‘최고 함량’이라는 속성을 강조하는 한편, 광고 모델인 원빈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