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19 10:44 (화)
보령제약,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실시 外
상태바
보령제약,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실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10.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22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갱년기 남성에게 무기력증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년 남성이 가을에 겪는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흔히 ‘가을 탄다’고 표현하는 계절성 우울증이 아닌 ‘남성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일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이를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0년 ‘대한남성과학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40대 이상 남성 28.4%가 갱년기를 경험했고 나이가 많아질수록 남성 갱년기 유병률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국제약이 2018년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을 통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54.4%가 무기력, 의욕 저하, 불면, 불안, 우울감 등의 남성 갱년기 증상을 단순한 노화 과정이나 체력 저하 때문이라고 생각해 방치한다고 답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을 방치하면 삶의 질 저하와 노년 건강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초기부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이번 캠페인에서는 중년 남성의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마인트롤과 같은 의약품을 통해, 갱년기 남성의 무기력증을 극복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남성은 여성에 비해 갱년기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는 편으로, 무기력, 불안, 불면, 근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갱년기를 의심해봐야 한다”며 “계절에 따른 일시적인 기분 변화나 단순 노화라 생각해 방치하기 보다는 규칙적인 운동이나 명상과 같은 생활습관 관리를 비롯해 입증된 의약품을 이용하는 것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Cortisol)’의 분비 조절을 통해 무기력증을 개선하는 마인트롤의 주성분은, 유럽에서는 ‘해피 허브’라고 불리기도 하는 ‘세인트존스워트(St. John’s Wort)’의 꽃과 잎에서 추출한 식물성분이다.

이 추출물 임상 결과에 따르면 무기력, 불안, 우울 등 심리적 증상이 복용 2주부터 48% 개선됐고, 6주 복용 시 80% 이상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심리적 증상 이외에도 잠들기 힘들거나 새벽에 자주 깨는 등 수면장애에도 효과가 있다. 과거 유럽에서는 수도원 생활을 하는 수도사들이 세인트존스워트를 차(茶)로 달여 마시며 무기력하고 불안한 마음을 극복하기도 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마인트롤은 12세 이상 남녀 모두 복용이 가능하며, 1일 1정씩 3회, 4~6주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유비케어, 블록체인 기반 PHR 플랫폼 기술 국내 특허 취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블록체인 기반의 PHR 플랫폼 서버 운영 방법 및 PHR 플랫폼 서버 운영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병ㆍ의원의 전자의무기록(EMR)을 통해 작성된 환자의 진료정보를 개인건강기록(PHR) 플랫폼의 다중 분산 저장소에 연동하는 기술이다. 데이터를 분산해 저장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중앙집중식 시스템에 비해 정보 보안 기능이 강화된 강점이 있다. 또한, 문서의 위치나 내용이 위ㆍ변조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이 공개를 허용한 의료기관에 한해 PHR 플랫폼에 축적된 개인 진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도 포함돼 있다. 이는 의료기관 간의 진료기록 교류가 환자 중심으로 이뤄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는 일반 의원과 상급 병원 간의 진료정보 교류가 원활하지 않아, 환자들이 여러 병원을 방문할 시 같은 검사를 반복적으로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PHR 플랫폼에 저장된 진료 기록을 개인 동의 하에 다른 의료기관에 제공할 수 있어 환자가 효율적인 진료를 받도록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의료기관 간 또는 의료기관과 개인 간의 진료 정보 교류 플랫폼 및 PHR 관리 플랫폼 등에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병ㆍ의원의 업무 효율성과 환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지난 7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병ㆍ의원 전자의무기록(EMR) 표준화 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휴온스글로벌, 질병관리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 (왼쪽부터)의료안전예방국 양동교 국장,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 김영목 상무.
▲ (왼쪽부터)의료안전예방국 양동교 국장,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 김영목 상무.

휴온스글로벌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고위험병원체 ‘보툴리눔 톡신’ 균주 보존 및 보안, 안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지난 20일 충북 청주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생물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고위험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의 위해로부터 국가 및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국가 생물안전관리에 공헌도가 높은 이들의 공적을 치하하는 표창으로, 질병관리청(구, 질병관리본부)이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보유, 보툴리눔 톡신 제품(휴톡스, 리즈톡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서 ▲고위험병원체 취급 및 관리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생물안전 2등급) 보안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등에서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임직원들의 생물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주의 환기를 통해 고위험병원체의 외부 노출과 감염 예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테러방지 및 유출 방지를 위한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휴온스글로벌은 정부의 감염병예방법과 고위험병원체 안전관리 고시에 따라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철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며 “질병관리청에서 균주 관리에 대한 표창을 받은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고위험병원체 관리 및 생물 안전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 국가 및 국민, 환경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충북 제천에 KGMP승인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제1공장과 제2공장에서 ‘리즈톡스(내수용)’, ‘휴톡스(수출용)’ 등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미간주름 개선 적응증 외에도 눈가주름 개선, 상지근육 경직 개선,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등으로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제약,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실시

10월 29일까지 서류접수...11월 5일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결과 발표

보령제약이 전문의약품(ETC) 영업직군에 대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29일(목)까지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 AI역량검사 → 1차 면접 → 세일즈아카데미 수강 → 2차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보령제약은 이번 공채에 제약영업 직무에 적합하고 영업사원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과학적 근거 기반의 AI역량검사를 새롭게 실시한다. AI역량검사는 AI면접과 인지능력검사로 구성돼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세일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들이 입사 전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지원자들의 직무선택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세일즈 아카데미는 기초학술교육, PT스킬, 오피스 문서 활용 교육 등 업무에 대한 이해도 및 개인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4주간 진행된다.

보령제약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공채는 AI역량검사를 처음 도입하고 세일즈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인재 채용의 공정성을 더욱 높이고 미래의 보령제약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실시한다”며 “많은 지원자들께서 보령제약의 하반기 공채에 지원해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명확히 찾을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역량 향상에도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보령제약 채용 홈페이지(https://boryung.recruiter.co.kr/appsite/company/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 및 AI면접 합격자는 11월 5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보령제약은 2014년부터 일방향 면접에서 벗어나 지원자들과 면접자들이 서로 소통하는 시뮬레이션 면접을 도입한 데 이어, 2017년부터는 제약업계 최초로 1차 면접 결과를 지원자들에게 피드백 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SNS 이벤트 ‘미에로 홈트 챌린지’ 진행

현대약품이 오는 31일(토)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서 SNS 이벤트 ‘미에로 홈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쌀쌀해진 날씨 등으로 인해 야외 운동이나 헬스장 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미에로화이바와 함께 간단한 운동을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는 총 15명을 선정해 각각 미에로화이바 1.2L 제품 1박스를 선물로 제공하며, 11월 3일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식이섬유 음료로써, 건강한 습관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홈트레이닝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며 미에로화이바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