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일동제약 ‘마이니굿모닝구미’, 숙취해소기능 입증 外
상태바
일동제약 ‘마이니굿모닝구미’, 숙취해소기능 입증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9.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마이니굿모닝구미’, 숙취해소기능 입증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내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개선

일동제약이 자사 제품 ‘마이니 굿모닝 구미’의 숙취해소 작용과 관련한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큐민(강황추출분말) 등의 원재료에 레몬농축액으로 상큼함을 더한 ‘음주전후, 상쾌한 아침’을 위한 숙취해소용 젤리이다.

인체적용시험은 임상영양연구소에 의뢰해 고위험(1회 주량 소주 7잔 이상) 음주 습관과 함께 숙취 증상 경험이 있는 만 20~50세 남성을 대상으로 2019년 12월 경희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됐다.

무작위 배정 방식으로 마이니 굿모닝 구미(시험식품명 ID-GM001)와 대조식품 섭취군을 나누고 1주 간격으로 같은 요일 같은 시간대에 소주 500ml씩을 마시게 한 후 시간대별로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측정했다.

시험 결과, 음주 후 4시간과 6시간 경과 시점의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및 12시간 동안의 혈중농도곡선하면적(AUC, Area under the curve) 값에서 마이니 굿모닝 구미 섭취군이 대조식품 섭취군에 비해 유의미하게 낮게 나타났다.

해당 인체적용시험 결과는 대한약학회가 발간하는 학술지인 대한약학회지 최신호에 게재됐다.

일동제약 측은 숙취 발생의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지목되는 음주 후 체내 아세트알데히드 생성과 관련해 마이니 굿모닝 구미가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낮추는 등 숙취해소를 돕는다는 것을 확인한 연구라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숙취해소 기능이 입증된 사례는 매우 드물다”며, “효과와 근거를 부각시켜 제품의 속성 및 차별점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편의점과 온라인마켓 중심의 유통 채널을 더욱 다변화하는 한편, 브랜드 확장 및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시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GC녹십자, 어린이 종합비타민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 출시

미국 아마존 키즈 종합비타민 부문 52주간 판매 1위...국내 단독 공급

GC녹십자(대표 허은철)은 지난 14일부터 미국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스마티팬츠’의 어린이 종합비타민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를 국내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는 씹어먹는 구미 형태의 제품으로, 미국 아마존 키즈 종합비타민 부문에서 52주간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제품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3’, 정상적인 엽산 대사를 돕는 ‘비타민B12’,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0종의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글루텐과 향료 및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았고, 계란, 생선, 땅콩, 갑각류 등 8대 주요 알레르기 유발 항원을 포함하지 않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기농 사탕수수를 사용했으며 체리, 자두, 포도 등 다양한 맛 구성을 통해 아이들이 하루 4개 정도 간식 먹듯이 섭취하는 것 만으로 영양소의 보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강수정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공식 SNS와 소셜커머스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는 GC녹십자의 온라인 종합몰인 ‘건강한가(家)’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삼진제약, ‘AHCC홍삼 이뮨엔진’ 추석 할인 프로모션 진행

자사 온라인스토어 ‘마켓온제이’에서 최대 50% 할인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AHCC홍삼 이뮨엔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AHCC홍삼 이뮨엔진’이 좋은 추석 선물이 될 거란 설명이다.

‘AHCC홍삼 이뮨엔진’의 ‘AHCC’는 표고버섯 균사체에서 추출한 담자균을 45일 간 액체 탱크에 장기 배양 후 효소 처리해 면역 증진에 효과가 있는 당류 성분만을 정제해 만든 원료다.

AHCC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다당류 글루칸이 풍부하며, 세계적으로 110여 개 이상의 SCI급 학술 논문을 통해 그 기능성이 다양하게 연구되고 있다. 2008년에는 식약처로부터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정식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함께 들어있는 홍삼 역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피로회복과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삼진제약의 종합헬스케어브랜드 위시헬씨는 코로나19 시대 추석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AHCC홍삼 이뮨엔진’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시헬씨는 자사 공식몰 ‘마켓온제이’(www.marketonj.com)와 스마트스토어에서 AHCC홍삼 이뮨엔진을 30% 할인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삼진제약 성재랑 전무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관리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약처에서 인정받고 제약회사에서 판매하는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보다 의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할인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위시헬씨는 지난 14일부터 ‘AHCC홍삼 이뮨엔진’은 물론 눈 건강, 관절 건강 선물세트 등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하는 ‘추석맞이 건강선물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시헬씨 공식 온라인스토어 ‘마켓온제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쿄와기린 '크리스비타' 식약처 승인

▲ 한국쿄와기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FGF 23관련 저인산혈증성 구루병 및 골연화증’ 치료제 ‘크리스비타(성분명: 부로수맙)’를 17일 승인했다고 밝혔다. 
▲ 한국쿄와기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FGF 23관련 저인산혈증성 구루병 및 골연화증’ 치료제 ‘크리스비타(성분명: 부로수맙)’를 17일 승인했다고 밝혔다. 

한국쿄와기린(대표이사 사장 이상헌)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FGF 23관련 저인산혈증성 구루병 및 골연화증’ 치료제 ‘크리스비타(성분명: 부로수맙)’를 17일 승인했다고 밝혔다. 

FGF23은 뼈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으로 신장에서 인의 재흡수를 억제하고, 장에서 인의 흡수를 감소시켜 혈중 인을 감소시킨다. 

이로 인해 FGF23의 과도한 작용은 X 염색체 유전성 저인산혈증(XLH), 종양성 골연화증(TIO)과 같은 몇 가지 FGF23 관련 저인산혈증을 유발한다.

XLH 치료제는 현재까지 존재하지 않았으며 낮아진 인 수치를 개선하기 위해 경구용 인산 염, Vit D 대사체나 유사체가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고용량을 자주 투여해야 하고, 구루병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므로 하지(lower limb)의 기형, 성장 지연으로 인해 일상 생활이 제한되고, 위장관계 부작용, 대사 및 내분비계 이상의 위험이 증가한다. 

‘크리스비타’는 일본 쿄와기린사가 개발한 FGF23을 표적으로 하는 완전 인간 IgG1 단일클론 항체로, FGF23에 직접 결합함으로써 저인산혈증의 원인이 되는 과잉 FGF23의 작용을 억제해 인산 농도를 정상화시켜 소아의 구루병이나 성인의 골연화증을 개선한다. 

임상 시험을 통해 성인 및 소아의 FGF23 관련 저인산혈증성 구루병/골연화증 환자에서 모두 혈청 인 농도의 상승과 지속적인 인 항상성이 개선됐다. 

또한 인 항상성의 개선으로 구루병/골연화증에서 확인되는 뼈의 임상 소견의 개선 및 소아의 성장 개선, 삶의 질(QOL) 및 운동 기능이 개선됐다. 

성인 및 소아 종양성 골연화증 환자에서도 혈청 인 농도의 상승과 지속적인 인 항상성 개선, 뼈의 임상소견 개선, 삶의 질과 운동기능이 개선됐다. 

한편 ‘크리스비타’는 일본에서 ‘FGF23 관련 저인산혈증성 구루병/골연화증’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에서는 X 염색체 유전성 저인산혈증(XLH)과 종양성 골연화증(TIO) 치료제로, 유럽에서는 성장기에 있는 1살 이상 소아 또는 청소년에서의 X 염색체 유전성 저인산혈증(XLH) 치료제로서 허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