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HK inno.N(에이치케이이노엔),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뉴틴몰’ 오픈 外
상태바
HK inno.N(에이치케이이노엔),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뉴틴몰’ 오픈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9.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유산균 음료 ‘요구르트 에이드 코코’ 출시

일동제약이 유산균 음료 신제품, ‘요구르트 에이드 코코’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요구르트 에이드 코코’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 음료에 쫄깃한 식감의 나타드 코코(코코넛 젤리)가 어우러져 맛은 물론, 마시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특히,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을 활용해 독자 개발한 특허 원료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IDCC 3201’를 사용해 차별성을 뒀다.

제품 패키지는 보존과 편의성을 위해 알루미늄 캔을 채택하는 한편, 레트로 감성의 전통적인 살구색 요구르트병 디자인을 넣어 제품 속성 표현과 시인성 등을 고려했다.

고명훈 일동제약 음료 브랜드 담당 CM(Category Manager)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요구르트 맛에 코코넛 젤리의 쫀득쫀득한 식감이 더해져 마시는 즐거움은 물론, 씹는 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색 음료”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이어 “현재 GS25 편의점에 입점한 상태이며, 향후 유통 채널을 다변화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온스그룹, 美 신경계질환ㆍ코로나치료제 개발사 ‘클렌 나노메디슨’ 투자

휴온스그룹이 신경계 질환 및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개발에 나선 미국의 제약바이오 기업 ‘클렌 나노메디슨(Clene Nanomedicine, 이하 클렌)’의 시리즈D 투자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렌’사의 이번 시리즈D 투자는 전세계적으로 총 4200만 달러 이상 모집이 완료됐으며, 휴온스그룹은 향후 ‘클렌’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 지속을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금은 ‘클렌’이 자체 개발한 나노촉매제 ‘CNM-Au8’을 이용한 루게릭병(ALS, 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다발성 경화증(MS, Multiple Sclerosis), 파킨슨병(PD, Parkinson’s disease) 등 신경계 질환 치료제 임상 3상 및 ‘CNM-ZnAg’를 이용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클렌’이 개발 중인 ‘CNM-ZnAg’는 아연과 은의 이온이 혼합된 고분자 화합물(폴리머)로, 항바이러스 및 항균, 상처 치유, 화상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연구 중인 물질이다. ‘클렌’은 ‘CNM-ZnAg’의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및 항균 효과가 ‘코로나19’ 치료에도 유효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브라질과 러시아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브라질과 러시아에서 진행되는 ‘CNM-ZnAg’ 임상은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유효성뿐 아니라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항균 효과까지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윤 부회장은 이어 “‘클렌’은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된 나노촉매제를 약품으로 개발하는 독자적인 플랫폼을 갖춘 뛰어난 R&D기반의 제약회사”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휴온스그룹의 중장기 성장을 이끌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견고한 파트너로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클렌 나노메디슨’은 퇴행성 신경 질환 치료제를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미국의 제약바이오 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플랫폼 기술을 활용, 나노촉매(CNM-Au8, CNM-ZnAg)를 이용한 루게릭병,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 병 등의 치료제와 코로나19 치료제를 포함해 항바이러스 및 항균 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올 11월 ’스팩(SPACㆍ기업인수목적회사)’과 합병을 통한 나스닥 상장할 예정이며, 클렌의 합병 기업가치는 약 5억 4000만달러로 산정됐다.

 

◇HK inno.N(에이치케이이노엔),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뉴틴몰’ 오픈

건기식ㆍ홍삼제품ㆍ숙취해소음료 등 HK inno.N 브랜드 제품 판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활동이 잦아지면서 기업들이 온라인 채널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온라인 몰을 새롭게 구축하거나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최근 제약회사들도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고 건강기능식품이나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HK inno.N(구 CJ헬스케어)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인 ‘뉴틴몰’을 열고 본격 명절 준비에 들어갔다.

‘뉴틴몰(www.mynutine.com)’은 건강제품 브랜드 ‘뉴틴’ 시리즈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홍삼 제품, 숙취해소음료 등 HK inno.N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몰이다.

뉴틴몰의 ‘뉴틴(Nutine)’은 HK inno.N이 신사업 2호로 선보인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로,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 이름을 내세우는 다른 온라인 몰과는 달리, HK inno.N은 신규 브랜드인 ‘뉴틴’을 온라인 몰 이름으로 내걸며 브랜드 육성 의지를 나타냈다.

‘뉴틴몰’은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음료 등 다수의 제품을 판매하는 만큼 기능별, 대상별, 제품별, 라인별로 제품들을 분류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세트만 볼 수 있는 메뉴도 별도로 구성해 명절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도록 했다.

HK inno.N 관계자는 “언택트 환경에서 뉴틴몰은 HK inno.N의 다채로운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식품 그리고 향후 출시될 마스크, 손 세정 제품 등 라이프케어 제품들을 손쉽게 접하는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K inno.N은 뉴틴몰 오픈을 기념해 회원을 대상으로 1회에 한해 인기 건강기능식품 1종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최대 7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주간 무료 배송을 지원하고,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론칭 이벤트를 준비했다.

 

◇온가족 영양간식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 전국 이마트입점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네이처(대표 송정윤)의 온 가족 영양간식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이 대형마트인 이마트에 입점했다.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은 전국 40개 이마트 지점에 입점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유유네이처는 이마트 입점을 기념해 특별 기획상품을 선보였다.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은 100% 유기농 터키산 레드비트와 1000mg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스틱젤리 제품이다.

레드비트는 베타인,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과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을 도와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 및 섭취가 가능하며, 정제수, 인공과당, 합성향료, 인공색소 및 인공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5無 제품이다.

유유네이처 우승표 총괄이사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손색 없는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챙겨보시길 권한다”며 “온ㆍ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에스티팜, 노사 합의로 2020 임금 동결

조합원 찬반 투표 통해 최종 결정

에스티팜은 11일 오전 10시 경기도 안산 반월공장에서 ‘2020년 임금협약식’을 개최하고 노사 합의로 도출된 임금 동결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임금협약식에는 에스티팜 김경진 사장과 민주노총 안산지부 부의장ㆍ화섬식품노조 에스티팜지회 문준모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에스티팜 노사는 “올해 임금 동결은 에스티팜의 전년도 실적 악화와 코로나19에 따른 초유의 위기 상황에서 경영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노사간 합의로 이뤄진 만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앞서 에스티팜 노조는 올해 임금에 대한 결정권을 회사에 위임했고, 회사는 노조에 임금 동결을 제시했다. 임금 동결안은 조합원 찬반 투표 등을 통해 최종 결정됐다.

화섬식품노조 에스티팜지회 문준모 지회장은 “현재의 대내외적 위기 상황을 상생하는 노사 문화로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결정했다”며 “이를 기회로 서로 화합하는 노사 문화의 기틀을 다져 회사의 재도약 발판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에스티팜의 조기 경영 정상화를 통해 근무 환경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길 희망하며, 지금 이 시각에도 현장에서 땀 흘리는 조합원들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에스티팜 김경진 사장은 “급변하는 불확실성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부여한 조합에 감사를 표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신뢰, 상생의 마음을 받들어 회사의 성장을 위한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Roche사로부터의 CDMO Award 수상, 신규 CDMO 프로젝트 수주, Oligo 공장 추가 투자 등을 기반으로 노사가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스티팜은 최근 신규 CDMO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글로벌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반월공장의 올리고핵산치료제 원료의 생산설비를 종전 대비 2배 증설하는 등 몇 년간의 부진을 벗어나 회사 성장 및 Global 진출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삼진제약 ‘안정액’ TV CF ‘시험불안’ 편 신규 광고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자사 일반의약품 ‘안정액’의 신규 TV CF가 온에어 됐다고 11일 밝혔다

안정액은 생지황, 산조인 등 13가지 식물성 천연약재성분으로 구성돼 장기간 복용에도 내성, 의존성의 우려가 적다.

특히 불안과 초조를 진정시켜주는 현삼/당귀/단삼 성분, 건망과 기억력을 개선하는 원지/맥문동/오미자/산조인 성분이 함유돼 시험 및 면접을 앞둔 수험생과 취업준비생, D-DAY를 앞둔 모든 이들에게 듀얼 솔루션이 될 수 있다.

다양한 TV채널 및 유투브,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안정액 ‘시험불안’편 광고는 D-day를 앞둔 수능생과 취준생들이 시험과 면접이 다가오면서 느끼는 불안과 기억력의 상호관계를 뫼비우스의 띠로 표현했다.

여기에 ‘불안해서 생각이 안 나고 생각이 안나서 또 불안한’ 반복적 악순환의 상황에 안정액을 복용하고 ‘불안의 고리’를 끊어내자는 메시지를 녹여내 불안과 기억력개선의 듀얼솔루션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삼진제약은 안정액을 TV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게보린과 함께 삼진제약을 대표하는 일반의약품으로서 한발 더 도약시킬 계획이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김유황PM은 “수학능력시험과 하반기 공개채용을 앞두고 공개된 안정액의 대중 광고가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하고 있다”며 “불안 초조, 기억력 개선 등의 증상에 효능, 효과가 있는 안정액이 시험, 면접 등 중요한 날에 과도한 긴장을 줄이고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