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7:03 (금)
안국약품, 헬스케어 전문 ‘더케어몰’ 오픈 外
상태바
안국약품, 헬스케어 전문 ‘더케어몰’ 오픈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1.11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스킨카밍 마스크’ 3종 출시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이 ‘브링 스킨카밍(Bring Skin Calming) 마스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링 스킨카밍 마스크는 KF94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KF AD 화이트 등 종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브링 스킨카밍 마스크 KF-94’는 특허받은 천연 순면과 닥나무 한지로 만든 안감을 사용했으며, 한지를 구성하고 있는 섬유사이의 간격이 넓어 수분 흡수가 빠르고 통기성이 좋아 건조시간을 단축시킨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한지 안감은 유럽의 친환경 섬유품질 인증인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OEKO-TEX STANDARD 100) 승인을 받은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보이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안전한 소재이다. 항균테스트 결과 99.6%의 차단력을 보였고 자외선 테스트 결과 역시 99.6%의 차단력을 보이며 제품의 품질력을 입증했다.

‘브링 스킨카밍 마스크 KF-AD’는 원단부터 생산까지 100% 국내산 제품으로 부드러운 프리미엄 원단을 안감에 사용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편안한 착용감을 입증한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비말차단 관련 허가 승인을 획득했으며 라돈 검출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 항균테스트 결과 99.6%의 차단력을 보였고 자외선 테스트 결과 역시 96.3%의 차단력을 보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브링 담당자는 “마스크 착용이 항시 이뤄져야 하는 현재, 브링의 마스크 신제품들은 소비자들의 마스크에 대한 요구를 조사하고 솔루션을 적용해 출시한 맞춤형 제품”이라며 “하루종일 편안한 호흡과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위해 많은 소비자들께서 브링 스킨카밍 마스트를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링(BRing)’은 ‘보령(BoRyung)’과 ‘ing(현재진행형 접미사)’의 합성어로 ‘브링 라이프타임 케어 컴퍼니(Bring Lifetime Care Company)’라는 보령의 핵심가치를 담은 건강 솔루션 브랜드다. 생애주기별, 증상별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브링은 건강과 환경을 위해 제품에 식물성 원료 사용을 지향한다.

브링의 다양한 제품들은 공식 온라인 몰인 ‘브링몰(http://bringmall.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bring_lifetimecare/)을 통해 브링의 브랜드 스토리와 이벤트 등 새로운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용마로지스, 의약품 및 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금중식)는 의약품 및 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의약품 및 백신의 정온 배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규정’ 중 제품표준서, 의약품 보관조건에서 규정한 실온(1~30도), 상온(15~25도), 냉장(2~8도), 냉소(1~15도)의 조건대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배송하는 것이다.

용마로지스는 입고부터 보관 및 분류, 간선 수송, 배송까지 전 물류과정에서 의약품 및 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인프라와 시스템을 갖췄다.

제품을 제약과 유통사로부터 안성 허브센터로 가져오는 것부터, 보관 및 분류 후 전국 물류센터를 거쳐 병원, 약국 등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까지 전 물류과정을 담당하는 차량에 정온 설비를 장착했다. 안성 허브센터에는 업계 최초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정온 상태에서 제품 보관 및 분류가 가능한 밀폐시설도 구축했다.

또한 정온 배송의 모든 과정과 장비는 표준화된 품질관리 절차로 운영되며, 품질보증팀이 자동 온도 관제 시스템을 통해서 의약품 및 백신의 보관, 운송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온도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해 기록한다.

특히, 용마로지스의 정온 배송은 정온 설비를 장착한 특수 차량만으로 영상 1~30도 조건 유지가 가능한데, 특수 용기 활용 시 영하 20~70도 조건을 유지하며 의약품 및 백신의 배송이 가능한 콜드체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는 기업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 물류) 물류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 왔으며, 현재 전국 총 33개의 물류 센터 및 34개의 배송 센터를 바탕으로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물류 전 영역에서 최고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마로지스 금중식 사장은 “용마로지스는 고객 만족이 곧 용마의 성공이라 생각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가장 최상의 조건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의약품 및 백신의 안정적인 유통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현재의 상황에 맞게 사업영역을 보완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코오롱제약, 가글형 입병치료제 ‘아프니벤큐’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일동제약(대표 윤웅섭)과 코오롱제약(대표 전재광)이 가글형 입병치료제 ‘아프니벤큐액(일반의약품)’ 코프로모션 및 유통과 관련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아프니벤큐액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공동 추진하고, 일동제약은 약국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아프니벤큐액은 진통소염 성분인 디클로페낙이 함유된 가글형 치료제로, 치은염, 구내염, 인두염 등으로 인한 입안 염증 완화에 효과를 갖고 있으며, 기존 치료제의 단점으로 꼽히는 사용 시 통증, 이물감 등을 완화한 제품이다.

아프니벤큐액은 가글을 하는 동안 디클로페낙 성분이 입안 점막에 직접적으로 작용한다. 특히, 특허 받은 CDS공법을 적용해 디클로페낙 성분의 용해도를 높여 효과가 빠르게 발현될 수 있도록 했다.

디클로페낙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 진통, 항염, 항균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분자 크기가 작아 피부를 통한 약물 전파에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스테로이드 성분,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관련 부작용을 줄였으며, 1회용 파우치 포장을 채택해 휴대와 사용을 간편하게 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코오롱제약 정갑용 헬스케어 사업부장은 “아프니벤큐는 2016년 발매와 동시에 10년간 정체되었던 구내염치료제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 제품”이라며 “OTC 분야에 강점을 보유한 일동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구내염치료제 No.1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CHC부문장 전걸순 전무는 “일동제약은 다수의 OTC 유명 브랜드와 약국 전담 영업ㆍ마케팅 조직,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일동샵’ 등을 바탕으로 전국 1만 8000개에 이르는 직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폭넓은 코프로모션 경험 등 OTC 분야의 마케팅 인프라와 강한 영업력이 아프니벤큐의 제품력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유제약,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 수상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로부터 여성의 사회진출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유유제약 충북 제천공장은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여성근로자와 장애인근로자 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규직 전환, 지역인재 채용과 직무능력 중심의 열린고용 등 질적으로도 우수한 고용을 실천하고 있다.

유유제약 제천공장은 총근로자수가 전년대비(2020년 12월 기준) 16.4% 증가한 85명을 기록했으며, 신규 채용자중 여성 채용비율이 절반 수준인 41.7%를 기록했다. 또한 비정규직(인턴 및 계약직)의 정규직 전환율 100%를 기록했으며, 경력단절여성 및 장애인근로자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을 수상해 무한한 영광이다. 앞으로도 근로자 워라밸 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유유제약은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 도지사 표창(노사화합부문),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ㆍ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동국제약 권기범 부회장, 임직원들에게 2021년 경영방침 제시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과 메일을 통해 2021년 신년사를 공유하고 새해를 다짐했다. 지난해까지 전직원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시무식을 통해 신년사가 전달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됐다.

신년사에서 권기범 부회장은 먼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각자의 소임을 다한 모든 사업부와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나눈다고 밝혔다.

아울러, “새해에도 목표달성을 위해 부단히 앞으로 나아가야겠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CSR 활동들을 지속하는 것을 잊지 말자”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의 시기는 남다른 통찰과 지혜가 요구되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각 사업들이 선순환할 수 있는 구조 확립 △인재 선발 기준의 재정립 및 실천 △의사결정의 질 향상 △긍정적인 마인드셋(mindset)의 내재화 등 2021년 동국제약이 집중해서 실천해 가야 할 네 가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특히, 경영학의 대가인 짐 콜린스(Jim Collins) 교수의 ‘플라이휠(flywheel)’ 이론을 접목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것은 ‘가속도가 붙으면 누적된 동력이 결국 관성이 된다’는 법칙을 기업 경영에 적용한 것으로, ‘위대한 기업은 순간의 혁신 또는 발명품의 소산이 아니라, 서서히 축적된 성과와 핵심 잠재력이 누적되어 다음 단계로의 선순환 고리로 이어지는 플라이휠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이론이다.

동국제약은 ‘플라이휠’ 이론의 확립과 내재화를 위해, 2021년 각 부서별 플라이휠을 정의하고 이를 실천할 세부 지침을 만들어, 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포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권기범 부회장은, “성공적인 플라이휠을 적용해 실천하고, 의사결정 과정의 질을 높여가며, ‘겸손함’과 ‘갈구함’ 그리고 ‘타인에 대한 센스’를 갖춘 인재풀을 늘려가고, 긍정적인 마인드셋의 내재화와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는 2021년을 이뤄내자“고 강조했다.

 

◇안국약품, 헬스케어 전문 ‘더케어몰’ 오픈

“온라인 헬스케어 종합몰 론칭으로 새로운 도약”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나날이 높아지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 헬스케어 종합몰인 ‘더케어몰’을 11일 공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은 지난해 7월 2030 뉴비젼을 발표하면서 안국약품의 Total Healthcare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K-Health 기업으로 도약한다고 포부를 밝혔고,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더케어몰을 오픈했다. 더케어몰은 헬스케어전문 종합몰을 지향한다.

더케어몰에서는 안국약품 자회사 브랜드인 ‘메디페르’ 화장품과 얼라이브코어의 미국 FDA승인 받은 ‘카디아모바일’ 휴대용 심전도 기기를 판매하고, 향후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판매 중인 '카디아모바일'은 2012년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 FDA승인과 유럽 CE 인증, 한국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2등급으로 그 우수성과 편리함이 입증돼 글로벌 최적의 개인용 모바일 심전도 관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카디아모바일'은 측정과 동시에 스마트폰 '카디아 앱(Kardia App)'에 정보가 전달되며 AI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 이를 토대로 의사의 진단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해당 데이터를 자유롭게 저장, 공유하고 출력해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메디페르(medifer) 화장품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주)에서 3중탄력, 3중주름, 안티에이징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탄력, 주름개선,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판단된다는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안전성 테스트 결과 0.00로 비(무)자극성을 인증 받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했고,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화장품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았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더케어몰은 ‘더 믿을 수 있는’, ‘더 건강한’, ‘더 차별화된’ 3대 핵심 키워드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아직 국내에 미도입 되었고 검증된 제품을 런칭하여 헬스케어 관련 종합몰의 최강자에 등극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더케어몰은 안국약품의 60년 제약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더케어몰의 판매 제품과 런칭 프로모션 관련 상세한 정보는 더케어몰 공식 홈페이지 (www.thecare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 비올리스트 김규현의 ‘2021 신년 콘서트’ 개최

현대약품이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V-LIVE를 통해 비올리스트 김규현과 함께 하는 137회 아트엠콘서트, ‘2021 신년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첫 아트엠콘서트에 서는 김규현은 바이올린으로 지난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조기 입학해 영재로서 두각을 보이며 주목을 받은 아티스트다.

졸업 후에는 프랑스의 파리국립고등음악원에서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앙투앙 타메스티를 사사하며 비올리스트로서의 기반을 다진 후, 독일의 베를린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아카데미에 선발되며 비올리스트로서의 기량을 인정받았다.

또 독일에서는 마그데부르크 필하모닉오케스트라에서 객원 수석을 역임했으며, 베를린국립음대에서 빌프리드 슈트렐레의 사사로 솔로마스터 과정을 졸업하기도 했다.

현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젊은 현악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의 비올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피에르불레즈 홀, 퀼른 필하모닉, 위그모어 홀 등 세계적인 공연장과 베를린 뮤직페스티벌, 비상부르 뮤직페스티벌 등 세계 유명 페스티벌에서 초청받아 무대에 서기도 했다.

김규현은 이번 ‘2021 신년 콘서트’에서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가단조, 작품 821’과 브루흐의 ‘로망스 바장조, 작품 85’, 브람스의 ‘비올라 소나타 제 2번 내림마장조, 작품 120-2’ 등을 선보이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비올리스트 김규현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며,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풍부한 감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라며 “올해 첫 아트엠콘서트와 함께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지난 2009년부터 ‘아트엠콘서트’를 통해 국내외 인지도 높은 아티스트 및 젊고 유망한 라이징스타들이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세 번째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