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1-02-27 18:52 (토)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선임 外
상태바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선임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1.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냄새 원인물질 제거하는 탈취제 ‘무취로’ 발매

편백잎 등 천연 식물성 추출원료 함유

실내 활동 증가하면서 탈취에 대한 관심 증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냄새의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탈취제 ‘무취로’를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상쾌하고 쾌적한 실내공기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 노년층과 반려가족 등이 증가하면서 탈취, 방향제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무취로는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춰 개발됐다.

무취로는 강한 향으로 냄새를 덮는데 그치는 일반적인 방향제를 넘어 냄새의 원인물질을 제거해 견디기 힘든 수준의 심한 냄새까지 없애준다.

무취로는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잎, 삼나무잎, 시베리아 전나무오일 등 천연식물성 추출원료로 구성했다.

무취로는 ‘동아제약 시니어몰’(smartstore.naver.com/dongaphar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펫팸족 증가 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탈취, 항균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냄새의 원인물질을 제거하는 무취제인 ‘무취로’가 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선임

디지털 헬스케어 및 B2C 사업 성과 이끈 리더십 인정받아

▲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GC녹십자헬스케어는 신임 대표이사에 안효조(安孝祚, 만 50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안효조 신임 대표는 지난해 GC녹십자헬스케어에 합류해 디지털 헬스케어 및 B2C 신규 사업 강화 등 주요 프로젝트를 이끌어왔다.

GC녹십자헬스케어 관계자는 “안 대표 선임과 더불어 올해는 ‘생활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이라는 회사의 중장기 비전의 첫 단추를 꿰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헤럴드경제 기자를 거쳐 KT에 입사해 신사업 개발 등을 주도했으며, 케이뱅크 준비법인을 설립한 뒤 대표와 사업총괄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미약품, 세계 첫 에소프라메졸 이중지연방출 ‘에소메졸디알’ 서방캡슐 출시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ㆍ권세창)이 세계 최초 에소프라메졸(Esomeprazole) 이중지연방출 제형(Dual Delayed-Release)의 미란성 역류식도염 치료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 2품목(20mg, 40mg)을 출시했다.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은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한 에스오메프라졸마그네슘삼수화물 성분의 서방형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MUST polycap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이중지연방출 제형을 통해 약효지속 시간을 개선한 전문의약품이다.

특히 MUST Polycap(Multiple Unit Spheroidal Tablet) 특허기술은 약물 중심부의 주성분을 장용코팅해 기존의 pellet보다 안정적인 제형의 생산과 정확한 용량 확보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로, 약물 복용 후 주성분이 1차 0.5~2시간, 2차 2~4.5시간 내 각각 방출해 두 번의 peak를 나타내도록 설계돼 지속 시간을 개선했다.

한미약품은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진단받아 PPI(proton pump inhibitor)를 복용중인 환자의40% 이상이 야간산분비(NAB, nocturnal acid breakthrough)를 호소하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중지연방출제형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은 국내 미란성 역류식도염 환자를 대상으로 3상 임상시험을 진행했고, 투여 8주차에 약 98%의 치료율을 나타냈다. 책임연구자였던 정훈용 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3상 임상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이 국내 의료진에게 좋은 치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국내 최초 美FDA 승인과 USP 등재가 된 국내개발 PPI 중 처방금액 No.1(2020년 1~11월 UBIST 기준) 에소메졸캡슐(에스오메프라졸스트론튬사수화물)에 세계 최초 이중지연방출(Dual Delayed-Release) 제형의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을 추가하면서 탄탄한 ‘에소메졸 패밀리’ 라인을 구축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하면서, 야간산분비를 호소하는 환자의 치료 옵션을 확대해주고, 미란성 역류식도염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주는 등 다양한 처방 옵션과 편의성을 의료진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케미칼, 한국 릴리와 파트너십 강화

골다공증치료제 ‘포스테오’ 편두통 예방치료제 ‘앰겔러티’ 협력 증대

▲ 앰겔러티.
▲ 앰겔러티.

SK케미칼이 한국 릴리와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한국 릴리의 골다공증 치료제 ‘포스테오’와 편두통 예방치료제 ‘앰겔러티’에 대한 파트너십을 올해 1일부터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SK케미칼은 2018년 4월부터 골다공증 치료제 포스테오에 대한 코프로모션을 일부 세미 병원 및 클리닉에서 시작해 이듬해 모든 세미병원으로 영업활동을 확대해왔다.

편두통 예방 치료제 ‘앰겔러티’는 지난해 6월부터 종합병원 마케팅 및 영업은 양사가 협력해 수행하고, 의원은 SK케미칼이 전담하고 있었다.

한국 릴리 알베르토 리바(Alberto Riva) 대표는 “지난 4년간의 코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SK케미칼의 영업 능력을 확신할 수 있게 됐다”며 “SK케미칼과의 협력을 통해 엠겔러티와 포스테오를 보다 많은 의료진에게 알리려 한다. 이와 같은 노력이 의료진의 치료 경험 향상에 도움을 주고, 환자들의 치료 결과를 개선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SK케미칼 전광현 대표이사 사장은 “SK케미칼과 한국릴리는 2017년 심발타 파트너십부터 이번에 이르기까지 상호 신뢰를 구축해왔다”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포스테오와 앰겔러티의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테오는 골다공증 환자의 뼈 형성을 촉진하는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제시한 대표적인 골형성촉진제다.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포스테오는 2019년 217억 원을 기록한 골형성촉진제로, 골다공증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포스테오는 발매 후 19년간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축적했다.

앰겔러티는 편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CGRP를 차단해 편두통 발생을 예방한다. 2018년 첫 발매 이후 이듬해 1억 6000만달러(한화 약 2000억 원)의 전세계 매출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2019년에 출시됐다.

 

◇휴온스 골프단, 김소이 영입

▲ (왼쪽부터) 휴온스그룹 윤성태 부회장, 김소이 프로.
▲ (왼쪽부터) 휴온스그룹 윤성태 부회장, 김소이 프로.

휴온스가 운영하는 휴온스 골프단이 2020시즌 상금 랭킹 27위에 오른 김소이 프로를 영입하며 2021시즌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휴온스는 올해 김소이(26)를 영입하며 최민경(28), 정슬기(25), 공미정(23) 등 총 4명의 선수로 구성된 2021시즌 골프단을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휴온스 골프단에 새로 합류한 김소이 프로는 지난 2012년 KLPGA에 데뷔해 올해 10년 차를 맞은 베테랑이다. 지난 5월 열린 제8회 E1 채리티 오픈에서 3위에 오르는 등 최근 3년 간 각각 상금 랭킹 22위, 21위, 27위를 기록하며 꾸준하게 호성적을 내고 있다.

팀의 맏언니 최민경은 지난해 인상적인 성적을 거두며 2019년 상금랭킹 39위에서 28위로 수직 상승했다. 지난 10월 열린 SK네트웍스ㆍ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에서 6위를 기록하는 등 지난해 탑10에 4차례 오르며 다가오는 시즌 우승 전망을 밝게 했다.

2018년 KGㆍ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린 정슬기는 지난 시즌의 아쉬움을 딛고 올 시즌 반등을 노린다.

휴온스 골프단에 새로 합류한 김소이 프로는 “데뷔 10년 차를 맞아 휴온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 시즌 소속 선수들과 함께 좋은 경기를 펼쳐 꼭 우승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지난 시즌 코로나19로 시즌 개막이 지연되고 함께 응원을 펼칠 수 없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선수들의 투혼이 돋보였다”며 “소속 선수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기 사장 “오픈 이노베이션과 R&D 투자로 새로운 신신제약 만들겠다”

▲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
▲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

신신제약은 지난 4일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시무식을 열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다짐하며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무식은 2020년 7월 이전한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처음 진행한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사내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이병기 사장의 신년사 역시 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전달됐다.

이병기 사장은 신년사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아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금까지 신신제약이 그래왔던 것처럼 임직원이 하나가 된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2021년은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파이프라인을 확장시키고, 신신제약만의 장점을 살린 패치 제형의 전문의약품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이를 위해 R&D에 아낌없는 지원과 적극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오는 2월 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와 함께 개발한 바이오소재 제품을 시작으로, 대표 브랜드 신신파스아렉스의 라인업 확장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가 계획돼 있다”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도전을 임직원이 하나가 돼 헤쳐나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새로운 신신제약의 역사를 써 내려가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1년 후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보람찬 한 해를 마무리하며 기쁨을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임직원들을 응원했다.

 

◇안국약품, 2021년 시무식 개최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지난 4일 2021년 새해 시무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동참하고자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직원들은 개인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시무식을 함께 했다.

어진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2020년 코로나19로 겪어보지 못한 상황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각자의 임무에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그리고 2030 뉴비전 달성과 코로나 시대 위기 극복을 위해 3가지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첫째 업무성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와 보상으로 생산성 향상, 둘째 민첩한 대응을 하는 조직으로 체질개선, 셋째 디지털 정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강조했다.

특히, 시장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조직과 전략으로 2021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자고 말했다.

 

◇엔지켐생명과학, ‘록피드 오메가3 설 선물세트’ 출시

설날을 앞두고 코로나19에 지친 가족들의 면역력과 건강을 챙기고, 평소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5중 기능성 건기식 '록피드 오메가3 선물세트'가 출시됐다.

코스닥기업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과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혈행, 혈중 중성지질, 기억력, 건조한 눈을 개선하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록피드 알티지 오메가3 2X'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엔지켐생명과학의 건기식 브랜드 '록피드 2X' 라인으로, 고함량-고품질의 EPA-DHA 함유 유지(오메가3) 900mg에다 비타민E, 그리고 부원료 피엘에이지(PLAG)까지 다량 함유한게 특징이다. 60캡슐 들이 3박스(총180캡슐)로 구성돼 하루 2알씩 90일간 건강과 영양을 챙길 수 있다.

'록피드 알티지 오메가3 2X'는 IFOS(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 최고등급을 획득한 독일 KD Pharma社의 순도 80% 프리미엄 오메가3 원료를 사용, 특허 받은 저온 초임계 공법 및 크로마토그래피 정제법(KD-PUR공법)으로 3세대 '알티지'(rTG) 형태로 추출해 체내 흡수율과 순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건강식품이다.

부원료로 첨가된 '피엘에이지'(PLAG)는 엔지켐생명과학이 독자 개발한 식약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면역조절 건기식으로 손꼽히는 '록피드 면역'의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코로나19, 구강점막염(CRIOM), 호중구 감소증(CIN), 급성방사선증후군(ARS)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신약물질이기도 하다.

'록피드 알티지 오메가3 2X' 설 선물세트는 록피드2X 공식 온라인 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대량구매는 록피드면역스테이션에 문의하면 된다. 설 명절 전에 배송받으려면 2월 4일까지는 주문을 마쳐야 한다.

록피드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록피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알차게 구성했다"면서 "록피드가 준비한 설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풍요롭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