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BMS 제포시아, 궤양성대장염 임상 3상 긍정적
상태바
BMS 제포시아, 궤양성대장염 임상 3상 긍정적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06.03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구용 S1P 조절제...임상 관해 유도ㆍ유지시켜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의 경구용 스핑고신-1-인산염(S1P) 수용체 조절제 제포시아(성분명 오자니모드)가 궤양성 대장염 임상 3상 시험에서 목표를 달성했다.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는 중등도에서 중증 궤양성 대장염 성인 환자를 위한 유도요법 및 유지요법으로 경구용 제포시아를 평가한 임상 3상 시험 True North에서 긍정적인 톱라인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제포시아는 중등도에서 중증 궤양성 대장염에 대한 임상 3상 시험에서 혜택을 보인 최초의 경구용 S1P 수용체 조절제다.

▲ 제포시아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 3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 제포시아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 3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이 임상시험에서 제포시아는 10주차 임상 관해 유도와 52주차 유지 면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보이면서 1차 평가변수를 충족시켰다.

또한 임상적 반응 및 내시경적 개선에 대한 주요 2차 평가변수에 도달했다.

제포시아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이전에 발표된 임상시험에서 관찰된 것과 일치했다.

회사 측은 True North 데이터의 전체 평가를 완료하고 연구자와 협력해 향후 학회 회의에서 자세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보건당국과 이 결과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의 사미트 히라와트 최고의료책임자는 “궤양성대장염 환자는 종종 예측할 수 없고 몸을 쇠약하게 만들 수 있는 이 질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면서 "True North 결과는 중등도에서 중증 궤양성대장염 환자에게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포시아는 주요 임상 및 내시경적 평가변수에서 일관성을 보였으며, 이는 제포시아가 치료 여정에서 긍정적인 혜택 및 위험성 프로파일을 가진 새로운 경구용 치료 옵션에 대한 수요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는 염증성 장 질환 커뮤니티의 결과를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데 중점을 두고 궤양성 대장염 환자의 표준치료를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연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는 임상 3상 YELLOWSTONE 임상 프로그램에서 제포시아를 중등도에서 중증 활동성 크론병 치료제로도 평가 중이다.

제포시아는 올해 3월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재발형 다발성경화증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승인됐다.

지난달에는 유럽 집행위원회에 의해 임상 또는 영상 특징에 의해 정의된 활동성 질환이 있는 재발 완화형 다발성경화증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승인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