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경기도약, 약사회 현안에 발빠른 대응 눈길
상태바
경기도약, 약사회 현안에 발빠른 대응 눈길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0.07.04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국 실사 마무리..."불법 행동엔 적극 대처"
원격화상투약기ㆍ전자처방에도 반대 입장 밝혀

경기도약사회가 한약국 실사와 원격화상투약기, 전자처방전 등 약사 사회의 현안들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 경기도약사회가 한약국 실사와 원격화상투약기, 전자처방전 등 약사 사회의 현안들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사진은 박영달 회장.
▲ 경기도약사회가 한약국 실사와 원격화상투약기, 전자처방전 등 약사 사회의 현안들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사진은 박영달 회장.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은 3일 의약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경기도약사회는 이미 6월 이전부터 약사지도위원회, 약국위원회 등에서 한약국 실사를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회장단 회의에서 한약사 관련 TFT를 구성키로 하고 분회 임원, 내부 담당자 등 10명 내외로 TF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TFT의 활동 방향에 대해서는 “이미 모아둔 자료를 정리해 대한약사회와 공유하고, 한약사들의 불법 행동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원격화상투약기에 대해서는 “100% 반대”라며 강한 반대 뜻을 드러냈다.

그 이유로 “이미 국민들이 약을 구입하는 것에 큰 불편함이 없는 상황에서 굳이 정부가 나서 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의약품 판매를 대기업에 떠넘기려는 것”이라며 “원격화상투약기의 도입은 결국 비대면 처방의 확대를 낳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자처방전 문제에도 “경기도는 사기업이 아닌 공적 기관의 개입이 필요하다”며 “이미 바코드 처방전으로 인한 일선 약국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처방전으로 진행될 경우 병원과 약국 간 담합 소지가 크다”고 지적했다.

또한 “전자처방전을 사기업에 맡기면 수수료 등의 문제로 약국의 금전적 부담이 커지고, 이는 곧 약가 상승과 그로 인한 건강보험의 부담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이어진다”면서 “건강보험공단이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도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영달 회장은 2019년부터 32대 경기도약사회장으로 취임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