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부채표 가송재단-대한약학회, 윤광열 약학공로상ㆍ약학상 선정 外
상태바
부채표 가송재단-대한약학회, 윤광열 약학공로상ㆍ약학상 선정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10.2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유럽 임상 투약 완료

계획보다 2개월 빨라…2021년 ‘GCWB204’ 기술이전 목표

GC녹십자웰빙이 암악액질 신약 ‘GCWB204’의 유럽 임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은 유럽에서 진행 중인 암악액질 신약 ‘GCWB204’의 임상 2상 피험자 투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현재 독일, 우크라이나, 조지아 등의 종합병원에서 총 110명의 소화기암과 비소세포폐암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불구하고 계획보다 약 2개월 앞당겨 피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GCWB204’는 근육분해 억제 및 근육생성,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등 복합적인 기전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허가 받은 치료제가 없는 암악액질 시장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암악액질은 암 또는 항암제 사용으로 인해 체중 감소와 근육 손실로 대사 불균형이 이르는 질환을 말한다. 여러가지 위험인자가 복합적인 인과관계에 의해 발생되는 ‘다인성 질환(multifactorial disease)’으로, 기존 단일 기전을 타깃하는 단일 요법보다는 ‘다중모달(multimodal)’ 방식의 접근이 필요하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환자 투약이 완료됨에 따라 데이터 분석 후 내년 상반기에는 최종 결과 보고서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2021년 기술 이전을 목표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WB204’는 지난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과제로 지정받아 연구비 지원을 받고 있다.

암악액질로 인해, 암 환자의 절반 이상이 영향을 받고 있으며, 약 20%의 환자가 매년 사망에 이르고 있다. 전 세계 암악액질 시장은 2025년 약 25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약품, 창립 61주년 기념식 비대면으로 진행

국제약품이 10월 20일 창립 61주년을 맞았다.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은 창립기념식을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방역지침에 맞춰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고 100년 기업을 향한 다짐을 했다.

남태훈 대표이사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남 대표이사는 창립 기념사에서 “코로나19 등으로 각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올해 국제약품은 도전적인 신규 사업에 힘입어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도전하며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로 노력하고 끊임없이 고민한다면 어떠한 역경도 극복하지 못할 장애물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1959년 창립 이래 임직원들과 동고동락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해 61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성장을 하기 위해 임직원 여러분이 다 같이 합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제약품은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장기근속자 등에 대한 포상은 개인별로 전달했다.

국제약품 임직원들은 창립 61주년 기념일인 오늘(20일) 휴가에 들어갔다.

 

◇동아제약,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세 물방울 차단을 의미하는 KF-AD 등급의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국내에서 제조 및 생산된 제품이다.

비말,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 보호에 도움을 주는 3중 구조의 MB 필터를 적용했다. 액체 저항성, 유해물질 불검출 시험 등 비말차단 마스크 시험 기준도 통과했다.

또한,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는 입체적인 3단 주름 설계와 부드러운 귀 끈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도 편안하다.

2014년 출시된 동아제약의 보건용 마스크 ‘더스논’은 먼지를 뜻하는 ‘DUST’와 아님을 뜻하는 ‘NON’을 합성해 ‘먼지를 막아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더스논 마스크는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와 ‘더스논황사방역용마스크 KF-94’, ‘더스논 에어 데일리 마스크’가 있다.

동아제약은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의 출시에 맞춰 기존 더스논 마스크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도 함께 진행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장시간 착용해도 숨쉬기 편한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를 출시하게 됐다”며, “더스논 마스크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채표 가송재단-대한약학회, 윤광열 약학공로상ㆍ약학상 선정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김종국 명예교수(왼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박은석 교수.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김종국 명예교수(왼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박은석 교수.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과 대한약학회(회장 이용복)는 ‘제2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자에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김종국 명예교수, ‘제13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에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박은석 교수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10년 이상 국민 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국내 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자인 김종국 명예교수는 약물전달시스템 연구 분야의 개척자로, 왕성한 연구 활동을 통해 국내외 360여편의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약학 발전과 학문 후속세대 및 전문인력 양성에 크게 공헌했다.

‘윤광열 약학상’을 수상한 박은석 교수는 지난 25년 간 학계에 종사하며 국내 제약 산업계에 우수기술과 전문인력 확보에 매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1일(수) 열리는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유테이진,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준수의 날’ 진행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테이진이 창립 14주년을 맞아 사내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준수의 날’을 진행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및 준법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유유테이진 ‘자율준수의 날’은 CP 도입 4주년을 기념해 준법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자세와 마인드를 재점검하고, 투명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자율적인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동욱 대표이사(자율준수 책임자)와 주요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자율준수운영 현황보고와 자율준수 선언문 낭독 및 임직원 선서 등을 진행하며 윤리경영ㆍ공정경쟁 준수 의지를 높였다.

또한 김앤장 법률사무소 권혁찬 변호사를 초청해 컴플라이언스 관련 최신 사례에 대해 교육받았으며, 지난 4년간 CP 준수 우수직원 3인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유유테이진은 2016년 CP팀을 발족해 영업 표준운영규정 제정, 월1회 자율준수 월례회 진행, 제품설명회 결과보고서 및 경제적 이익 지출보고서 운영 시스템 구축ㆍ실행 등 투명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제51회 ‘한독학술대상’, 서울대 약대 서영준 교수 선정

▲ 서영준 교수.
▲ 서영준 교수.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대한약학회(회장 이용복)가 공동 제정한 제51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서영준 교수가 선정됐다.

올해로 51회째를 맞이한 ‘한독학술대상’은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로 약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올해 수상자인 서영준 교수는 1996년 당시 국내에서 다소 생소한 연구 분야였던 ‘화학적 암 예방(Cancer Chemoprevention)’ 분야를 꾸준히 연구하고, 관련 논문을 발표하며 국제 학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이 분야의 대표 학술지 ‘네이쳐 리뷰(Nature Reviews Cancer)’에 국내 학자 최초로 초청 논문을 게재했으며 현재 이 논문은 전 세계 암 예방 연구자들에게 널리 활용되고 있다.

제51회 ‘한독학술대상’ 시상식은 오는 21일 ‘더K호텔’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약연탑이 수여된다.

 

◇일동제약, 새로운 ‘비오비타’ 모델에 김윤아 발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낙산균ㆍ유산균 브랜드인 ‘비오비타’ 광고 모델로 그룹 자우림의 김윤아를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1959년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영유아용 유산균 정장제로,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와 징글송 등이 함께 각인되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리뉴얼을 통해 기존 비오비타의 정체성과 특장점을 살리고 성분 및 균주를 보강하는 한편, 아기뿐 아니라 어른까지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장 건강용 제품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신제품 ‘비오비타 시리즈’는 아기용인 ‘비오비타 배배’와 만 3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을 위한 ‘비오비타 패밀리’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비오비타에 들어있는 낙산균과 유산균, 소화균은 장 건강에 유익한 균주들로, 특히 낙산균의 경우 자체 보호막이 있어 코팅 등 인위적 가공 없이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며, 산소가 없는 장 내에서도 정착ㆍ증식해 제 기능을 발휘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2009년에 이어 비오비타로 또 한 번 김윤아와 인연을 맺게 됐다”며 “김윤아의 똑 부러지는 이미지와 기분 좋은 음색이 브랜드를 알리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낙산균이 장 건강, 면역 등 다양한 측면에서 효용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며 “광고모델인 김윤아와 함께 낙산균과 비오비타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이사장 선임

▲ GC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이사장.
▲ GC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이사장.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인 의료법인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은희(李銀姬, 58세) 원장을 새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임 이은희 이사장은 1990년 녹십자의료재단에 부원장으로 입사해 2007년부터 GC녹십자의료재단 원장을 맡고 있다.

이 신임 이사장은 1986년 이화여자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에서 종양 면역학(Tumor immunology) 분야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2010년에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개원의 대표이사를 비롯한 대한 임상화학회 이사, 대한 정도관리협회 대의원을 역임했으며, 2014년 국제임상화학회(IFCC)의 국제 진단검사결과 일치화와 관련된 산하기관의 부위원장(ICHCLR HOG)을 지낸 바 있다.

재단 측은 이은희 신임 이사장이 임상 검사를 위한 신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특수검사 개발 등을 통해 재단을 글로벌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 이끄는데 중점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영제약, 대한개원내과의사회 공로패 수상

▲ 유영제약 의원사업부 강용구 이사.
▲ 유영제약 의원사업부 강용구 이사.

유영제약은 최근 열린 제23회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내과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20일 알렸다.

유영제약은 현재 순환기 질환, 대사성 질환 치료제 등 내과 치료 영역에서 다양한 전문의약품을 보유하고 있다.

유영제약이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프라바스타틴+페노피브레이트 오리지널 복합제 ‘프라바페닉스캡슐’은 강력한 이상지지혈증 치료 효과로 지난해 내수 시장에서 200억 원 이상의 처방을 이끌어 냈다.

특히, 지질수치를 낮춤과 동시에 잔여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낮출 수 있는 스타틴+비스타틴 병용요법의 중요성을 전파해 의료진을 통한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동국제약 판시딜, 탈모 관리 타이밍의 중요성을 강조한 TV-CF 온에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약용효모 성분을 통한 탈모 관리를 강조하는, 탈모치료제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온에어 했다.

새로 공개된 CF는 헬스장을 배경으로 ‘탈모는 초기부터 관리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작년에 이어 김성주ㆍ안정환ㆍ김강현 세 명의 모델들이 다시 출연해 김강현의 개선된 탈모 상태에 관해 대화를 빠르게 주고받는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는 것은 물론 잦은 파마ㆍ염색이나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