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5:38 (화)
국제약품, 효과 빠른 알레르기성결막염 안약 발매 外
상태바
국제약품, 효과 빠른 알레르기성결막염 안약 발매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7.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 효과 빠른 알레르기성결막염 안약 발매

국제약품이 효과 빠른 알레르기성결막염 안약을 최근 발매했다.

이번에 출시한 안약은 알레르기로 인한 안구 가려움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알레파타딘점안액0.7%(주성분 올로파타딘염산염)’이다.

항히스타민 성분의 올로파타딘염산염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주요 증상들을 빠르고 지속적으로 호전시키는 약리작용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알레파타딘점안액0.7%’의 유효성분인 올로파타딘은 항히스타민 작용 및 비만세포 안정화 작용과 더불어 가려움증 원인 중 하나인 Substance P 분비를 차단하는 3중 작용으로 안구 가려움증의 악순환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종근당건강, 먹는 콜라겐 ‘바이탈콜라겐 파인’ 홈쇼핑 런칭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ALL@ME)의 신제품 ‘바이탈콜라겐 파인’을 23일 오전 6시 15분 홈쇼핑 채널 ‘W쇼핑’에서 런칭한다.

바이탈콜라겐 파인은 어류의 비늘을 원료로 만든 저분자 피시콜라겐 제품으로 동물성 콜라겐 대비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인애플맛과 블루베리맛 분말을 함유해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한 포로 콜라겐 1500mg 와 비타민C 100mg을 간편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이 날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종근당건강은 지난해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를 런칭하고 피부 보습 라인 ‘촉촉한 나’, 다이어트 라인 ‘날씬한 나’, 배변 원활 라인 ‘가뿐한 나’ 등 여성의 고민에 따른 3가지 유형의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 형태를 유지하고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데 25세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세 전후로 급감하게 된다”며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섭취가 어려우므로 20대부터 콜라겐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 항암제 ‘SOL-804’ 일본특허 등록

부광약품은 자회사인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의 조성물 특허(친유성 화합물의 고체 경구제형)가 일본특허청에 등록됐다고 22일 밝혔다.

다이나세퓨틱스는 의약품의 새로운 제형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부광약품이 100% 지분을 보유한 회사이다.

이번 특허등록으로 일본에서는 SOL-804의 조성물 특허 권리가 2035년까지 보장 받게 된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Solural Pharma(솔루랄파마)로부터 전세계 개발 및 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기존 치료제가 가지는 문제점인 음식물에 의한 영향을 회피할 수 있어서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수 있으며, 기존 치료제 보다 낮은 용량을 투여함으로써 부작용 감소를 통해 환자의 안전성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항암제의 임상은 1상부터 환자에게 투약하게 때문에 현재 준비 중인 임상 1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일본에 등록된 조성물 특허는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외에도 다수의 국가에서 특허 출원 하여 현재 심사를 받고 있는 중이며 유라시아 역시 특허 등록 예정이다.

다이나세라퓨틱스가 SOL-804에 적용시킨 기술은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로 향후 여러 가지 항암제에 폭넓게 적용해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를 나타내고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광약품과 다이나세라퓨틱스는 “SOL-804의 특허가 이번 일본에 등록된 것은 기술의 독창성을 인정받았음 과 동시에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