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서울시약 김명화, 한약사회 압박 '가세'
상태바
서울시약 김명화, 한약사회 압박 '가세'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0.06.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5명 규모의 TFT구성 예고...위법행위 현장 대응 요구 부응

약사 사회의 한약사에 대한 전방위적인 압박이 고조되고 있다.

대한약사회의 한약사 불법실태조사에 이어 서울시약사회도 자체적으로 한약사 관련 TFT를 구성했다. 약사회의 한약사회에 대한 공세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앞서 대한약사회는 다음 달인 7월부터 한약사 불법행위 실태 조사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실태 조사 대상은 비(非) 한약 제재 일반 의약품 판매나 약사를 고용해 처방 조제를 하는 행위 등이다.

실태 조사를 통해 불법행위를 발견할 경우 시정ㆍ행정처분 의뢰ㆍ고발 등 가용한 조치를 취한다는 것이 대한약사회의 일정이다.

서울시약사회 또한 자발적인 활동에 나섰다. 25일까지 한약사 관련 TFT 참가인원을 신청받아 10~15인 규모의 한약사 관련 TFT를 구성하기로 한 것.

▲ 대한약사회에 이어 서울시약사회도 한약사회 제재에 나서기로 했다.
▲ 대한약사회에 이어 서울시약사회도 한약사회 제재에 나서기로 했다.

서울시약사회 김명화 부회장은 24일 의약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한약사들의 일반 약 판매와 보험청구와 같은 위법행위에 대한 현장의 대응 요구가 있었다"며 "따라서 한약사 관련 TFT를 지부 차원에서 별도로 구성하게 됐다"며 한약사회 대응에 가세한 배경을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그러나 "대응 방향 같은 자세한 것은 TFT 구성 이후에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을 아꼈다.

이에 대해 대한한약사회 김종진 부회장은 “서울시약사회가 어떤 논의를 하든 그것은 자유이며 권리"라면서도 "하지만 그 논의의 결과가 부당하게 약자를 억압하고 괴롭히는 것이 아닌, 한약사제도 입법 취지에 따른 합리적인 선택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김 부회장은 이어 “ 분명한 것은 한약사가 한약 제제만 취급하게 하려면 약사는 한약 제제를 내려놓아야 한다는 것”이라고 약사의 한약재 취급을 문제 삼았다.

약사회의 이같은 선공에 대한 대한한약사회의 대응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