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제16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外
상태바
제16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9.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팜비오, 담석증 치료제 ‘우르콜정’ 발매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담석증 치료 및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우르콜정’을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우르콜정은 200mg와 300mg 2가지 함량으로 출시됐다.

우르콜정의 성분인 우르소데옥시콜산(Ursodeoxycholic acid)은 담석증 치료에 대표적으로 처방되는 성분으로, 만성 C형 간염 환자의 간기능 개선과 원발 쓸개관 간경화증과 같은 간질환치료제로도 사용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특히 담낭염, 담석증, 담도염 치료의 보조요법, 담석 수술 후 결석 재발방지에 효과가 있는 로와콜연질캡슐과 우르콜정을 병용할 경우 난치성 담석증 환자의 담석 크기 감소 및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 결과 전형적 내시경 시술로는 제거할 수 없는 CBC 담석 고령환자에게 평균 6개월 동안 UDCA 600mg과 로와콜 300mg을 매일 복용한 결과, 복용한 환자들의 담석 크기는 유의하게 감소했으며 담석 제거 또한 가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우르콜정은 크기가 기존 경쟁품 대비 약 10%(300mg)~12%(200mg) 작아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팜비오 우르콜정 박정운 PM은 “색소성 담석 제거에 효과적인 로와콜연질캡슐과 콜레스테롤 담석 제거에 효과적인 우르콜정 병용 투여 시 효과가 증대돼 난치성 담석증 환자 치료와 향후 담석증 치료제 처방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19 치료제로 러시아 임상2상 승인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러시아 식약처로부터 항응고제 및 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벨탄’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종근당은 이번 러시아 임상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중등증 및 중증의 폐렴 환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나파벨탄을 10여일 간 투여하여 치료 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 임상은 빠르면 올 연말에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며, 임상에 성공 시 국내 및 해외에 긴급승인을 신청해 코로나19 치료제로 보급될 예정이다.

종근당이 러시아를 임상시험 국가로 선정한 것은 현재 러시아에서 매일 5000명 이상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피험자의 확보가 용이해 신속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나파벨탄의 주성분인 나파모스타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식약처의 지원으로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진행한 약물재창출 연구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종근당은 지난 6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원자력의학원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나파모스타트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식약처로부터 국내 임상 2상을 승인 받았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러시아 임상으로 코로나19 치료제의 개발을 앞당겨 범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러시아 외에도 다수의 국가에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 론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셀파렉스는 성인 남녀 누구나 맞춤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해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섭취 고객의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여 개인별 건강 유형에 따라 스스로 간편히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명 ‘셀파렉스(SelfRX)’는 스스로를 뜻하는 ‘셀프(Self)’와 처방전(Prescription)을 뜻하는 ‘알엑스(RX)’의 합성어로,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셀파렉스는 과학적인 설계 원칙 ‘MNA Solution’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MNA Solution은 Mapping Nutrition Appropriate Solution의 약자로 동아제약이 88년 동안 고객의 건강을 연구하며 쌓아온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학에서 찾은 기능성분을 현대인에게 맞춰 설계한 원칙이다. 

기능성분으로 △기초 영양을 위한 필수영양소 비타민&미네랄과 아미노산 △원활한 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대사 영양성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보호를 위한 항산화 영양성분이 담겨있다.

셀파렉스는 15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15종의 제품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세분화된 멀티비타민&미네랄 4종의 ‘에센셜(Essential)’ 라인과 성인 남녀 건강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Solution)’ 라인으로 구성됐다.

에센셜 라인 4종은 남성을 위한 에센셜 포 맨, 에센셜 포 맨 50+, 여성을 위한 에센셜 포 우먼, 에센셜 포 우먼 50+으로 구성됐다. 에센셜 라인 4종에는 남성과 중년 남성, 여성과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됐다.

솔루션 라인 11종은 장, 눈, 간, 혈행개선, 위, 관절, 뼈&치아, 면역, 피부, 전립선, 우먼디데이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솔루션마다 장, 눈, 간, 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 성분이 각각 담겼다.

특히,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됐다. 아미노산은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단백질 부족 시 집중력 및 면역력 저하, 근육 상실 및 약화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노화로 인한 근육량 감소와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단백질의 중요성과 함께 아미노산 섭취의 필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셀파렉스는 고객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은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에센셜 라인은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솔루션 라인은 반투명 소재로 제작돼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홍성애 동아제약 셀파렉스 BM(Brand Manager, 브랜드 매니저)은 “셀프 웨딩, 셀프 인테리어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데, 건강기능식품도 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스스로 꼼꼼히 따져봐야 하지 않을까라는 고민으로 셀파렉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나를 위한, 나에 의한, 나에게 맞춘 셀파렉스를 선택해 자신만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셀파렉스 론칭과 함께 영화배우 김우빈이 모델로 등장하는 셀파렉스 디지털 광고도 선보였다.

 

◇국제약품, 프리미엄급 건강기능식품 ‘스스력(力)’ 출시

국제약품이 인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급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국제약품은 국내산 6년 근을 이용한 홍삼과 아연, 엽산, 비타민E 등을 주원료로 하는 ‘스스력(力)’을 내놓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산 홍삼에 캐나다(아연), 스위스(엽산), 미국(비타민E), 독일(히비스커스추출물), 프랑스(루테인추출물) 등 선진국의 고순도 원료를 사용해 제조된 고품격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깨끗한 지역에서 채취한 홍조류(카라기난)의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체내 소화 흡수 및 온도, 습도 등의 외부환경 변화에도 안전한 제품이다.

 

◇일동히알테크, HA필러 ‘아이디프레쉬’ 출시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일동히알테크(대표 박대창)가 히알루론산(HA) 필러 ‘아이디프레쉬(ID-Fresh)’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디프레쉬는 일동히알테크가 직접 개발, 생산한 고품질의 무균 히알루론산 유도체와 함께 통증 완화를 위한 국소마취성분 리도카인이 들어간 조직 수복 및 주름 개선용 의료기기이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300만 Da(돌턴, 원자 및 분자의 질량단위)의 고분자ㆍ고점도 히알루론산 유도체를 사용했으며, 임상을 통해 우수한 볼륨감과 지속기간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일동히알테크의 독자적인 제조법인 ‘다중 혼합 가교기술’을 적용, 원료인 히알루론산과 가교제의 결합 효율 및 균일성을 높여 필러의 품질과 지속력을 확보했다.

또한, 특허 받은 세척법을 활용, 제조 공정에서 이용되고 남은 가교제 등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순도와 안전성을 높였다.

주사용기에는 특수한 나비모양의 더블그립이 적용됐다. 이 장치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 시술 시 용이한 조작, 필러 주입 시 균일한 압력 조절 등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일동히알테크는 시술 장면을 직접 구현하는 ‘핸즈 온 세미나’와 같은 학술 활동, 국내 유명 병원과의 제휴 추진 등 아이디프레쉬와 관련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의 출시 준비와 함께 해외 허가 추진을 병행, 이미 인도네시아 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에서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아이디프레쉬를 필두로 에스테틱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미용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히알테크는 일동제약의 히알루론산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충북 청주에 원료의약품 GMP 및 ISO 13485 인증을 획득한 전용 설비를 갖추고 고품질의 히알루론산 원료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제16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9월 30일까지 공모

보령제약이 ‘제16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응모작품 공모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의 분량으로 보령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입선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5명을 선정해 각각 순금 메달과 상패를 수여하며, 대상 당선작은 수필전문 잡지 ‘에세이문학’을 통해 등단하게 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의사들이 직접 쓴 수필문학을 통해 생명과 사랑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보령제약에서 2005년 처음 제정한 상이다.

캐치프레이즈는 '당신이 있기에 세상은 더 따뜻해 집니다'로 의사들이 써 내려가는 감동의 이야기가 이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의술임을 알리고자 하는 보령제약의 뜻을 담았다. 

지난 15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은 이대목동병원 남궁인 조교수의 '아침의 퇴근길'이 수상했다. 이 작품은 담담한 일상의 대화 속에 어머니와 아들인 작가 사이에 오가는 따뜻한 배려, 부드러운 소통과 깊은 사랑이 배어 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보령제약 홈페이지(www.boryung.co.kr )를 참조하면 된다.

 

◇삼일제약, 어린이 멀티비타민 ‘프룻뎁이뮤노’ 출시

삼일제약이 어린이 멀티비타민  ‘프룻뎁이뮤노’를 출시했다. 

프룻뎁이뮤노는 면역력 강화와 영양 섭취에 필요한 9가지 기능성 원료를 엄선해 균형있게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B, 비타민C,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등이 함유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며, 특히 체내흡수율을 높인 프리미엄 아연인 ‘글루콘산아연’이 함유돼 면역력 강화 효과를 더욱 높였다.

‘프룻뎁이뮤노’는 유럽(산마리노공화국)에 위치한 ‘Erbozeta社’에서 수입한 건강기능식품이다. Erbozeta社는 최신제조시설과 120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60여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다. 우수제조관리기준(GMP) 인증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인증을 받아 안전하고 수준 높은 제조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프룻뎁이뮤노에 사용된 병은 특허받은 포장솔루션으로 제작됐다. 병의 뚜껑부분(캡 상단)을 엄지로 끝까지 누르면 캡 내부의 분말이 병 내 액체로 혼합되는 방식으로, 내용물의 안정성과 보존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프룻뎁이뮤노의 달콤한 과일 맛은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병 단위로 복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삼일제약 이혜영PM은 “어린이의 건강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기에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력 증강과 영양섭취는 중요하다”며 “요즘같이 면역력과 영양이 중요한 시기에 프룻뎁이뮤노가 면역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성장기어린이들을 위한 멀티비타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룻뎁이뮤노는 만 3세 이상의 유아 및 어린이는 1일 1회 1병씩 섭취하고, 성인은 1일 2회 1병씩 식간 섭취하면 된다.

프룻뎁이뮤노는 9월 1일자로 출시되며, 먼저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