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8 20:12 (목)
LG생명과학, 고혈압 사이트 개설
상태바
LG생명과학, 고혈압 사이트 개설
  • 의약뉴스
  • 승인 2002.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LG생명과학이 자사 고혈압 전문치료제의 연구, 임상, 제조, 판매의 과정에서 축적해 온 여러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혈압 질환 전문 인터넷 사이트인 '자니딥 홈페이지'(www.zanidip.co.kr)를 개설했다.

이 홈페이지는 일반 건강사이트와는 달리 최신의 연구동향이나 의료계 및 학회 소식, 고혈압 관련 국내외 논문의 Review 및 해외 논문 검색, 60여종의 환자교육자료, 2만 여건의 상세한 약물 정보 Database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각종 임상정보, 순환기 처방 정보 등 전문 고급 의약정보까지도 총 망라하여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고혈압에 대한 폭넓고 깊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혈압 환자나 환자의 가족을 위한 고혈압에 관한 기본상식부터, 자가진단, 고혈압의 원인, 합병증, 생활요법 등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담실을 운영하여 현직 전문의에게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도 제공하였다.

자니딥 홈페이지가 다루는 질환인 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의 3명 중 1명이 환자로 해당되는 주요 성인 질환으로 40세 이후부터는 이 비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의 절반정도가 고혈압을 앓고 있다는 보고가 발표되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고혈압 환자의 30%정도가 자기가 고혈압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으며, 30% 이하의 환자만이 적절한 관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2002년 보건연감의 보고에서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을 합한 비율이 전체 사망 원인의 25.5%를 차지하며, 이는 암을 제외하면 가장 높은 사망원인을 차지하고 있다.

LG생명과학의 영업담당 유태식 상무는 "앞으로의 제약회사의 고객 활동은 회사의 이윤 추구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건강과 풍요로운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고객들과 대화하고 공유해야 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진정한 경쟁력을 지니는 제약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주)LG생명과학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활동의 Focus는 고객에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임효진 기자(hermit@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