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8 12:35 (목)
한약사회, 한약사 제도 폐지 위해 ‘대통령 호소문’ 까지
상태바
한약사회, 한약사 제도 폐지 위해 ‘대통령 호소문’ 까지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0.09.29 05: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지 지면 광고...“정부가 불법, 편법, 탈법 도구로 악용”
▲ 대한한약사회가 지난 24일, 일간지 지면 광고에 성명서를 게재하며 한약사제도 폐지를 향한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 대한한약사회가 지난 24일, 일간지 지면 광고에 성명서를 게재하며 한약사제도 폐지를 향한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대한한약사회(회장 김광모)가 일간지 지면 광고에 성명서를 게재하며 한약사제도 폐지를 향한 공세의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한약사회는 지난 11일 발표한 성명서를 24일, 여러 일간지 지면에 실으며 한약사 폐지를 촉구하고 나섰다.

성명서의 주요 내용은 ‘첩약보험 시범사업의 결정 과정에는 공정이 전혀 없었고, 그 결과에는 정의가 없다’는 것으로 복지부를 향한 비판이 뒤를 이었다. 복지부가 한약사 제도 개선에 의지가 없다는 주장이다.

한약사회는 “복지부는 한의사만이 원하는 결과를 위해서 협의체와 건정심을 들러리로, 한약사는 무면허자의 불법조제를 가리기 위한 편법의 도구로 전락시켰다”며 “한약사들은 복지부에게 악용당하는 우리의 존재가 오히려 국민에게 무익하고 유해하다 판단해 스스로 폐지의 길을 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더이상 시간만 끌며 꼼수부리지 말고, 즉각 한약사제도 폐지와 배상을 위한 계획안을 만들어 발표하고 실행하라”고 촉구했다.

한약사회는 성명서에 더해 ‘문재인 대통령님께 간곡히 호소합니다’라며 한약사 제도 문제 해결에 청와대가 나설 것을 주문했다.

한약사회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방분업을 위해 만든 한약사 제도를 정부가 불법, 편법, 탈법의 도구로 악용하고 있다”며 “이렇게 악용당하느니 한약사제도 폐지를 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약사회 관계자는 “이번 지면 광고는 이전에 발표했던 성명서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10월 이전까지 한약사제도 폐지 운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한 활동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10월 이후에도 (한약사제 폐지 운동을) 이어가기 위해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관계자는 최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이 공론화에 나선 한약학과 폐지에 대해서는 한약사 제도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답 2020-09-29 14:12:45
폐지가 유일한 답

hkmedi 2020-09-30 16:55:32
국민건강을 위해 모든 의약품의 조제 투약 복약의 전문가인 약사님하고만 거래하는
의약외품,건강기능식품,동물의약품 약국전문 도매상
홍익메디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