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8:17 (목)
휴온스그룹, 장애인 스포츠 선수 지원 나서 外
상태바
휴온스그룹, 장애인 스포츠 선수 지원 나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7.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제약, 2020 ‘게보린소프트 연질캡슐’ 신규 광고 런칭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생리통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의 첫 TVCF 광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 출시 이후 처음 제작된 것으로 젊은 층과의 교감에 중점을 두어 ‘걸크리시 컨셉’과 ‘러블리 컨셉’ 등 두 편으로 제작됐다.

광고 모델은 걸그룹 APRIL 이나은으로 현재 아이돌 가수와 웹드라마까지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특유의 활력과 러블리함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으며, 오는 7월말 신규앨범으로 컴백예정이다.

삼진제약은 2020년 연예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한 이나은의 매력을 통해 ‘게보린 소프트’의 주 타겟인 10~20대 여성을 공략하고자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생리통 치료제로 출시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의 첫 대중 광고가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방법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게보린 소프트’가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여성 소비자들의 필수품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면역 증진을 위한 ‘쎈트힐 그린프로폴리스’ 출시

헬스케어전문기업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항산화 및 면역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비타D’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성분인 프로폴리스는 벌집에서 추출되는 천연 항생제라고 불릴 만큼 항산화 및 면역 증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특히 벌이 채집하는 수액과 화분의 종류에 따라서 프로폴리스 성분에 차이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생산 지역이 아주 중요하다.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쎈트힐 그린프로폴리스’는 브라질 정부에서 공식 인증한 ‘프로폴리스’를 100% 사용하는데 이 성분은 브라질 내에서도 단 3%만 해당하는 고산지대인 미나스제라이스 지역 박카리스 나무의 수액에서 채집 및 생산되며 일반 프로폴리스보다 ‘플라보노이드(Flavonoid)성분’이 더 다양하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 섭취의 주목적은 ‘플라보노이드(Flavonoid)’ 때문인데, 이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에 필요한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이기 때문이다.

‘쎈트힐 그린프로폴리스’는 이러한 플라보노이드를 식약처 기준 하루 최대함량인 17m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주기능 성분인 ‘그린 프로폴리스’에 더불어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셀렌 등과 부원료로서 12종의 혼합유산균 및 28종의 유기농채소, 과채분말, 홍삼농축액, 유기농베리, 미강추출물과 치커리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쎈트힐 그린프로폴리스’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카복시메틸셀룰로스 등의 첨가물은 물론, 제품의 향이나 맛을 좋게 하기 위한 일체의 감미료, 합성향료, 착색료 등이 사용되지 않아 있는 그대로의 ‘프로폴리스’를 복용할 수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최용석 차장은 "각종 스트레스와 유해환경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저하된 에너지와 항산화 기능을 증진시키는데 ‘쎈트힐 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비타D’를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쎈트힐 그린 프로폴리스 플러스 비타D’는 1병에 90정이 들어있으며 1일 1회 3정씩 섭취하면 된다.

 

◇나토균배양분말(나토키나아제), 추가 기능성 인정받아

조아제약 자회사인 메디팜(대표이사 조성환) 약국체인은 혈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 ‘백세청풍(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인 나토균배양분말(나토키나아제)이 혈행개선 도움에 대한 기능성을 추가 인증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백세청풍은 국내 최초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과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두 가지 기능성을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백세청풍은 하루 2000FU의 피브린용해효소 활성과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 작용을 나타낸다.

혈관 내 피브린과 혈소판의 응집은 혈관 노폐물 형성의 직접적인 원인 중 하나로, 백세청풍은 혈관 내 노폐물을 용해하고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에 신뢰성을 준다.

메디팜 관계자에 따르면 “백세청풍은 혈관 관리가 반드시 필요한 중년층 이상을 비롯해 서구화된 식생활과 각종 스트레스, 잦은 술자리와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혈관 건강이 걱정되는 젊은 층에게 필요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백세청풍은 메디팜 전용 제품으로, 메디팜 체인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수신자 부담 고객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유유제약, 의료인과 함께 기부금 펀딩

▲ 유유제약 ETC마케팅 이상윤 팀장(왼쪽)과 한국의료지원재단 유승흠 이사장.
▲ 유유제약 ETC마케팅 이상윤 팀장(왼쪽)과 한국의료지원재단 유승흠 이사장.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웨비나에 참여한 의료인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한국의료지원재단(이사장 유승흠)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유유제약이 주최한 웨비나에 의료진이 참석해 강의 시청을 완료하면 부여되는 가상의 포인트를 누적해 조성됐으며, 유유제약은 적립 포인트만큼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마련됐다.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유유제약은 심혈관질환, 골다공증, 편두통 등 다양한 질환을 주제로 작년 한해 월 1회 이상의 웨비나를 진행했으며, 다수의 의료진이 참여해 최신 지견 및 자신만의 진료 노하우를 공유했다.

유유제약 ETC마케팅2팀 이상윤 팀장은 "의료인들과 함께 한 웨비나 포인트 기부금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유제약은 앞으로도 의료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신신제약, 마곡 연구개발센터 준공식 개최

▲ (왼쪽부터) KB국민은행 이재근 부행장, 신신제약 이병기 사장, 아르키움 김인철 대표건축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협회장, 신신제약 이영수 회장,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손수정 청장, 신신제약 김한기 부회장, IBK기업은행 조충현 부행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오장석 협회장, 코아즈 건설 정진교 대표이사.
▲ (왼쪽부터) KB국민은행 이재근 부행장, 신신제약 이병기 사장, 아르키움 김인철 대표건축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협회장, 신신제약 이영수 회장,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손수정 청장, 신신제약 김한기 부회장, IBK기업은행 조충현 부행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오장석 협회장, 코아즈 건설 정진교 대표이사.

신신제약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 ‘마곡 연구개발센터’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17일 진행된 준공식에는 신신제약 이영수 회장, 김한기 부회장, 이병기 사장,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손수정 청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협회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오장석 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신신제약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사회적 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참석자 등 규모를 최소화했으며, 참가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 사업단지 내에 위치한 신신제약 마곡 연구개발센터는 약 1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건설됐다.

대지면적 1070㎡, 건축연면적 4403㎡에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다.

신신제약 마곡 연구개발센터는 창립 61년 만에 회사가 직접 마련한 첫 사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외관은 ‘새로움(新)’과 ‘신뢰(信)’를 뜻하는 신신제약의 사명 및 로고에서 따온 삼각형과 마름모꼴을 활용해 디자인했으며, 옥상 정원과 층별로 휴식 공간을 마련해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했다.

신신제약 김한기 부회장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신신제약은 지난해 세종 신공장을 완공해 글로벌스탠더드 수준의 생산 설비와 시스템을 갖췄고, 이번 마곡 연구개발센터 준공으로 연구개발 역량 또한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유기적 관계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나아감에 있어 활력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이병기 사장 대표이사는 “제약 업계는 지속 성장에 대한 답을 R&D에서 찾고 있으며, 미래에는 맞춤형 신약과 해외 진출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 연구개발센터를 새로운 기지로 삼고 노년의 삶과 밀접한 분야에서 우리가 보유한 기술을 적용해 고부가가치 패치제 ETC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미약품, 1차 금연치료제 ‘노코틴 에스’ 출시

한미약품이 1차 금연치료제 ‘노코틴 에스’를 출시했다.

노코틴 에스는 현재 금연치료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바레니클린(varenicline) 성분의 전문의약품으로, 뇌의 니코틴 수용체에 직접 결합해 니코틴에 의한 도파민 보상작용을 감소시켜 흡연 욕구와 금단 증상을 줄여주는 의약품이다.

한미약품은 최근 궐련형ㆍ액상형 전자담배 등 흡연 디바이스의 다양화 및 접근성 확대로 사회적인 금연 열기가 식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노코틴 에스 발매를 통해 전사회적인 금연 캠페인을 다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담배 속 니코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수용체인 ACE2(angiotensin converting enzy

me2)를 증가시켜 흡연자가 코로나19에 더 쉽게 감염될 수 있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최근 발표되면서 금연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도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코로나19로 폐질환 등 중증 질환 발병 확률이 높아 검증된 방법을 통해 즉각 금연할 것을 권고하기도 했다.

한미약품은 이미 부프로피온 염산염(bupropion HCI) 성분 금연치료제인 ‘니코피온 서방정’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노코틴 에스 출시를 기점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런칭 심포지엄, 사내외 금연 캠페인 등을 적극 펼쳐 금연치료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니코피온 서방정은 니코틴 수용체에 직접 결합하는 노코틴 에스와는 달리, 금연 후 나타나는 도파민 재흡수를 차단해 혈중 도파민 농도를 높여 흡연 욕구 및 금단 증상을 완화시키며, 타 금연 치료제에 비해 초기 체중 증가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이사는 “노코틴 에스 출시로 한미약품은 금연치료제 2종 라인업을 구성해 금연 의지가 있는 환자의 최적 처방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의료진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금연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강조해 금연 치료에 앞장서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코틴 에스는 금연 시작 1주 전부터 0.5mg(1정)을 3일간 1일 1회 복용 후 다음 4일간 1일 2회 복용하며, 2주째부터는 1mg(1정)을 1일 2회 총 12주간 복용하면 된다.

 

◇휴온스그룹, 장애인 스포츠 선수 지원 나서

휴온스그룹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장애인 고용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과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장애인의 안정적인 생활 지원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 선수 8명을 정식 채용했다고 20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로부터 추천 받은 장애인 축구 선수 8명을 고용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장애인 선수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국가대표부터 신인까지 선수층을 다양하게 발탁했다.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에 입사한 8명의 선수는 회사에 소속돼 각종 장애인 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회사의 재정적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을 돕고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을 고용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가치추구에 지속 노력하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이번 장애인 선수 채용 뿐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지역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경기 지역 내 발달장애인 복지시설인 ‘가나안근로복지관’과 결연을 맺고 정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여가 활동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인들의 문화 활동 체험을 지원하는 ‘휴가사랑’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안국약품, 마케팅전략실장에 박민철 이사 영입
 

▲ 박민철 이사.
▲ 박민철 이사.

안국약품(대표이사 어 진)은 마케팅전략실장에 박민철 이사를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3일자로 임명된 박민철 이사는 상지대학교 동물자원학과를 졸업하고 대웅제약, 휴온스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대웅제약 근무 시 올메텍, 다이아벡스, 자누비아 등의 제품을 대형 브랜드로 육성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는 등 내분비(당뇨병) 사업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하며, 신규 사업 진출도 적극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박민철 이사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보다 강화하고, 내분비 시장 진출에 많은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인사로 현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근거, 학술 중심의 마케팅과 종합병원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