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7:00 (목)
대웅제약, 니클로사마이드 글로벌 임상 가속화 外
상태바
대웅제약, 니클로사마이드 글로벌 임상 가속화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7.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 피로회복제 ‘알프스B4’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마시는 피로회복제 ‘알프스B4’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알프스B4는 1968년 출시된 동화약품의 피로회복제 브랜드 ‘알프스’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과거에 사용했던 패키지 디자인 콘셉트를 재해석한 피로회복제다.

알프스B4는 비타민B 4종(B1, B2, B3, B6)이 포함돼 피로 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으며,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카르니틴을 비롯해 타우린도 2000mg 함유돼 있다. 기존의 피로회복 드링크와 달리 자극적인 맛과 향을 보완해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청량감 있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약 50년의 역사를 지닌 ‘알프스’가 그 동안은 육체노동으로 인한 피로 회복에 초점을 맞췄다면, 새롭게 출시된 알프스B4는 현대인의 피로감 뿐 아니라 체력저하, 영양부족 등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화약품의 알프스B4는 의약외품으로, 전국 CU와 약국, 슈퍼마켓, 온라인 등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한독 ‘옵서미트’, 다국가 임상 통해 우심 기능 개선 확인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공급하고 있는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옵서미트(성분명 마시텐탄)’가 최근 폐동맥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다국가에서 진행된 4상 임상(REPAIR study)에서 우심 기능 개선 결과를 확인했다.

해당 연구결과는 심장, 폐 분야에서 권위 있는 국제 학술지인 ‘국제 심폐이식학회지(Journal of Heart and Lung Transplantation)’에서 발표됐다.

우심 기능 장애는 폐동맥 고혈압의 진행을 확인하는 주요 지표로, 우심 기능 부전은 폐동맥 고혈압 환자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꼽힌다.

이번에 발표된 REPAIR study는 옵서미트 투약군에서 우심 기능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REPAIR study는 폐동맥 고혈압 환자 87명을 대상으로 우심 기능과 혈류역학 특성에 대한 옵서미트의 영향을 연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정 기저질환 환자만이 등록되거나 소규모로 진행된 기존 연구들과는 달리 특정 기저 질환에 치우치지 않은 폐동맥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했다. 또, 정확한 측정을 위해 MRI 방식을 채택했다.

최근 학술지에 게재된 내용은 총 52주 연구 중 26주차를 분석한 중간 결과이다.

총 71명의 환자에 대한 26주차 분석에 따르면 마시텐탄 10mg를 26주간 단독 투여한 결과, 우심 수축 방출량(RVSV)은 12ml 증가한 반면, 폐혈관 저항(PVR)은 3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통해 우심 기능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옵서미트 투약군은 우심 용적, 6분 보행검사에서도 유의미하게 개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의 기능 분류 평가 결과에서도 56.3% 환자가 유의미하게 개선되고 42.3% 환자가 초기 등급을 유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옵서미트’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ERA(엔도텔린 수용체 길항제)이다. 혈관 내피세포와 혈관 평활근세포에 분포하는 두 종류의 수용체(ETA 수용체, ETB 수용체)에 작용하며, 혈관 수축을 억제해 폐동맥압 강하를 유도한다.

옵서미트는 글로벌 허가임상인 SERAPHIN study에서 경구용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중 최초로 2년 이상의 임상시험을 통해 폐동맥 고혈압 환자의 임상적으로 사망 및 이환의 위험 감소와 입원율의감소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REPAIR 연구를 통해 옵서미트의 안전성과 내약성 프로파일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셈이다.

 

◇태전그룹 오엔케이, ‘50+ 건강 캠페인’ 공동 진행

토털헬스케어 전문기업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라이나생명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하하하얼라이언스 회원 약국을 통한 ‘건강한 2라운드, 50+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50+ 건강 캠페인’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지역사회의 건강거점인 약국을 통해 신뢰도 높은 건강관리ㆍ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중장년층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인생 2막을 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엔케이와 라이나전성기재단(이하 재단)은 코로나19의 여파가 가시지 않는 가운데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 및 질병 예방 행동수칙 정착을 위해 건강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 접근성을 두루 갖춘 콘텐츠 제공 채널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으고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오엔케이가 운영 중인 약국 고객관리 플랫폼 ‘하하하얼라이언스(HAHAHA Alliance)’ 정회원 약국을 중심으로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오엔케이는 재단이 발행하는 중장년 건강ㆍ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전성기’를 회원 약국에 비치해 약국 방문객에게 ‘코로나블루’ 극복법, 뉴노멀 시대의 건강 상식 등을 전하며 약사와의 활발한 건강 상담을 유도할 계획이다.

 

◇딜라이트보청기, 경제위기 극복 이벤트 ‘힘내라 대한민국’ 전개

대원제약의 자회사 딜라이트보청기가 코로나19 사태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난청인들을 위해 보청기 가격을 할인하는 ‘경제위기 극복 이벤트 힘내라 대한민국’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7월 말까지 딜라이트보청기의 고 채널 보청기 제품들을 최저 49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보청기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전자식 습기제거기도 할인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안정되길 기원하는 한편, 딜라이트보청기 설립 10주년을 맞아 고객들로부터 받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한다는 취지로 계획됐다.

또한 올해 새로 출시한 보청기 ‘힐렉스’를 구매할 경우 할인 및 사은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힐렉스’는 5가지 상황 별 환경을 자동으로 감지해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고 깨끗한 말소리를 제공하는 ‘다이나믹 씬 시스템’을 탑재한 신제품이다.

딜라이트보청기 관계자는 “난청인들이 고가의 보청기를 구입하는 데 느낄 수 있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합리적인 가격의 보청기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우리기술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 보청기’ 브랜드로서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니클로사마이드(DWRX2003) 글로벌 임상 가속화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필리핀 식품의약품안전처(FDA)에 지난 3일 제출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대웅제약은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CDSCO)에도 동일한 계획을 지난 5월 제출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가속화를 위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니클로사마이드’를 국내는 물론 해외로 확대하여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는 이미 동물을 대상으로 한 체내 효능시험을 진행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후 콧물과 폐조직에서의 바이러스 역가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또 폐 조직에서 바이러스가 제거됨에 따라 염증성 사이토카인 분비가 억제돼 폐 조직에서의 염증예방 효과도 확인한 바 있다.

대웅제약 필리핀 법인은 우루사, 베아제, 나보타 등 필리핀 식약처로부터 다수의 의약품 승인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현지 법인의 허가개발 역량을 활용해 임상시험 승인 후, 현지에서 ‘DWRX2003’의 환자 대상 임상시험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후 대규모 2,3상 임상시험을 진행해 ‘DWRX2003’ 개발 완료 시 동남아 주변 국가에도 신속히 공급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인도 법인 또한 나보타 등 의약품 허가 승인 사례를 기반으로 임상 개발 및 분석 서비스를 대행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번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국에 제출한 ‘DWRX2003’의 임상시험 계획은 7월 중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추후 해당 임상결과는 미국 및 유럽 등 백인 인종에서의 임상시험 결과가 필요한 선진국 허가제출을 위한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